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강의와 회의, 인터뷰시 녹음과 노트를 동시에 할수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

iPhoneArt 2010. 9. 24. 08:00
300x250
강의나 회의시 녹음과 노트를 동시에 할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

강의, 회의, 토론과 스터디
녹음과 노트 기능이 동시에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녹음을 하고 노트는 필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녹음 후에 녹음한 내용을 들으며, 필요한 부분을 찾아 이동하면서, 노트한 부분과 녹음한 부분을 맞춰보게 됩니다.노트로 요약한 부분에는 어떤 자세한 내용이 있는지 탐색하는 과정을 줄이고 동시에 두가지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3.5-inch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이동시에 전화와 인터넷, 노트 등 등수많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폰이지만, 노트와 그림을 커다란 화면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에는 9.7-inch 화면을 가진 아이패드가 제격이고, 마이크도 있으니 녹음기능을 함께 사용하기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매거진과 신문, 책을 보기에 편리하고, 언제 어디서나 App을 이용해 상황에 맞는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교육분야와 비즈니스 분야에서 종이의 양을 줄이는 것은 컴퓨터가 시작했지만, 실질적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 간단하게 체크할수 있는 기능들은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고, 장소에 관계없이 처리할수 있습니다. 한국은 현재 아이패드가 출시되지 않았지만, 아이패드의 화면크기와 앱의 기능을 최적화해사용할수 있는 녹음과 노트, 간단한 그로잉을 동시에 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아이폰용은 녹음을 위한 프로그램, 녹음과 노트를 한꺼번에 할수 있는 앱은 많습니다. 하지만노트와 녹음은 따로 해야해서 강의 녹음시 따로 노트가 필요하며, 화면이 작아 불편합니다.이 분야의 앱을 최적의 상태로 이용할수 있는 기기는 아이패드임이 분명합니다. 먼저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으로 함께 나와 있는 AudioNote 입니다. 
AudioNote - Notepad and Voice Recorder
아이폰 아이패드 AudioNote
회의와 강의, 토론과 스터디, 인터뷰 등 녹음과 노트가  필요한 상황에서 녹음을 하며 노트를 함께 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udioNote
 
노트와 녹음된 시간이 싱크되어 중요한 요약을 해놓았을 경우 아주 쉽게 해당 요약의 녹음 부분을 찾을수 있어서 녹음의 효율성을 높인점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전용은 따로 있으며 위에 링크 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udioNote
녹음 중에 필요한 중요 단어나, 요약을 입력할수 있고, 플레이할때 단어를 탭하면 입력한 시간에 따라 그시간에 녹음된 내용을 함께 들을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그림을 그릴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고, Undo는 무한대로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udioNote
녹음 후에 재편집을 할수 있어, 강의나 회의가 끝난 후 들으면서 다시 정리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udioNote
녹음파일은 제목 변경과 장소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WiFi 파일 공유와 메일 보내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정식버전은 녹음시간의 제약이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AudioNote
4가지 노트의 색상과 종류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용 SoundNote
 
아이패드 SoundNote
AudioNote와 같은 기능의 앱으로 강의와 회의 인터뷰 등 녹음과 노트, 드로잉을 함께 할수 있는 기능의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아이패드 SoundNote
 녹음파일은 M4A 로 저장하며, 한시간 분량의 오디오 파일의 용량은 25MB 입니다. 
 
아이패드 노트 녹음 PDF 파워포인트

이메일 공유를 지원하며, 맥과 피씨로 직접 가져올수 있습니다.

Noterize 다기능 파일뷰어, 녹음과 노트
 
아이패드 SoundNote
PDF파일과 파워포인트 파일을 볼수 있고, 내장 브라우저를 이용해 필요한 웹사이트의 파일을 가져올수 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노트 녹음 PDF 파워포인트
 Dropbox 를 이용하면 파일변환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텍스트 하일라이트 기능과 메모를 붙일수 있는 기능, 드로잉을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드롭박스에 파일을 보내거나 가져올수 있고, 구글독스, 페이스북, 트위터, 박스넷도 이용할수있습니다. 
 
아이패드 노트 녹음 PDF 파워포인트
강의난 회의 녹음시 녹음한 시간의 노트 지점을 트래킹해 찾을수 있습니다. PDF파일과 파워포인트 파일을 볼수 있고, 내장 브라우저를 이용해 필요한 웹사이트의 파일을 가져올수 도 있습니다.  Dropbox 를 이용하면 파일변환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Audiotorium Class & Meeting Notes

장시간의 녹음 가능
RTF 파일 노트, 여러가지 오디오 포멧을 지원하는 녹음 기능,
주요 녹음 섹션을 찾기 위한 북마크 기능
드롭박스와 아이튠즈 파일 공유, WiFi, 이메일 공유 제공
종이와 서체 지정
앱을 종료하고 녹음 파일 재생 듣기, AirPlay  지원
그 외 녹음기능은 없지만, 함께 사용할만한 노트 앱 한개를 소개 합니다. 

Daily Notes 
 
아이패드 노트 Daily Notes
 
컬러 탭을 생성해 분류별로 노트할수 있고, 사진첨부와 PDF로 내보내기, 비밀번호를 지원하며 아이튠즈의 파일 공유로 데이터를 백업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노트 Daily Notes
녹음 기능 없는 노트 응용프로그램 으로, 탭으로 보기 좋게 정리할수 있는 노트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