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으로 풍부한 컨테츠를 제공하는 팟캐스트, 아이튠즈U 다운받기

iPhoneArt 2010. 8. 23. 12:32
300x250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튠즈로 경험하는 아이폰 생활
아이튠즈에는 대학의 강의를 들을수 있는 아이튠즈 U와 개인과 단체, 동호회,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방송프로그램인 팟캐스트가 있습니다.팟캐스트 Podcast 는 예술과 사업, 코미디, 교육, 게임과 취미, 공공기관, 건강, 음악, 뉴스와 정치, 종교, 과학과 의료, 사회와 문화, 스포츠와 여가, 기술, 티비와 필름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U와 팟캐스트는 모든 분야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원한다면, 언제나, 필요한 분야의 정보와 공부를 함께 할수 있는 곳입니다.이미 어학공부를 위해 많은 분께서 이용하실테고, 또 아직 모르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영어외에 각 나라의 언어로 제공되는 컨텐츠도 많이 있으니, 한국어로제공되는 팟캐스트도 찾아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팟캐스트와 아이튠즈U앱으로 분리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U 음악 팟캐스트
아이폰에서 실행한 아이튠즈 입니다. 하단의 음악과 비디오, 벨소리, 검색 메뉴가 있고기타에 아이튠즈 U와 오디오북, 팟캐스트가 있습니다.
아이튠즈 U 음악 팟캐스트
비디오에서는 TV프로그램과 영화 대여를 다루고, 뮤직비디오에서 최신 뮤비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영화도 다큐멘터리는 가끔 무료 제공되는것이 있으며, 뮤직비디오도 무료 제공이 있습니다.
 
기타에서 찾을수 있는 팟캐스트, 아이튠즈U와 오디오북 입니다. 다운로드에서는 검색해서 찾은 컨텐츠의 다운로드 상태를 볼수 있으며, 여러개의 컨텐츠를 동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나 컨텐츠를 둘러보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에서 미리 WiFi를 켜고 아이튠즈를 실행하는게 좋습니다. 
아이튠즈 U 입니다. 동영상과 음성 제공이 있으며, 제목을 탭해 바로 보기와 듣기를 제공하며 free를 눌러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컨텐츠는 바로 보기에서 로딩이 빠르지 않습니다.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이용한다면 바로 보기는 아주 유용합니다.어떤 컨텐츠가 유용할지는 각자 선택해야 하니 이곳에 적지는 않겠습니다. 너무나 많고 풍부해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기고 하는 곳입니다. 원하는 분야로 들어가 보면 분명히 보고 싶은 정보가 있을것입니다. 각 대학과 박물관. 방송국. 각국의 문화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오디오와 동영상을 볼수 있고, 다운로드 순위별, 관심 목록별로 선택해 살펴볼수 있습니다. 스탠포드나 MIT 같은 대학의 강의는 Universities & Colleges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Beyond Campus를 클릭하면 스미스소니언, 모마, 뉴욕 공립 도서관과 같은 유명 기관에서 올린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U 음악 팟캐스트
팟캐스트 입니다. 비디오 캐스트와 음성 캐스트로 나뉘며 동영상은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수 있습니다. 영어때문에 아무래도 동영상 캐스트를 더 선호하게 되는데, 동영상 캐스트라도 영상으로 제공되는 컨텐츠는 적고 캐스터가 말만 하는 것도 있습니다. 받아 보고 나에게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 계속 고르게 됩니다. 동영상 쪽은 취미와 사용법, 여행, 요리, 예술 분야가 유용하며, 다른 분야들도 어떻게 제작 했는지에 따라 물론 많이 달라집니다. 
 
아이튠즈 U 음악 팟캐스트
팟캐스트 Top Ten과 카테고리 입니다. 
아이튠즈 U 음악 팟캐스트
팟캐스트 다운로드: 음성 캐스트인 MoMA 입니다. Free를 누르면 다운되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팟캐스트 Top Ten 카테고리 입니다. 교육 분야의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Language Courses가 따로 분류되어 있어서, 원하는 나라의 언어를 배워볼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U 음악 팟캐스트
유명한 ESL의 영어코스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서버 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받기 시작하면 대부분 속도가 올라갑니다. 
마치며
팟캐스트와 아이튠즈 U는 방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유용한 곳입니다. 영어로 제공되기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또 영어공부도 하면서 필요한 정보도 습득할수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꼭 한번 이용해 보십시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