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데이터백업과 아이튠즈 보관함 백업 방법+iOS4 업데이트

iPhoneArt 2010. 6. 22. 19:02
300x250
아이튠즈 iTunes 보관함 파일 백업방법
iTunes의 백업메뉴를 이용해 스토어에서 구입한 항목들을 따로 CD나 DVD를 이용해 백업할수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다 실수로 파일을 삭제했거나 원인 모를 이유로 데이터를 잃었을 경우 만들어 놓은 백업 파일에서자동으로 아이튠즈 보관함 파일을 복원할수 있습니다.백업 디스크에는 구입한 응용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한번씩 전체 보관함을 백업해 두거나, 구입항목만 백업해 놓으면 좋습니다.  
1. 파일 - 보관함(라이브러리)디스크로 백업 선택
2.  전체 아이튠즈 보관함과 재생목록 백업하기, 스토어에서 구입한 항목만 백업하기 중 선택해서 디스크를 구우면 됩니다. 둘중 한가지를 선택하고 옵션으로 최종 백업이후 추가된 항목만 백업을 체크할수도 있습니다.*백업본 CD, DVD 는 복원시에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백업 디스크에서 보관함 복원하기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백업 디스크를 넣으면 [이 디스크에서 복원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이때 복원을 클릭하면 됩니다.
디스크 백업으로 백업하는 파일
응용 프로그램
오디오북
게임
동영상
음악
뮤직 비디오
Podcast
벨소리
TV 프로그램
아이폰, 아이팟터치 데이터 백업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는 자동 동기화를 선택한 경우 동기화시 백업을 합니다. 연결시 자동동기화를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의 수동동기화 방법
연결된 아이폰이나 아이팟 기기를 우클릭으로 선택해 수동 백업해줍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문제가 생겨서 복원해야 할 경우 백업에서 복원하기를 통해 이전 데이터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백업본 삭제: 아이튠즈-환경설정- 장비 에서 삭제 할수 있습니다.
iOS4 업데이트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모두 동기화를 자주 해 놓고 데이터 백업을 해 놓으시길 추천 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iOS4 설치전 먼저 아이튠즈와 한번 동기화 하면서 백업 하신후에 
위의 순서대로 업데이트 실행하면서 업데이트 하셔도 됩니다. 이미 어제 동기화 한번 하면서 백업도 됐다면 또 백업해 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동기화한지 너무 오래되고, 데이터가 많을 경우 데이터 백업시간은 오래 걸립니다.
1. 아이폰, 아이팟터치 연결,
2. 업데이트 순서: 기기 선택- 요약- 업데이트 확인- 업데이트 - 완료
3. 자동 업데이트 되니 끝날때까지 두면 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기전 복원을 누른다거나 하지 마십시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