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Tips & Tricks

iOS 자동다운로드 책 앱 음악을 기기와 컴퓨터에 동시에 다운로드

음악, 앱, 책을 여러대의 iOS기기와 컴퓨터에 자동 다운로드 하기

음악 앱 책 여러대의 iOS기기에 자동 다운로드 하기

iOS 4.3.3 이상의 iOS 기기에서는 앱, 음악, 책을 다운로드 할 경우, 바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 자동 다운로드 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컴퓨터 중 어디에서 다운 받아도 나머지 기기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시켜서, 앱 하나 때문에 다시 동기화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iOS기기에서 다운 받았을 경우도 컴퓨터의 아이튠즈에 자동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동기화할때 아이폰에 아이튠즈에 없는 새로운 항목을 가져올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 스크린샷을 iOS 6의 이미지도 업데이트 해서 글 수정

음악 앱 책 여러대의 iOS기기에 자동 다운로드 하기

아이튠즈는 10.3 버전 이상이어야 하며, 환경 설정에서 위의 항목을 체크해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이미지는 미국스토어 계정을 연결한 경우라 음악 항목이 있습니다. 
사용할 계정을 정하면, 기기에서도 같은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하며, 기기는  WiFi나 3G연결이 필요합니다. 

음악 앱 책 여러대의 iOS기기에 자동 다운로드 하기

한국스토어는 음악과 북스토어가 없습니다.
한국스토어에서는 책은 구입할수 없지만 선택할 수는 있습니다. iBooks를 사용 중이어야 하며, 아이북스는 iOS6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지원합니다. 미국스토어에서 구매한 책의 항목은
아이북스에서 직접 볼수 있고,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음악 앱 책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 자동 다운로드하기

아이패드에서는 iOS공용 앱인 경우 아이폰에서 다운받아 놓으면 자동으로 다운받습니다. 

컴퓨터의 아이튠즈에서 항목 체크가 끝났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설정-아이튵즈 및 앱 스토어에 들어가 자동 다운로드를 원하는 항목만 체크합니다.
WiFi에 연결하지 않은 경우 3G
를 통해 다운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3G다운로드는 30메가바이트 이하의 앱을 말합니다.
설정은 아이튠즈의 환경설정과 아이폰 외 기타 기기의 스토어 설정이 전부 입니다.


음악 앱 책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 자동 다운로드하기

미국 아이튠즈 스토어 입니다. 한국스토어에는 음악과 게임이 없기 때문에 거의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Single of the Week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입니다.
한곡씩 매주 올라오니 마음에 드는 노래가 있을때 다운받아 두시면 됩니다.


음악 앱 책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 자동 다운로드하기

미국스토어의 경우
기타에서
구매항목과 다운로드 하고 있는 목록을 볼수 있고, 구매 항목에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오디오북과 벨소리스토어에서 오디오책과 벨소리 구매가 가능합니다. 벨소리도 개당 노래 한곡의 가격과 같습니다.


음악 앱 책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 자동 다운로드하기

미리 듣기는 한번 탭입니다. 왼쪽의 버튼을 눌러서 듣거나 가격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무료 앱이나 무료 노래도 자동 다운로드에 해당이 됩니다.

기기에서 설정 완료하고 네트웍에 연결된 시점 이후 부터 작동 합니다.


응용프로그램  App

음악 앱 책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 자동 다운로드하기

응용프로그램의 경우 스토어에서 새롭게 다운로드하는 앱은 모든 기기와 컴퓨터에 동시에 같은 앱이 설치됩니다.

자동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WiFi나 3G(옵션을 켠 경우)에 연결되어 있을때부터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기기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스토어의 로그인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기기별로 다른 설정으로 쓰고 싶다면
컴퓨터의 아이튠즈에서는 자동 다운로드 옵션을 켜고, 한대의 기기만 자동 다운로드 선택
다른 한대는 기기 설정에서 자동 다운로드를 끄면,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습니다.

자동 다운로드는 기기를 여러대 사용한다면 부분적으로 편리한 기능입니다.
음악은 동시에두 기기에 들어가게 되니 매우 편리한데, 한국은 스토어가 아예 없으니 음악에 대해서는 무용지물 입니다. 언젠가 한국스토어에 음악이 생긴다면 매우 유용할 기능이 될것입니다. 
유용한 클라우드 서비스. 필요가 없어져서 무거워지는 아이튠즈 앱 항목을 다이어트 할수 있게 되었고, 고민 없이 삭제도 하기 편해 졌습니다. 앱도 앱스토어에 Purchased 항목이 생겨서 아이튠즈에 큰 용량의 앱들은 모두 가지고 있을 필요가 줄어 들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기기 여러대에 동시에 같은 앱과 책, 음악을 다운로드해서 같게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 Jins 2011.07.20 21:21

    iOS 기기들에서 받은것도 아이튠즈에서 자동다운할 수 있군요.
    아이튠즈에도 옵션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이제 구입이력이 보관되니까 굳이 아이튠즈에 다운 받을 필욘 없어졌지만...
    암튼 기기 연결하고 구입항목전송을 안해도 자동으로 되니 좋네요. ㅎㅎ

    무선환경과 클라우드가...예전에는 상상하기 어렵던 일들을 현실로 만드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