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아이팟터치로 블로그 글쓰기 -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iPhoneArt 2009. 11. 24. 22:38
300x250

모바일 블로깅 -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블로그 이용하기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무선인터넷-WiFi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블로그에 글쓰기를 할수 있는 아이팟터치와 아이폰 앱,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간단한 글을 현장에서 사진과 함께 올릴수 있고, 두가지 앱 모두 위치 정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도에서 위치를 지정해서 올릴수 있지만, 티스토리는 내 위치찾기를 해야해서 아이팟터치에서는 사용할수 없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폰이 출시 되었으니 위치 정보를 제대로 이용해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리뷰한 티스토리 앱은 삭제되었고, 재출시된 새로운 버전이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글쓰기: 티스토리 - Tistory
블로그 주소와 아이디, 비밀 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블로그 제목이 나옵니다.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글쓰기: 티스토리 - Tistory
사진은 자신의 사진 앨범에서 가져오거나 아이폰은 사진찍기를 지원한다고 합니다.현위치 정보 찾기 외에 아이폰은 사용하지 않는 터치 사용자들을 위해 지도에 위치정보 표시하기도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글쓰기에서 태그 넣기, 카테고리 지정과, 글 공개와 비공개를 정해 놓을수 있습니다.로컬에 저장은 글을 올리지 않고 저장해 두는 기능입니다. 비공개로 글을 블로그에 올려 놓을수도 있습니다. 글을 저장하고 바로 확인 하려면 블로그 가기 에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능

내블로그와 팀블로그 통합 관리

서체 크기와 볼드체, 밑줄, 취소선 등의 스타일 지정

최대 5장까지 한꺼번에 사진 추가하기와 7가지 필터 효과

감정을 표현할수 있는 스티커 제공

댓슬 보기, 방명록과 트랙백에 대한 알림 받기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쓰기: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기능 요약
- 내 블로그 소식과 내가 남긴 글 소식을 확인
- 이웃 블로그 글 읽기
- 사진 확대 보기
- 이웃 블로그 바로가기, 이웃 새글 읽기, 안부게시판 기능 
- 글쓰기에서 사진과 지도를 첨부/ 
-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글쓰기  임시 저장
- 이웃으로 추가와 이웃 신청도 수락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쓰기: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글쓰기에서 사진과 지도의 위치 정보 넣기를 이용할수 있고, 임시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쓰기: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글을 저장하면 바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올린 글은 편집기능이 없습니다.글의 공개와 카테고리는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에서 미리 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쓰기: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으로 블로글 쓰기: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홈의 내 블로그 소식과 이웃 블로그 글보기와 안부글, 새글 보기를 제공합니다.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아서 이부분은 앱 소개의 스크린샷을첨부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최신 버전글쓰기, 덧글, 안부글, 서로이웃맺기 소식 알림 기능, 사진과 동영상, 지도 첨부하기, 이웃블로그 바로가기, 이웃의 새글 읽기와 안부 게시판 기능을 지원합니다. 

마치며
먼저 사용소감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모두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글쓰기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로그인만 하면 글쓰기를 바로 할수 있으니 사용하기는 너무 간단하고 쉽습니다.  네이버 앱은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와  잘 조합이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를 위한 설정부분도 미리 정해 놓고 사용할때 편할듯 합니다. 반면 티스토리는 블로그 보기는 모바일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서 블로그를 볼수 있지만, 다시 로그인 해서 글을 확인해야 하는 점이 약간 번거롭습니다. 티스토리는 아주 기본적인 글쓰기만을 제공하고 있고, 블로그 이용하기는 모바일페이지로 연결만 해줍니다. 글올리기와 자신의 글 확인 할때 모바일 페이지 로그인을 자동로그인으로 설정해 놓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간단한 글올리기와 저장해 놓기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모두 편합니다. 두가지 앱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성격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2014.9월 19일 업데이트 버전에 대한 내용 추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