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무선인터넷 WiFi 와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iPhoneArt 2010. 9. 6. 08:00
300x250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에 꼭 필요한 무선인터넷 WiFi
아이팟터치 아이폰 무선인터넷 WiFi

무선인터넷 WiFi는 아이팟터치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네트웍 환경이고, 국내에서 최초로 WiFi 의 중요성과 유용함을 각인시킨 애플의 이동기기였습니다. 

 아이팟터치 1세대를 통해 WiFi가 있는 곳이면, 이동시에도 메일을 확인하거나, 날씨 정보 보기, 지도 활용 등 생활 정보들을 알아볼수 있었고, 또한 앱을 활용한 무선인터넷 사용의 편리한 점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무선프린트

 

가정과 사무실에서 아이팟터치와 WiFi를 이용해 직접 프린트하기, 블로그 글 올리기, 구글 모바일 사이트 이용, 노트 앱을 이용해 사용하는 서비스에 바로 데이터 저장하기, RSS로 글 읽기, 그리고 빼놓을수 없는 여행 앱과 소셜네트워크 App들까지, WiFi를 사용해 즐기고 정보를 흡수할수 있었습니다. 

아이팟터치 이후 WiFi를 탑재한 아이폰이 수입되어 모바일 서비스와 함께 무선인터넷은 이동통신 기기와 스마트폰에서 빼놓고 얘기할수 없을 정도로 중요해졌고, 급속도로 그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팟터치 4 페이스타임 Face time

집안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무선인터넷  역시 선 없는 간편함과 편리함, 장소의 제약없는 유용함을 장점으로 폭넓게 그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U+WiFi 100 으로 서비스를 교체한 후 속도와 집안에서 장소 제약을 받지 않고 사용하는 최적의 기기는 컴퓨터와 프린터,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입니다. WiFi 100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100메가를 지원하는데 이는 초당 전송속도가 12.5MB/s 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3Gs나 현재까지의 아이팟터치는 802.11b/g를 지원하지만 아이폰4, 아이팟터치 4, 아이패드는 n 까지 지원하고,  

WiFi 100의 AP 기기인 NAPL-5000은 

802.11b/g/n 까지 지원하니 좀 더 빠른 속도로 집과 사무실의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할수 있을듯 합니다.


 

아이튠즈 무선인터넷 에어플레이

아이튠즈 10의 AirTunes (무선연결로 플레이)로 집안 어디서는 무선인터넷을 지원하는 스피커, AV리시버, 아이팟 악세서리에 적용해 음악과 동영상을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무선인터넷 프린터센터

아이패드의 iOS 4.2에 추가될 프린트 센터 역시 WiFi가 필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페이스 타임, 아이폰4와 아이팟터치 4에 새로 추가된 무선인터넷 WiFi를 이용한 영상통화입니다.
일반폰에서 비싼 3G 영상통화를 하면서 통신비 걱정되 짧은 통화를 해야하고, 저화질에 약간씩 느려지고, 뚝뚝 끊기는듯한 영상통화를 체험했었는데, 이제 페이스타임으로 WiFi가 되는곳이면 어디서는 통신비 걱정없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간 아이폰과 아이폰 으로 영상통화를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빠른 무선인터넷 환경이라면 더 좋을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