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카메라 앱 ProCam 편리한 사용법과 만족할만한 기능을 제공

iPhoneArt 2012. 7. 24. 06:30
300x250
촬영에 편리한 UI와 풍성한 기능의 ProCam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ProCam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 앱으로 다양하고도 꼭 필요한 기능을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을 통해 제공합니다.
쉽게 접근할수 있는 기능 설정과 마치 카메라를 다루듯이 다이얼을 이용해 촬영 모드를 바꾸고, 을 당길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버튼의 사운드는 마치 작은 카메라를 다룰 때처럼 효과를 내며 실제감을 더해 줍니다.
화면을 통한 아이콘은 배터리 게이지와 설정 현황을 한눈에 볼수 있고 화면 비율과 화이트 밸런스 잠금, 포커스 조절, 6배 디지털 줌, 연사, 셀프타이머, 얼굴 인식 모드, 흔들림 방지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많은 기능이 깜직하게 들어가 있는 ProCam 현재 버전은 위치를 켜거나 끌 때 버그가 있고, 촬영 모드 변경시 약간의 속도 문제도 있지만 그 외 기능의 사용에는 문제 없이 깔끔합니다.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ProCam은 제공하는 기능들을 쉽게 설정하고, 설정한 사항들을 한눈에 알아 볼수 있습니다.
세로와 가로 모드로 회전 시켜 촬영 할수 있고, 가로 모드에서는 오른쪽의 다이얼
을 이용해 촬영 모드를 쉽게 전환할수 있습니다. 하단의 화살표로 상세 셋팅를 불러 오며, 가이드 라인인 격자나 황금 비율 등을 화면에 넣고 화면을 구성하거나, 사진과 비디오 플레쉬, 화이트밸런드 잠금 등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세로 모드에서는 다이얼이 하단에 위치 하는데, 볼륨 업 버튼으로 촬영하면서 하단의 다이얼을 쓰기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래도 가로 모드가 약간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ProCam 카메라의 기능
- 4가지 그리드 지원 (Thirds / Trisec / Golden / Horizon)
- 네가지 선택이 가능한 이미지 비율 (4:3 / 3:2 / 16:9 / 1:1)
- 4가지 비디오 해상도 (Full HD: 1080p / HD:720p / VGA: 640x480 / Low:480x360)
- 전 후 카메라 지원과 세가지 플레쉬 모드 (Auto / On / Off / Torch)
- 포커스와 노출 수동 조절과 화이트 밸런스 잠금 기능

사진의 해상도나 위치, 줌 사용 여부, 이미지 퀄리티, 셀프타이머 지정 등은 메뉴의 설정에서 셋팅해 두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황금 비율이나 격자, 화면의 각도를 알수 있는 다이얼을 화면 구성에 도움을 받을수 있으며,
오른쪽 다이얼로 원하는 촬영 모드를 선택하고, 줌은 버튼을 움직여 줌인과 아웃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은 촬영하기에 편한 반면, 촬영 모드 변환시의 시간 소요는 더 단축되어야 할 요소입니다.
총 8가지 촬영모드를 선택해 촬영이 가능하며 연사 기능은 VGA 모드 일때 빠르게 촬영하는 편입니다.

ProCam 촬영 모드
- 싱글샷
- 흔들림 방지를 위한 세가지 민감도 설정
- 연사 (Full / VGA)
- 셀프타이머와 인터벌
- 얼굴인식과 빅버튼으로 화면 터치로 촬영
- 비디오 모드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화면의 기울기를 볼수 있는 Trisec을 이용해  화면 구성시 각을 잡을수도 있고, 촛점, 노출과 화이트 밸런스를 따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 볼륨 버튼으로 촬영과 플래쉬 사용 켜고 끄기
- 6배 디지털 줌과 위치태그 지원
- 흔들림 방지를 위한 세가지 민감도 설정(상/중/하)
- 연사 (Full / VGA)
- 셀프타이머와 인터벌 시간과 간격 설정
- 얼굴인식과 빅버튼으로 화면 터치로 촬영
- 비디오 모드
- 선택 가능한 사진 해상도 (Full / High / Medium / Low)
- JPEG 선택 ((100% / 90% / 80%)
- 설정 사항 화면 표시 켜고 끄기 지원
카메라 사용의 상세 설정은 사용자화해서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ProCam 프로캠 아이폰 사진 동영상촬영

ProCam는 1.0 버전이라 아직 기능과 사용자 환경에 비해 최적화 상태는 아닙니다. 포커스 자동 모드 외 노출, 화이트 밸런스 잠금 설정시에도 에러가 있으며, 흔들림 방지 모드에서 연사가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버전 업하면서 이런 문제들이 해결된다면 사진 촬영시 아이폰 기본 카메라에는 없는 연사와 타이머, 얼굴 인식과 함께 편한 UI의 카메라 앱으로 꽤 쓸만한 앱이 될듯 합니다. 모드 전환시의 속도 문제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점.

ProCam 은 버전2가 새로운 앱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