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Flipboard 플립보드, 아이폰에서 SNS, 웹진의 글을 더 효율적으로 읽을수 있는 나만의 매거진

iPhoneArt 2011. 12. 9. 06:00
300x250

SNS 뉴스 RSS 등 한곳에 모아 매거진으로 보고 공유도 하는 Flipboard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Flipboard 플립보드 는 웹진과 소셜미디어의 서비스를 한곳에 모으고,  컨텐츠를 매거진처럼 사진과 글로 구성해서 볼수 있는 소셜매거진 입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구글리더와 플릭커, 인스타그램, LinkedIn, 텀블러, 500px 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를 개인매거진처럼 만들어 볼수 있는 것입니다.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SNS 서비스 외에도 검색과 디자인,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즈, 음식,  IT, 뉴스, 과학, 예술과 사진 등의 카테고리를 제공해 관심 분야의 글들을 추가해서 보기 매우 편합니다.아이패드 앱으로 먼저 나왔고, 이번에 공용 앱으로 출시되어 아이폰에서는 커버 스토리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과는 다르게 아이폰용은 하단으로 넘겨 보는데, 불러오는 속도가 매우 좋아서 빠르게 헤드라인을 보거나, 전체글을 읽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글과 사진을 함께 구성해서 잡지처럼 볼수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쉽게 여러 서비스 를 묶어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높은 곳에서 도시를 한눈에 둘러 볼수 있듯이 앱이 구동된 후 망원경으로 줌인되는 화면과함께 볼 준비. Flipboard가 무엇을 위한 앱인지 짧게나마 표현했는데 적절해 보입니다. 플립보드 계정은 꼭 필요하지 않고, 좋아요 표시한 별표 항목을 모아 보고 싶다면 계정을 만드셔도 됩니다. Get Start로 시작.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읽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Done.
플립보드 아이폰용은 커버스토리가 제공됩니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서비스는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account에서 아이디를 입력하고 앱 사용을 인증하면 바로 글들을 불러옵니다.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시작시 선택한 카테고리에 나의 플립보드에서 관심 분야의 글들을 찾아서 계속 추가할수있습니다. 섹션 지우기는 아이폰 앱 삭제 방법처럼 꾸욱~ 누르면 X 마크가 나타나고 삭제할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위로 보드를 넘기는 제스처로 다음 섹션으로 이동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Your Flipboard에서는 추가한 모든 섹션을 관리하고 위치 변경으로 애용하는 서비스를 상단에 위치시켜 가장 앞페이지에서 볼수 있습니다.
Account에서 사용하고 있는 SNS 의 계정(아이디와 비번) 입력으로, 해당 서비스에서 Flipboard 사용을 승인해야 합니다. 간단한 과정.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어카운트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구글리더와 플릭커, 인스타그램, LinkedIn, 텀블러, 500px를 지원합니다.

account 의 SNS 계정별 상세 설정으로 들어가 트위터의 리스트, 별표항목 등 원하는 항목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여러 리스트 중 + 버튼으로 원하는 리스트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뉴스피드, 담벼락, 내가 올린 사진, 뉴스와 포토, 그룹, 친구 리스트 등
구글리더의 경우 모든 항목이나, 폴더별 피드, 혹은 한개의 피드, 별표 항목 등
인스타그램의 경우 내 타임라인과 Popular, 팔로잉과 팔로워 등기타 서비스 들도 계정 로그인 한 후 account - 세부 설정에서 가져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Flipboard 아이폰 아이패드 플립보드

트위터 서비스 글 쓰기, reply RT 를 지원하며, 전체 글읽기도 제공합니다. 전체글 로딩과 다음 페이지 이동 역시 속도가 좋습니다.
새로운 글 불어오기는 위쪽을 잡아 당겨 리플레쉬하며 새로운 글로 이동하는 그래픽이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보드가 빨리 휘리릭~ 넘어가는 장면.인스타그램 브라우징 좋아요와 댓글쓰기, 유저 페이지로 이동 등 제공
검색으로 새로운 feed, 블로그, 뉴스 등을 찾아 추가할수 있습니다. SNS 검색이라 검색에 나오지 않을 경우 개별 feed 입력으로 가져오기는 불편합니다. 아이패드용 밖에 없어서 플립보드를 이용하지 못하셨다면, 이제 아이폰에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