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스캐너 프로 Scanner Pro

iPhoneArt 2010. 8. 18. 14:08
300x250
Scanner Pro (scan multipage documents, upload to dropbox and Evernote)
아이폰 문서 명함 스캔 스캐너프로 Scanner Pro

스캐너 프로는 문서와 사진 등 원하는 이미지나 텍스트 파일을 스캔해 PDF 파일로 만들고 공유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구글 독스와 에버노트, WebDAV, 드롭박스의 계정에 연결해 스캔한 문서를 바로 업로드 할수 있어 편리하며 자신의 맥과 PC에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파일을 백업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문서 명함 스캔 스캐너프로 Scanner Pro

컬러, 흑백 선택하기로 이미지를 조절할수 있스며, 문서의 크기를 사용자화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DF파일의 페이지 연결 기능과 문서의 사이즈 지정, 백업과 공유 기능이 좋은 스캔 앱.최신 버전에는 OCR 기능(한국어 미지원) 추가되었고, 팩스 기능은 앱내 구매 아이템.

아이폰 문서 명함 스캔 스캐너프로 Scanner Pro
스캔 기능은 간단하며, 사진을 찍거나 포토라이브러리의 저장이미지를 이용할수 있습니다.경계선 자동 감지는 잘 작동하지 않고, 전체 선택은 모든 화면을 잡습니다. 페이지 회전의경우 세로이미지를 가로로 돌리면 이미지가 약간 잘리고, 이동시켜 끝까지 선택할수 없습니다.수동으로 경계선 잡기는 돋보기를 이용할수 있어 거의 정확한 지점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컬러에서 흑백 전환과 색상 편집을 지원합니다. 취소와 다시하기를 지원하며 문서 미리보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일, 에버노트, 구글독스, 드롭박스, WebDAV 업로드를 지원하며, 이기능은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폰 문서 명함 스캔 스캐너프로 Scanner Pro
각 문서별로 페이지 크기 지정할수 있습니다.

공유기능이 아주 좋은 앱으로, 문서 종류와 연동시킬 서비스의 비밀번호와 계정을 넣어 두면 원하는 곳으로 바로 보낼수 있습니다.

마치며
 데스크탑과의 무선인터넷 연결은 제 경우 잘 되지 않았습니다. 명함 스캔은 이미지로 보관하는것이라 큰 장점이 아니며, 스캔 파일 선택이나 종이 사이즈를 잘못 선택해 놓은 경우 사진이 문서로 만들어져 설정에서 원하는 종류로 선택해 놓는것이 좋았습니다. 설정을 이용해 보다 정확한 스캔을 제공하는 한편, 이용자가 실수를 하면 스캔을 두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가격에 비해 프린트 기능이 빠져서 약간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 앱이며, 지난번 소개한 지니어스 스캔 만큼 편하단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설정이 불편한 것도 아니고, 스캔이 어려운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유료 앱으로써 스캔 기능 만큼은 지니어스 스캔보다 훨씬 좋아야 하는데,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공유기능으로 매우 편하게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신 버전 5.5는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도 지원해 기기간 동일한 데이터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경계선 자동인식 스캔과 스캔 파일의 해상도도 좋은 편입니다. 여러번의 업데이트를 거쳐 스캔과 파일 관리 기능면에서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팩스 기능은 앱내 구매 방식.Scanner Pro 7으로 이름 변경했으며,  기능은 최적화되어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