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손쉬운 사용과 음성조절 (Voice Over)

iPhoneArt 2010. 6. 26. 17:58
300x250
아이폰의 손쉬운 사용 기능
음성조절을 이용하는 손쉬운 사용은 시각, 청각 또는 신체적으로 장애가 있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음성조절과 검정 바탕에 흰색(네거트브화면) 모노 오디오, 자동텍스트 말하기 외 청각장애인용 자막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손쉬운 사용은 음성조절을 기본으로 하며, 화면 켜기, 화면 잠금, 시간, 화면 흐림 등 메뉴의 모든 설명을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음성조절 기능과 자동텍스트 말하기는 아이폰, 아이팟터치 기본앱 이외에서는 작동하지 않았었는데, iOS 4에서 자동텍스트 말하기(자동수정과 입력시)에도 작동되었습니다.
음성조절도 기본 앱 이외의 앱에서 작동되기 시작했는데, 손쉬운 사용을 켜면 기본 사용 동작과 다른 동작을 이용해야 하기때문에, 화면 조작을 위해 손쉬운 사용의 음성조절 동작들을 익혀야 합니다.손쉬운 사용 부분도 기능이 아주 많아 필요한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 스크린샷에 어제 세손가락 세번 탭을 몰라서 해멨던 저의 기록이 보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손쉬운 사용 음성조절
보이스오버 켬: 음성조절을 켜면 모든 메뉴를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확대 축소: 화면을 기존의 200퍼센트 이상 크게 볼수 있습니다. 음성조절과 한꺼번에 사용할수 없는 기능입니다.
검정색바탕에 흰색:  네거티브 효과로 반전됩니다. 화면을 쉽게 읽을수 있게 해줍니다.
모노오디오: 한쪽 귀의 청각이 손상되었을 경우를 위해 왼쪽, 오른쪽의 사운드를 양쪽에서 들을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동텍스트 말하기:  키보드의 자동수정을 켜고 사용할때 텍스트 입력시 오타 수정을 하면서 제안하는 단어를 읽어 줍니다. 오타 수정시 읽어주면 원하는 단어가 아닐때 제빨리 삭제할수 있습니다. 
홈버튼 삼중클릭: 음성조절, 검정바탕에 흰색 불러오기와 두가지중 어떤것을 활성화할지 묻기중에서 선택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 어제 음성조절을 켤때 홈버튼 삼중클릭을 켜면 검정바탕이 나타나 버그가 아닌가 했는데, 이유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화면커튼이라고 음성메뉴가 나옵니다. 이것은 세손가락 세번 탭으로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올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손쉬운 사용 음성조절
음성조절 조작: 이곳에서 음성조절 동작을 연습할수 있습니다. 동작을 먼저하면 음성으로 힌트를 동작을 설명해줍니다. 
- 살짝 누르기:  항목을 말합니다.
-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쓸어넘기기:  다음 또는 이전 항목을 선택합니다. 
- 위 또는 아래로 쓸어넘기기:  로터 조절기 설정에 따릅니다.  186페이지의 "로터 조절기" 를 참조하십시오. 
- 두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기:  현재 항목의 말하기를 중단합니다. 
- 두 손가락으로 위로 쓸어넘기기:  화면 상단의 항목부터 모두 읽습니다. 
- 두 손가락으로 아래로 쓸어넘기기:  현재 위치의 항목부터 모두 읽습니다. 
- 세 손가락으로 위 또는 아래로 쓸어넘기기:  한 번에 한 페이지를 스크롤합니다. 
- 세 손가락으로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쓸어넘기기:  다음 또는 이전 페이지(홈 화면, 주가, Safari와 같은)로 이동합니다. 
- 세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기:  스크롤 상태(보이는 페이지 또는 열)를 말합니다. 
선택 및 활성화 
- 두 번 살짝 누르기:  선택한 항목을 활성화합니다.
- 한 손가락으로 항목을 터치하고, 다른 손가락으로 화면을 살짝 누르기("손가락 벌려 누르기"):  항목을 활성화합니다. 
- 두 번 살짝 누르고 유지(1초) + 표준 동작:  표준 동작을 사용합니다. 
- 두 번 살짝 누르고 유지하는 동작은 iPhone에서 다음 연속 동작이 표준 동작으로 인식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두 번 살짝 누르고 유지한 다음 손가락을 떼지 않고 드래그하여 스위치를 밀 수 있습니다. 
- 두 손가락으로 두 번 살짝 누르기:  전화를 받거나 끊습니다. iPod, YouTube, 음성 메모 또는 사진에서 재생하거나 일시 중지합니다. 사진을 찍습니다(카메라).카메라 또는 음성 메모에서 녹음을 시작하거나 일시 중지합니다. 스톱워치를 시작하거나 중지합니다. 
- 세 손가락으로 두 번 살짝 누르기:  VoiceOver 소리를 끄거나 다시 켭니다. 
- 세 손가락으로 세 번 살짝 누르기:  화면을 켜거나 끕니다. (화면커튼?)
- 한 손가락으로 쓸어넘기는 동작은 드래그 동작과 구별하기 위해 빠르게 수행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손쉬운 사용 음성조절
힌트 말하기: 각 메뉴를 선택해 어떤 메뉴에 와 있는지 음성안내를 합니다.
말하기 속도 조절: 말하는 속도를 숫자 단위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입력 피드백: 문자 및 단어
발음기호와 음높이 변경 사용 끄고 켜기
점자사용: 점사의 사용은 블루투스를 켜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손쉬운 사용 음성조절
웹로터: 문자, 단어, 줄, 머리말, 링크, 형식제어, 표 는 기본으로 켜져 있고, 목록과 랜드마크 방문한 링크, 방문하지 않은 링크. 버틑, 텍스트필드, 이미지, 고정텍스트, 확대 축소를 선택해들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어단위로 들을것인지, 문자 단위로 들을것인지전환하기 위해 로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어로터: 각 국의 언어를 선택

아이폰 아이팟터치 손쉬운 사용 음성조절
음성명령: 홈화면 길게 누르기 이 기능으로 음성명령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하기: 사람이름이나 [전화] 나 [전화걸기]
번호로 전화걸기: 전화번호를 말한후  통화] [전화걸기]
 
아이팟 음성조절 명령어
- 음악 재생 조절하기 명령어: 재생 이나 음악 재생 일시정시, 정지, 다음 노래, 이전 노래
- 앨범, 아티스트, 재생목록 재생하기: 재생- 앨범, 재생- 아티스트, 재생목록-가수 이름
- 현재 재생목록 임의 재생: 임의 재생
- 현재 재생목록 정보 찾기: 재생 중인 노래, 이곡이 무슨 곡입니까? 누가 부른 곡입니까? 이곡 가수 이름.
- 지니어스로 재생: 지니어스, 비슷한 노래재생, 이노래와 비슷한 노래 재생
- 음령명령취소: 취소, 중단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