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아이패드 킨들, Tweetbot, 컴퓨터 싱크로 웹페이지 모아두고 읽기 Readability

iPhoneArt 2012. 3. 6. 06:30
300x250
한곳에 모아두고 읽기 편한 Readability

Readability는 아이폰 아이패드, 컴퓨터에서 나중에 읽고 싶은 웹의 글들을 모아 두고 나중에 읽을수 있는 앱입니다. iOS기기 외 컴퓨터웹브라우저북마크릿을 설치해서 웹브라우징 시 읽고 싶은 웹페이지의 글을 북마크 해두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북마크해서 모아 두고 나중에 한꺼번에 읽을수 있습니다. 트위터 클라이언트인 트윗봇 Tweetbot을 사용중이라면 에서 Readability를 통해 나중에 읽기로 선택해 두면 바쁜 시간에 읽을수 없는 좋은 글들을 Readability에 보내 저장해 둘수 있습니다. 트윗봇에서 Readability를 단순히 모바일라이저로 사용하고 있다면 계정을 만들고 컴퓨터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연동해 편리한 글 읽기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킨들 사용자도 킨들 페이지를 보내서 읽기가 가능합니다.

가져온 글 검색과 편집, + 버튼을 이용해 글을 찾기 위한 주소 입력, 웹페이지 찾기를 지원하며 좋은 글 별표하기와 아카이브에 보관도 할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모아두었던 글을 다시 다운로드 하기, 서체 지정(영어), 트위터와 페이스 북공유를 위한 계정 입력 항목이 있습니다.아이패드에서 앱을 실행하고 바로 아이디와 비밀 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사용이 가능하며 Readability에서 보내는 이메일을 통해 계정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이전 메뉴로 가려면 오른쪽으로 스치기 하고 탭해서 글을 읽습니다. 다음 글은 글 하단에연결됩니다.

웹페이지의 원본 글의 상태가 이렇다면

이렇게 깔끔하게 싱글 컬럼으로 읽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매우 깔끔하며, 나이트 모드 읽기로 검정색 바탕에 흰색의 글자로 읽을수도 있습니다.
개별글 공유하기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보내기, 메일 보내기, 링크 복사, 사파리로 원문열기를 지원합니다.

iOS의 사파리에서는 Read now의 자바스크립트를 복사해 북마크릿으로 만들수 있고, Read- later는 앱으로 읽습니다.
킨들을 위한 북마크릿도 지원됩니다.

컴퓨터에서 웹 페이지를 모아 두려면 북마크릿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리더의 구독하기 북마크릿이나, 트위터의 트윗하기, 딜리셔스의 북마크릿 등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쉽게 이해 될것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위한 Tweetbot — A Twitter Client with Personality for iPad 이나Tweetbot - A Twitter Client with Personality에서 Readability를 이용해 나중에 글 읽기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아이디 설정- Read later에서 Readability 선택하면서 계정과 아이디를 입력하면 연동이 가능합니다.
트윗봇의 액션 메뉴를 열고 send to Readability 를 탭해서 나중에 읽기로 보내고 앱을 이용해 읽을수 있습니다.

Readability 기능 요약
- 필요 없는것을 떼고 볼수 있는 single-column 뷰로 보기 편한 글 읽기
- 컴퓨터와 iOS 기기간 북마크 페이지 싱크
- 트윗봇 외 Readability 사용 가능한 트위터 클라이언트에서 나중에 글읽기로 모아두기
- 모아둔 글은 오프라인에서 읽기 가능
- 별표하기와 아카이브에 보관하기
- 서체 크기 조절하기
- 킨들 지원
-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메일로 기사 보내기 지원

마치며

Readability는 싱크가 번개처럼 빠르지는 않습니다. 북마크 한 글들은 정확하게 글이 저장되며 이렇게 다운로드한 글은 오프라인에서 읽을수 있어서 편합니다.또한 모바일라이저 기능으로 매우 깔끔한 상태로 글을 읽을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Readability, 아이폰과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 킨들과 컴퓨터에서 북마크한 모든 글을 한곳에 모아 두고 동기화해서 편하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Readability는 무료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