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으로 친구들과 즐길수있는 소셜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iPhoneArt 2010. 8. 27. 14:01
300x250
단어를 표현하고 맞추는 센스가 필요한 그림으로 말해요.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소셜 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그림으로 말해요는 단어를 그림으로 그려 보여주면, 그 단어를  맞추는  쉽게 즐길 수 있는 소셜게임입니다. 단어를 짧은 시간안에 그림으로 표현하려면 순발력과 센스가 필요하고, 맞추는 사람 역시 감각이 필요합니다. 표현하기 어려운 단어는  중간에 초성으로 힌트가 나와  정답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소셜게임은 혼자 즐기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들어진 방에서 채팅도 즐길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분필로  그림을 그릴수 있는 칠판과 모여 있는 사용자들의 방, 게임 구석에서 움직이는 거미,  문제를 맞히거나 틀렸을 때 나오는 메시지, 배경음악, Some 메뉴 등 전체적인 그래픽이 귀엽습니다. 서버의 안정화와 앱의 부분적인 버그도 해결이 된다면 아주 재밌게 즐길수 있는 놀이터가 될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소셜 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그림으로 말해요는 로그인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자신의 아이디(닉네임)을 정합니다. 
프로필 사진은 플러스 버튼으로 사진을 찍거나, 포토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 아이폰 설정에서 WiFi를 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소셜 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바로 시작을 누르면 처음 실행할 경우 도움말로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4가지 색의 분필로 그림을 그리고, 모두 삭제와 지우개를 사용해 일부를 지울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소셜 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시작을 누르면 교실에 들어가게 되고, 이미 문제를 내고 맞추는 과정이 진행 중입니다.꼭 4명이 되야 게임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나가고 들어갈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하기는 친구를 초대해 함께 할수 있는 메뉴 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푸쉬알림 을 켜면 온라인에 없는 친구에게 알림을 보낼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는 내 친구 명단에서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소셜 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칠판에 그림이 그려지면 거미 옆의 동그라미의 글자수에 맞춰 답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잘맞추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친구추가는 게임중이나 Some 메뉴에서 사용자 아이콘은 탭하면 바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소셜 게임 그림으로 말해요
내 차례가 오면 그림을 단어를 연상할만한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어려운 문제는 단어를 유추할수 있는 다른 단어를 쓰기도 합니다. 중간 라운드 성적과 레벨업이 될때도 표시가 됩니다. 10개의 라운드가 끝나면 졸업 성적표가 나옵니다. 전 개근상을 가장 많이 받았고 한번도 일등을 못해봤습니다. 단어는 중복이 없었는데 잦은 중복이 있을 경우 레벨이 높은 분들은 그만큼 게임을 많이 했기 때문에 단어 맞추기가 쉬워 질테니 많은 단어가 추가되길 바랍니다.트위터에 그림을 올리려면 라운드를 마치고 트위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랭킹은 오늘, 주, 전체별로 볼수 있고, MySome 에서 포인트와 전체 순위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프로필 보기
트위터 연동은 처음 실행시에만 자동 트윗되고 더 이상의 자동트윗은 없습니다.
사용자들의 트위터를 함께 보는 기능이 있는데 사용하는 분이 많지 않습니다.
게임중 추가한 친구목록을 볼수 있고, + 버튼으로 친구의 아이디를 직접 추가 할수 있습니다
트위터 아이디 연동은 MySome의 내 프로필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 실행시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 이곳에서 추가 하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번 입력후 Allow를 눌러 서비스사용을 허락합니다. 앱 내에서 바로 트위터 모바일 페이지에 자동 트윗된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연동을 끄려면 트위터에 직접 로그인하고 서비스, 커넥트에서 해당 서비스를 revoke하면 됩니다.
Twittelator로  다시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그림과 함께 트윗되었습니다.
마치며
- 트위터 최초 연결시와 프로필 사진 변경시 멈춤 현상으로 앱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가끔 앱의 멈춤 현상이 있고, 오랜 시간이 경과해도 해결되지 않아서 아이폰을 리부팅해서 해결한 경우가 몇번 있습니다. 프로필의 트위터 보기에서 종료현상이 있습니다.
- Root View Controller도 자주 멈춤 현상을 보입니다. 이문제는 앱 재실행으로 해결이 안되고 리부팅해야 하는데 빠른 해결이 필요한 문제라 생각합니다.
- 만일 WiFi가 끊겼을 경우 메시지를 띠워 주면 좋겠습니다. 
- 게임은 쉬운데, 전체 사용법의 도움말을 쉽게 잘 보이는 곳에서 찾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에서 가끔 좋지 않은 행동을 보이는 사용자들을 어떻게 해결하게 될지 모르지만, 남에게 폐가 되지 않도록 조치가 취해져야 할듯 합니다. 
그래픽과 메뉴도 보기 좋고, 여럿이 즐기는 게임이면서 또 센스 있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단어 맞추기라 취향이 따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쉽게 할수 있는 게임이라 누구나 함께 할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가장 중요한 서버의 안정화와 앱의 멈춤 현상 등이 하나씩 해결되길 바랍니다. 이것이 가장 먼저 해결되어야할 과제이며, 이문제가 해결되고 안정화되면 많은 분들이 쾌적한 상태에서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