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무료앱 연락처 사진에 명함넣기 CallCard 명함만들기

iPhoneArt 2011. 2. 21. 07:00
300x250
아이폰 연락처 사진에 그룹별로 명함이미지 넣기: CallCard 명함 만들기
아이폰 명함으로 연락처 사진 저장하기 CallCard 명함만들기
CallCard 명함만들기는 아이폰 연락처의 사진에 직장이름과 연락처에 만들어 놓은 그룹 이름, 핸드폰 전화번호, 직장 전화번호, 집과 이메일 주소, 주소를 명함 형식으로 만들어 넣어주는 앱입니다. 연락처에서 그룹별로 가져와 배경화면을 지정해 명함 상단에 다른 그룹임을 표시할수 있어서 일과 관련된 그룹은 사진을 명함으로 지정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아이폰은 연락처에서 그룹벨을 지정할수 없고, 개인별 벨소리만을 지정할수 있기 때문에 그룹을 만들어 직장별로 다른 색상이나 배경을 지정한다면 화면만을 보고도 어디서 전화가 왔는지 볼수 있기때문에 좀 더 빠르게 식별할수 있을것입니다.
아이폰 명함으로 연락처 사진 저장하기 CallCard 명함만들기
명함사진을 연락처의 사진에 붙이게 되면, 개별적으로 저장해둔 얼굴사진이 없어지게 됩니다.사진이 없는 직장관련 연락처에 먼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신 화면 명함 만들기는 간단하며, 그룹별로 변경 가능합니다. 연락처가 그룹화 되어 있을 경우 개별 연락처를 변경할수는 없었습니다. 그룹 없을 경우 모두 한꺼번에 변경되는지, 개별적으로 변경할수 있는지는 모릅니다. 제 아이폰는 모두 그룹화되어 있어서 테스트 하지 못했습니다. 
수신화면 명함만들기를 탭하면 위의 메뉴로 연결됩니다. 수신화면 저장을 눌러 명함 만들기로 넘어갑니다. 
수신화면 제거와, 연락처가 추가 되었거나 수정되었을때는 하단의 메뉴를 눌러 다시 만들수있습니다.바뀐 연락처 이미지는 아이폰 연락처를 열고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바뀌지 않았을 경우 연락처를 종료하고 홈버튼을 두번 탭하고 멀티태스킹 목록에서 연락처를 지운후에 다시 연락처를 확인해 보십시요.
아이폰 명함으로 연락처 사진 저장하기 CallCard 명함만들기
셋업을 누르면 배경화면 지정하기로 넘어가 포토 앨범에서 원하는 배경화면을 사용할수도 있고, 앱에서 지원하는 기본 색상으로 지정해도 됩니다.
아이폰 명함으로 연락처 사진 저장하기 CallCard 명함만들기
색상을 탭하면 상단의 명함화면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룹별로 다른 색상을 지정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혹은 배경선택에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한 직장에 여러명의 그룹을 만들었는데 직장명을 입력해 두지 않았다면 식별하기 쉬운 무엇인가를 사진 찍어서 응용하면 직장이름을 모두 입력할 필요가 줄어드니 응용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명함으로 연락처 사진 저장하기 CallCard 명함만들기
CallCard 명함만들기는 전화가 올 경우 연락처 이미지를 명함으로 만들어 보여주기 때문에 직장 이름을 연락처에 입력해 놓은 경우 이름과 함께 쉽게 직장이름을 식별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직장 이름을 입력해두지 않았을 경우 색상별로 혹은 내가 식별할수 있는 이미지를 상단에 배경으로 넣어 식별할수 있습니다. 개별 연락처를 모두 명함으로 만들어 놓는 것은 개인적인 개성을 없애 버리고, 사진을 볼수 어서 사용하기 꺼려지지만, 일과 관련해 직장별로 분류된 연락처를 많이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그룹별로 만들어 사용해볼만 합니다. 20개 이상, 50개 이상의 연락처 그룹을 변경해 봤는데 아이폰4 iOS 4.2.1에서는 종료현상이나 어떤 문제 없이 잘 실행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