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전국 버스와지하철 앱 모음 IBus 부산 대전 대구 김해 춘천 청주 서울 경기

iPhoneArt 2010. 4. 22. 13:24
300x250
부산버스
부산버스
버스 정류소에서 버스를 기다릴때 내가 원하는 버스가 언제 오는지 검색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능요약
1. 버스 정류소 표지판 상단에 있는 정류소 ID를 확인한다
2. XX-XXX 식으로 되어있는 다섯 숫자를 확인한다.
3.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다섯 숫자를 입력한다 (- 없이)
4. OK 버튼을 누르면 찾고자 하는 버스를 선택 할 수 있다.
5. 버스 번호를 선택하면 이번 차와 다음차가 언제 오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정류소의 버스를 한꺼번에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정류소 및 버스+정류소를 즐겨찾기에 추가 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자동/수동 새로고침 기능을 넣었습니다.
- 설정에서 새로고침 여부를 설정 할 수 있게 하고, 자동고침 간격도 조절 하게 했습니다.
 
Busan City Metro 유료 0.99 달러
Busan City Metro
브산 시티메트로는 오프라인 검색을 100퍼신트 지원하며 한글과 영어 검색 지원합니다.
부산 시티 메트로 기능
- 고 해상도 상호 지도.
- 위치로 역 검색.
- 지도상에 나타나는 경로검색(시간,환승정보등)
- 가장 최신의 네트워크 정보
- 다음 이용 시 더 빠른 서비스를 위한 검색경로 저장.
- 가장 최신의 이용가능한 프로그램.
- 100% 오프라인.
- 한국어, 영어로의 완벽 사용가능성.
- Google 지도 주변역
- 시간표
- 즐겨찾기
 
대전버스 무료
대전버스
대전지역 버스의 정류정 도착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경우 실시간으로 정류장에 언제 버스가 도착하는지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는 http://traffic.metro.daejeon.kr에서 받아옵니다.
 -  최신의 정류장 번호와 노선 정보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실제 정류장 번화 활용
- 지도보기를 NavBar에 추가하였고 내위치 검색이 가능합니다.
춘천낭만버스 
춘천낭만버스
춘천낭만버스 어플은 춘천의 시내버스 정보를 안내하는 아이폰 전용의 무료 어플입니다.춘천시민은 물론 춘천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을 위해 보다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습니다.
주요 기능
- 주요 정류소 기본 등재
- 즐겨찾기 추가가능
- 버스번호 및 정류소 정보 검색
- 주변 정류소 위치 보기
업데이트는 매달 말에 정기적으로 할 예정이며, 현재는 BIS 서버의 상태에 따라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다음 업데이트에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반응속도 및 UI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시외버스와 경춘선 기차정보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버스 운행이 없는 24시 이후부터 새벽 4시 까지는 버스정보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Seoul Bus3 
Seoul Bus
Seoul Bus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전 지역의 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 임의의 정류소에서의 버스 도착 예정 정보, 해당 버스의 실시간 위치정보
오프라인 기능으로 버스 운행 정보와 정류소 정보 등의 정보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 기반하여 주변에 있는 정류소를 검색하실수도 있습니다. 
- 지도를 통한 정류소 찾기도 가능합니다. (위치 기반 서비스는 GPS를 이용하는 iPhone에서 정확히 동작하며, iPod Touch의 경우엔 WiFi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적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Jihachul 
지하철 Jihachul
지하철 Jihachul은 최신 서울 지하철 노선표를 iPhone이나 iPod Touch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편리한 App입니다. 2.5버전에서는 부산지하철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법
-지하철 노선표는 터치터치를 통해 최적화된 배율로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을 살짝 클릭하면 주변정보보기와 출발역, 도착역설정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Jihachul은 iPhone OS 2.1이하 버전사용자분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 구글맵 연동시 외부 구글맵을 열게끔 하고 있습니다. 
차후 많은 분들이 iPhone OS 3 이상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게 되면 App내부에서 Google Map을 연동할 수 있는 버전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최신 지하철 노선도 제공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