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아이폰 연락처 사진으로 유페이스 - Uface

iPhoneArt 2010. 9. 17. 10:00
300x250

자연스러운 스케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유페이스 - Uface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유페이스 - Uface 는 매우 다양한 얼굴과 표정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간편하고 쉬운 사용법과 만든 아바타 이미지를 아이폰 연락처 사진으로 바로  저장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앱이기도 합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아바타 만들기 앱은 그동안 많이 나왔는데, 유페이스 - Uface는 독특하게 연필 드로잉으로 진짜 그린듯한 자연스러운 분위기 를 낼수 있고, 각각의 아이템에 색상을 달리하고, 배경도 선택할수 있습니다. 만든 이미지들은 갤러리에 저장해 놓을수 있고, 저장한 이미지의 재편집도 지원해 한번 만들어 놓은 이미지에서 조금씩 변경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무작위로 아바타를 생성할수 있어 선택하지 않고도 여러가지 얼굴들을 만들어 재밌는 얼굴이 친구와 비슷하다면 이메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트위터에 이미지 올리기, 페이스북에 보내기도 지원합니다. 그동안 서양얼굴만 있거나, 동양얼굴이 있어도 다양하지 않고, 지나친 만화 캐릭터가 부담되셨던 분들께서는 보다 자연스러운 스케치 이미지를 제공하는 편리한 아바타 응용프로그램인 유페이스 - Uface 는 추천 App 입니다. 
유페이스 - Uface 둘러보기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메인 화면에서 성별을 정한 후, 눈/코/입/ 얼굴형/ 머리형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도움말도 제공됩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얼굴에 맞춰 상단의 아이템을 슬라이딩으로 바꾸다가 원하는 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눈, 눈썹, 코, 입, 얼굴형, 머리형, 손, 악세서리와 안경, 말풍선, 배경화면과 색상 변경등 총12가지 카테고리를 지원합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하나씩 바꿔볼때마다 표정이 다양하고 자연스럽게 맞아서 재밌습니다. 얼굴형과 입의 형태에 따라 맞지 않는 얼굴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입은 크고 얼굴형이 역삼각형일 경우.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색상변경은 아이템마다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이 결정되면 색상도 함께 바꾸면 나중에다시 색상을 만지지 않아도 됩니다. 저장(Save)로 제목과 함께 갤러리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갤러리에 만들어 저장한 이미지와 기본으로 들어 있던 이미지들 입니다. 이미지는JPG로 저장되며 화질도 괜찮습니다. 갤러리의 메뉴에는 재편집하기와 삭제, 포토앨범에 저장하기, 연락처의 이미지로 저장하기,이메일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페이스북에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트위터 업로드는 그림을 올릴때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지만 자동으로 업로드하는게 아닌 트윗할 이야기를 쓸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업로드 한후자신의 계정에서 이미지를 승인해주면 됩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샘플이미지 입니다.  종이 재질도 잘 보이고 선도 보여서 다른 아바타 앱보다 마음에 듭니다.
유페이스 - Uface 아이폰 아바타 스케치
여러가지 이미지를 만들수 있고, 조합에 따라 아주 재밌는 이미지도 많습니다. 
기능요약
- 간단하고 쉬운 인터페이스
- 12가지 카테고리와 450여가지 남/여 아이템
- 무한대에 가까운 조합의 캐릭터
- 아이템 위치 이동으로 다양한 연출
- 16가지 색상으로 아이템 변경 가능
- 배경/감정/상황 등의 서브아이템
- 손으로 그린 듯한 자연스러운 조합
- 랜덤으로 캐릭터 만들기
- 별도의 App없이 바로 twitter, facebook에 업로드
- 저장된 캐릭터 수정
- 캐릭터를 연락처 이미지로 등록
- 사진첩에 저장
- 이메일로 전송
 
사용소감
 
보통 아바타 만들기 앱은 작은 창에서 여러가지 메뉴를 만져야 해서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유페이스 - Uface는 그 불편함이 거의 없었습니다. 여러가지 아바타 앱을 사용해 봤는데그중 가장 기능이 좋고,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또한 연락처에 등록할때 바로 등록할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연필 스케치 이미지에 여러 아이템을 섞어도 자연스럽게 맞아 풍부한 표정을 만들수 있다는점, 악세서리를 이용해 좀 더 재밌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고, 캐릭터의 특징을 살릴수있다는 점도 좋습니다.지금까지 사용해본 아바타 만들기 중에서 가장 편리한 앱이라 생각합니다. 발신인 ID와 연동되니 아이폰의 연락처에 친구이미지로 등록해놓으면 전화올때 만든 그림을볼수 있습니다. 재밌는 이미지를 만들어 친구에게 보내고, 자신의 아이폰에도 저장해 사용해보십시요.
유페이스 - Uface 는 추천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