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연락처 공유 방법 개별 연락처 정보 보내기

iPhoneArt 2010. 8. 26. 08:00
300x250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의 연락처 공유 하기
별 연락처를 보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연락처 정보에서 공유하기를 이용해 메일과 MMS로 vcf 파일로 보내면 받은 사람은 바로 아이폰에서 새로운 연락처로 추가하거나, 기존 연락처에 새로운 번호를 추가할수 있게 됩니다. 연락처는 한번에 한개의 연락처만을 보낼수 있고, 그룹별 공유나 모든 연락처 공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기본 연락처 기능
문자메시지는 연락처로 들어가 원하는 사람의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내는 기능입니다.문자는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인 아이메시지(파란색 말풍선) 일반 SMS (연두색)으로나뉩니다.
Face Time: WiFi를 이용한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 영상 통화로 전화와 이메일 등록
즐겨찾기는 아이폰의 전화 기능 중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즐겨찾기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연락처 공유는 메일과 MMS로 내 연락처나 필요한 연락처를 공유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연락처 공유 문자 메일
문자메시지로 공유하기: 연락처 공유를 탭하고 MMS 를 선택하면 위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MMS 보내기에는 제목을 쓰거나, 간단한 내용을 적고 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 버튼을 이용해 연락처에서 한사람 이상의 연락처를 추가해 여러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할수 있습니다.
* MMS를 보내려면 아이폰 설정-메시지에서 MMS메시지를 켜둬야 합니다. 제목 필드 보기를 켜면 MMS 에 제목을 따로 쓸수 있습니다.
아이메시지로 공유할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 됩니다. Vcf 파일은 일부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하는 연락처 포멧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연락처 공유 문자 메일
메일로 공유하기: 메일보내기를 탭하고 보낼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과정은 끝납니다. 
아이폰 연락처 공유 문자 메일
MMS 나 이메일로 받은 파일은 바로 기존 연락처나 새 연락처로 추가할수 있고, 추가 전에 편집하고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