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음성 메모하기와 백업

iPhoneArt 2011. 3. 8. 07:00
300x250
아이폰 음성메모와 백업
아이폰 음성메모
아이폰의 음성메모는 사용하기 쉽고 아이튠즈와 동기화해 자동으로 백업할수 있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녹음하기, 녹음한 파일 편집, 꼬리표를 달아 목록으로 관리하기, MMS와 메일로 보내기 입니다. 음성메모의 편리한 기능을 이용해 아이디어를 잃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메모해 둘수 있습니다.
녹음하기: 녹음 시작은 빨간 버튼을 시작하거나, 이어폰을 끼고 실행했을 경우 컨트롤러의 중간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은 스피커를 이용한 스테레오 녹음과 이어폰의 마이크를 이용한 모노 녹음을 제공합니다. 음성메모는 멀티테스킹을 지원하며 녹음하면서 오디오관련 앱을 제외한 다른 앱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우측은 녹음한 목록 입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스피커를 눌러 녹음을 듣거나 이어폰을 이용해 들을수 있습니다. 공유에서 MMS와 메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녹음 파일에 들어가 메모를 다듬거나 꼬리표(태그)를 달아 분류해 놓을수 있습니다. 메모 다듬기를 눌러 바가 나타나면 원하는 앞과 뒤를 잘라 더 짧게 편집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꼬리표는 분류해 보기 좋으니 선택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자화를 눌러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꼬리표로 만들어 생각 날때만 추가할 사항 등을 녹음해 둬도 좋습니다. 
아이폰에서 음성메모를 가져오려면 컴퓨터의 아이튠즈에 동기화 하면 됩니다. 컴퓨터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동기화를 누르면 재생목록에 음성메모가 생깁니다. 
노래 재생목록 처럼 관리하면 되며, 컴퓨터에서 듣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만일 음성메모를 노래 목록처럼 다시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넣고 싶다면 아이튠즈의 설정- 기기- 음악에서 음성메모 포함을 체크해 동기화 하면 됩니다. 백업 하면 컴퓨터에서 들을수 있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음성 메모라도 재생목록으로 다시 이폰에 넣어 동기화할 필요 별로 없지만, 필요한 경우 동기화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기본 앱인 음성메모는  아이디어 메모, 회의, 인터뷰 등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기본기능을 잘 활용해 앱의 구매수를 줄인다면 그것도 좋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