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과 아이폰 사파리에서 아이폰 사용법 읽기

iPhoneArt 2011. 2. 3. 14:01
300x250
아이폰 앱 내 구매 차단, 콘텐츠 허용 범위설정과  사파리로 아이폰 사용법 보기
아이폰의 응용프로그램(APP)은 무료와 유료가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 앱의 경우에는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기능을 넣었거나, 기능을 앱내 구매 아이템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소셜 게임이 등장하면서 무료 게임에 아이템 판매 기능을 추가해 출시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 졌습니다.
게임의 경우, 게임 진행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들을 0.99달러 부터 몇십 달러짜리 아이템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스토어는 게임이 없기 때문에 앱내에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일은 거의 없지만, 게임이 아닌 응용프로그램에서도 앱내 구매를 할수 있기 때문에, 몇몇 경우 아이들이 잘못 눌러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보통 아이들과 계정의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일은 없겠지만, 스토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15분 동안은 비밀번화 재입력하지 않고 아이템을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실수를 막기 위해 앱내 구매를 아예 차단하려면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의 설정- 일반- 차단에서 스토어에서 앱내 아이템 구매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 앱 내 구매 차단 방법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의 설정 아이콘입니다. 기본은 항상 첫번째 페이지에 위치하며 사용할 일이 많은 메뉴 입니다. 설정을 탭한 후에 일반-차단 메뉴를 누릅니다.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 컨텐츠 허용 범위설정
기본적으로 차단은 끔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탭하면 차단을 키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 컨텐츠 허용 범위설정
차단 활성화를 누르면 비밀 번호를 입력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네자리 숫자로 만드시면됩니다.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 컨텐츠 허용 범위설정
차단을 활성화 하기 위해 먼저 차단 메뉴 비밀번호를 지정해야 합니다. 차단 메뉴 비밀번호는 아이폰 비밀번호와 다른 번호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각각의 비밀번호를 지정할수 있는 것입니다.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 컨텐츠 허용 범위설정
차단이 켜지면 흐리게 딤드되었던 메뉴들이 활성화되어  선택할수 있습니다.사파리, 유투브, 페이스타임, 아이튠즈, 응용프로그램 설치와 삭제, 위치와 계정 변경 허용, 동영상, 음악과 팟캐스트 등급제한, TV 프로그램과 응용프로그램 등급 제한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사파리: Safari가 비활성화되고 해당 아이콘이 홈 화면에서 제거됩니다. Safari를 사용하여 웹을 탐색하거나 Web Clip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기타 다른 업체 응용 프로그램은 Safari가 비활성 상태인 경우에도 웹 탐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YouTube가 비활성화되고 해당 아이콘이 홈 화면에서 제거됩니다.
카메라: 카메라가 비활성화되고 해당 아이콘이 홈 화면에서 제거됩니다.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페이스타임: FaceTime 화상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없습니다(iPhone 4 전용).
아이튠즈: iTunes Store가 비활성화되고 해당 아이콘이 홈 화면에서 제거됩니다. 콘텐츠를 
미리 보거나 구입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응용프로그램 설치: App Store가 비활성화되고 해당 아이콘이 홈 화면에서 제거됩니다. iPhone에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응용프로그램 삭제: iPhone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홈 화면을 사용자화
할 때 가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 컨텐츠 허용 범위설정
응용 프로그램 내 구입을 왼쪽으로 터치해 끄면 앱내 구매을 할수 없게 됩니다. 
미국 스토어계정의 경우  기프트카드로 아이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구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스토어는 크레딧 카드를 입력해 놓은 경우만 결재가 되는듯 합니다. 이부분에 대해 다른 경우가 있으시면 알려주십시요
위치: 현재 위치 서비스 설정 및 나의 iPhone 찾기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의 MobileMe 계정)이 잠겨져 있으며 변경될 수 없습니다.
계정: 현재 Mail, 연락처, 캘린더 설정이 잠겨져 있으며 계정을 추가,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앱내 구매 차단 컨텐츠 허용 범위설정
콘텐츠 제한 설정하기
음악 및 Podcast 은 무삭제판 허용과 잠그기, 등급 제한된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허용하거나잠급니다.
동영상은 모두 등급이 있기 때문에 성인용 동영상을 못보게 잠글수 있습니다.
TV프로그램 동영상 처럼 등급을 선택해 허용하거나 끕니다.응용 프로그램은 설정은 위 이미지입니다. 체크한 등급을 누르면 그 등급을 다운받을수 없게됩니다.
국가별 등급 제한: 국가별 등급 제한을  누르고 목록에서 국가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아래 콘텐츠 카테고리에 따라 국가별 등급 제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PG 이하 등급의 동영상만 허용하려면, 동영상을 누르고 목록에서 PG를 선택하십시오. 차단한 콘텐츠는 iPhone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멀티플레이어게임제한하기: 멀티플레이어게임을끄십시오.멀티플레이어 게임이 꺼져 있는 경우 시합을 요청하거나 초대를 보내거나 초대를 받아 게임을 하거나 Game Center에서 친구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친구추가하기제한: 친구추가하기를끄십시오. 친구 추가하기를 끄면 Game Center에서 친구 요청을 보내거나 수신할 수 없습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이 켜져 있는 경우 기존 친구들과는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법 사파리에서 보기와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하기
 
차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모두 아이폰 iOS4(iPhone_iOS4_User_Guide_KH)사용법의 내용입니다. 아이폰의 설정이나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아이폰에서 직접 사파리를 통해서 읽거나(WiFi사용), 애플의 지원페이지 에서 다운 받아서 보면 됩니다. 기본 설정과 사용법은 매우 
세하기 때문에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용법 사파리에서 보기
아이폰 사용법을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보는 방법입니다. 사파리를 실행하고 북마크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림은 새탭을 하나더 열었기 때문에 페이지 표시에 2라고 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새로운 페이지 만들기(새 탭에서 웹페이지 열기 또는 보기)는 우측의 페이지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 사용법 사파리에서 보기
북마크 아이콘을 누르고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아이폰 사용 설명서가 기본적으로 북마크되어 있습니다. 누르면 아이폰 기본부터 모든 자세한 사용법을 볼수 있습니다. 
* 사파리를 이용할때는 3G데이터를 이용하거나 WiFi를 사용하게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