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듣기 속도조절과 구간반복이 가능한 SpeedUp Player 아이폰 앱

iPhoneArt 2010. 8. 23. 20:00
300x250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SpeedUp Player 속도조절/구간반복은 어학 공부를 위한 구간 반복과 듣기속도 조절이 가능 하며, 아이팟 음악듣기잠자기 설정을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아이팟의 노래목록을 가져와 듣거나, 오디오북, 팟캐스트를 가져와 어학공부하기, 어학용 MP3파일을 재생할수 있고, 미세한 설정으로 듣기 속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또한 a-b 지점을 설정해 반복듣기 원하는 구간을 설정해 쉽게 반복듣기를 할수 있으며 멀티테스킹을 지원하며, 리모크 컨트롤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기능을 쉽게 설정해 사용할수 있고, 리모트 컨트롤로 조절할수 있어 좀 더 편하게이용할수 있는 듣기를 위한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둘러보기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아이팟의 라이브러리에서 음악가져오기로 원하는 음악과 팟캐스트, 어학용 파일이 있을 경우 앨범과, 아이스트, 노래와 플레이 목록, 팟캐스트, 분류없음에서 선택해 가져오면 됩니다.여러개 선택해서 한꺼번에 가져오기, 전체선택해 가져오기, 전체 목록 삭제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음악듣기 기능은 아이팟 기본에서 제공되는 한곡 반복과 셔플, 앞 뒤로 가기와 멈춤을 지원합니다. 음악도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음악듣기는 잠자기 타이머와 함께 이용할수 있습니다.잠자기타이머설정은 10분에서 120분까지 Sleep를 탭해서 지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팟캐스트 가져오기음성캐스트만을 지원하며, 자막과 캐스트의 장은 볼수 없습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어학용 반복기능은 듣고 싶은 문장의 시작지점에서 A를, 끝나는 지점에서 B를 지정해 구간반복할수 있습니다. 
앞뒤 이동 시간간격 선택: 3초부터 시작하며 설정에서 원하는 시간간격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듣기 속도 조절0.05 배속 단위로 조절되며, 0.5배속에서 2.5배속까지 조절할수 있습니다.
속도 조절은 음정은 유지하지만 울림이 커서 효과적이지 못하며, 이부분은 기본 아이팟과 같은 현상입니다. 속도 조절바를 이용해 지정한 속도는 normal 탭으로 지정해 놓은 속도로 빠르게 변경됩니다.
 멀티테스킹 지원으로 다른 기본 앱을 사용하면서 음악과 어학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리모크 컨트롤 지원: 홈버튼 더블클릭후 왼쪽스크롤, 잠금상태 홈버튼 더블클릭, 이어셋 버튼을 지원하고 있어 편하게 어학 공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과 아이폰의 아이팟 기본앱의 비교 이미지 입니다.SpeedUp Player는 팟캐스트의 자막기능은 볼수 없습니다. 속도는 0.95로 설정할 경우 아주약간 느린 발음을 들을수 있으며, 그 이하로는 울림 현상때문에 듣기는 불편합니다. 구간 반복기능과 앞뒤 구간 이동을 사용자지정으로 설정할수 있고 리모트와 멀티테스킹으로사용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아이폰의 아이팟은 30초 구간 반복만을 제공하며, 2분의 1과 보통, 2배속의 속도로 빨리듣기와 느리게 듣기를 지원합니다. 2분의1로 느리게 듣기도 울림 현상때문에 듣기 불편합니다.메일아이콘은 팟캐스트의 정보를 보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아이폰의 아이팟은 캐스트에 목록이 있을 경우 목록별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속도조절/구간반복 SpeedUp Player
가져오기 지정과 플레이속도 변경 리셋에 적용할 목록 지정, 4가지 시간 간격 설정으로 앞뒤로 이동하기 설정을 사용자화 할수 있습니다.
기능요약
 
- 속도조절: 0.5배속에서 2.5배속까지 마음대로 조절(0.05배속 단위로 조절) - 슬라이더로 쉽게 조절
- 속도조절할때 음높이(음정) 유지
- 아이팟 라이브러리에서 바로 재생. 가져오기 따로 필요없으며, 음악,Podcast,AudioBook모두 지원합니다.
- iOS4 멀티태스킹 완벽 지원
- 리모트 콘트롤러 지원. (홈버튼 더블클릭후 왼쪽스크롤, 잠금상태 홈버튼 더블클릭, 이어셋 버튼 모두 지원)
- 잠자기 타이머 - 10분,20분,30분,60분,120분 단위로 설정가능하며, 재생페이지에서 남은 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 구간 반복 - 버튼 하나로 쉽게 구간 반복 (A/B repeat)
- 설정 가능한 버튼 4개로 빠르게 이동 가능. 
- iPod 라이브러리 빠르게 접근할수 있도록 내부 캐시 사용 
- 라이브러리 앨범/아티스트/곡별/재생목록/팟케스트 별로 브라우징 제공
- 쉽게 사용 가능한 재생목록 
- 헤드폰 뺄때 일시정지
- Pause/resume on phone call(audio interruption).
- 음악은 자동으로 1배속 듣기로 설정가능 
SpeedUp Player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플레이속도 변경 리셋에 적용할 목록 지정 (설정의 두번째 메뉴)은  끄거나 켜도 변경사항 적용이 되는지 확실하게 알수가 없었습니다. 
어학 공부는 4가지로 설정해 앞뒤로 이동하거나, 구간 반복, 속도 조절을 혼합해 메뉴 버튼과막대바로 쉽게 설정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멀티테스킹과 리모트 컨트롤을 제대로 사용 할수 있다는 점도 어학공부하기엔 장점이 있습니다. 팟캐스트 기능의 안정화와 느리게 듣기에서 울림현상이 수정되기 바랍니다. 
어학공부와 음악듣기, 잠자기 타이머 지정까지 3개의 기능을 가진 SpeedUp Player 리뷰 였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