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에서 앱 업데이트 하기, 스토어 변경하기-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iPhoneArt 2011. 1. 29. 08:00
300x250
업데이트 중 중지와 다시 받기, 스토어 변경하기, 다운로드하던 앱 삭제하기

앱의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아이폰이나 아아팟터치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에 업데이트 필요한 앱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업데이트 내용을 보고 다운로드 하거나, 특정 국가의 스토어에 앱이 출시되지 않은 경우, 스토어를 바꿔 다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러 나라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을때, 여러 국가에 동시 출시한 앱들은 앱스토어를 변경하지 않고, 업데이트 중, 앱을 다운받은 나라의 계정정보(미밀번호) 입력을 요구합니다. 두나라의 계정을 사용중이라면, 두나라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두 업데이트 합니다.
iOS5에서는 업데이트시 동시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10개의 앱 업데이트가 뜨면 3-4개다운로드를 시작하고, 그 다운로드가 끝나기 전에 다른 앱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App Store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을 다운 받아 놓고 사용하다, 어느날 보면 숫자가 보여서 뭔가 하실겁니다. 숫자 표시는 업데이트가 있는 앱의 숫자 입니다.  App Store를 실행해 업데이트를 탭하면 업데이트가 있는 앱의 목록이 보이고 화살표를 누르면 업데이트 내용을 알수 있고 개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모두 업데이트하기를 누르면 몇개씩 동시 다운로드 하며(iOS5 부터) 모든 업데이트를 한꺼번에 할수 있습니다.
앱의 개별 업데이트 하기는 목록에서 화살표를 누르고 내용보기로 들어가 업데이트를 누르면 됩니다. 이건 필요한 앱만 빨리 업데이트 하고 싶을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이폰에서 업데이트 할 경우 3G 데이터나 WiFi 접속이 필요한데, WiFi가 속도면에서도  빠르니 가능하면 WiFi가 되는곳에서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모두 업데이트를 누르면 로그인 되어있을 경우( 대부분 아이튠즈에서 동기화 했을 때의 스토어와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밀번호만 입력 후 승인을 누르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그림에는 6개의 업데이트 항목이 있었습니다.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앱스토어에 이미 다운로드한 앱은 갯수가 지워지고 항목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폴더를 탭하면 다운로드 되고 있는 앱의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동하면서 모두 펴 볼수도 있습니다. 
iOS5 에서는 동시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앱들이 동시 다운로드 되는것을 다운로드 진행바에서 볼수 있습니다.
음악 폴더를 열어 봤습니다. 대기중인 앱이 보입니다. 여기서 앱을 탭하면 대기 상태에서중지 상태로 들어 가며, 나중에 다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앱의 용량이 너무 커서 업데이트 시간이 지연될때가 있는데 이럴 경우 중지를 누르면 대기 하고 있는 다른 앱이 다운로드되기 시작합니다. 용량이 작은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고 용량이 큰 게임의 경우 마지막에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iOS5부터 앱 다운로드 중에도 다운로드 하던 앱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중인 레이어를 탭해서 일시 정지되었습니다. 이때 다른 앱을 먼저 받고 다시 받을수도 있고, 다시 탭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다시 탭해서 다운로드 완료입니다. 중간에 다운로드가 끝나면 설치중 이라는 글이 나타나고 완료상태는 앱의 이름이 다시 보이게 됩니다.

한국스토어와 미국스토어에 각각 계정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스토어를 변경하려면 앱스토어앱을 실행하고 Featured 의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로그인하고 있는 아이디가 보입니다. 로그인 되어 있을 경우 자신의 아이디와 기프트 카드를 사용중이라면 얼마 남아 있는지 함께  볼수 있습니다. 

만일 로그인 되어 있을 경우라면 로그 아웃을 누르고 이동하고 싶은 스토어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의 애플 아이디 사용을 누르고 아이디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당 계정의 스토어로 이동합니다.예를 들면 미국스토어에서 로그아웃 하고 한국스토어 아이디 입력= 한국스토어로 이동하며 한국스토어에서 로그아웃하고 미국스토어 아이디 입력= 미국스토어로 이동 아이디 관리와 계정의 스토어 나라 변경은 아이폰- 설정- Store에서 할수 있습니다. 이경우나라를 변경을 할 경우 미국스토어에서 한국스토어 계정으로 바뀌게 되니 변경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두 나라 계정 모두 이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