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에서 SNS 프로필과 커버, 로고 및 포스터 제작

iPhoneArt 2024. 3. 26. 08:00
300x250

SNS 시대에 사는 우리는 개인의 홍보물 제작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며,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좋은 홍보 효과를 얻기도 한다. 유튜브와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쇼츠와 릴스를 제작해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홍보물 제작은 짧은 동영상으로 고객에게 매우 쉽게 접근하고 어떨 때는 그것이 광고인줄도 모르고 클릭할 때도 있다. 사람들은 스토리를 통해서도 짧게 자신에 대해 말하고,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영상을 만들어 다음을 기대하게도 한다. SNS만큼 자신을 홍보하기에 좋은 곳이 또 있을까.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고 같은 취향의 사람들이 팔로우와 팔로잉하며 큰 유기체처럼 움직인다. 그 안에서 소리를 내고 시각을 잡기 위해 어떤 도구를 써야 할지 난감하지만 영상과 포스터를 제작하는 앱은 수요에 맞게 매우 많다. 아쉬운 점은 다양하지만 비슷하고 엄청나게 특별한 앱은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빈티지 로고- 로고 및 포스터 제작 Logo Maker, Vintage Creater

빈티지 로고 로고 및 포스터 제작 앱

빈티지 로고는 사용하기 쉬운 앱이다. 작업 방식이 간단하고 배경, 그래픽, 텍스트, 중첩 효과를 내는 오버레이가 기능의 중추 역할을 담당한다. 이 네가지 기능에 레이어를 선택해 택스트와 그래픽 형태, 그림을 넣고 색상을 변경하고 위치를 바꾸는 전형적인 사용방식이다. 이 전형적인 사용방식으로 편하게 작업하려면 최적화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사용감이 좋은 편이지만 제스처와 도구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때 어떤 형식을 쓸지 선택해야 한다. 그 선택이 자의에 의하지 않았을 때는 선택할 수 없고 제공하는 다른 방법을 써야 한다. 너무 작은 이미지나 텍스트는 제스처를 쓰면 터치 오류가 나기 때문에 도구를 탭 해야 한다. 아이폰에서는 도구를 아이패드에서는 제스처를 더 많이 쓸듯 하다. 사용자 경험에 있어, 같은 방법을 쓰다가  다른 방법으로 바꿔야 할 때, 그 방법을 도구에서 찾느라 약간의 시간이 지체된다고 할까. 

로고 및 포스터 제작 앱 유튜브 동영상으로 간단 소개

이 앱은 현재 3000개가 넘는 템플릿을 제공하고 7000여장의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도 내장하고 있다. 만들어진 템플릿의 퀄리티가 좋다는 것이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전단, 명함, 인용문구 페이스북 포스트, 디자인 셔츠 로고, 홈페이지 상단 커버, 인스타그램 스토리 커버, 트위터 프로필 등 현재 사용하는 SNS에 이미지가 필요할 때 활용하기 적당하다.

필요한 주제의 템플릿을 둘러보고 한개를 선택해서 시작하면 빈 공간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배경이미지를 가져와 레이어 앞쪽과 뒤쪽으로 순서를 바꾸서 보이게 할 수 있고, 모든 텍스트와 개체는 개별적인 레이어로 생성되어 있고, 선택해서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고 자리를 이동시키며 원하는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확대 축소 제스처도 이용할 있고, 작은 텍스트나 그래픽이미지를 위해 넛지툴에서 확대 축소 도구도 제공한다. 그림자와 곡면으로 만들기, 뒤집기와, 좌우 반전 등 여러 도구로 원하는 데로 텍스트와 이미지를 다룰 수 있다. 

추가된 모든 개체는 기본적으로 교체, 다중선택, 레이어 앞뒤로, 복제, 그림자 효과, 오버레이(중첩효과, 불투명도, 흐리게, 자르기와 이동,가로세로 뒤집기, 잠그기 기능을 지원한다. 레이어를 여러 개 선택해서 뒤로 보내거나 뒤집고 특별한 효과를 한 번에 줄 수 있다. 레이어 잠금 기능으로 터치되더라도 움직이지 않게 할 수 있다. 작지만 유용한 기능들이 포진해 있어서 제대로 쓰면 활용도가 높은 앱이다.

배경이미지를 넣고 템플릿을 이용해 텍스트만 변경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포멧.  필요하면 아이폰 시리즈별로 배경이미지도 만들 수 있다. 좋은 이미지를 선택해 친구들과 공유해도 좋을듯하다. 

저장은 JPG, PNG, 투명 PNG, PDF 포멧으로 저장할 수 있고, 개인적인 공유시트를 이용해 마지막 리터치도 가능하다. 만든 커버나 프로필 이미지, 명함, 홍보물 들은 모두 프로젝트에 저장된다.

사진이나 배경이미지도 오버레이를 이용해 텍스처 효과를 줄 수 있다. 색상을 바꾸고 배경처럼 흐려지는 효과와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다. 만일 사진을 가져와 작업하고 싶다면 중심이 되는 효과나 보정은 완료된 상태의 이미지를 가져오는 것을 추천하고, 앱에서 기본 제공되는 무료 이미지를 쓴다면 흐리게 하기, 불투명도 조절, 뒤집기와 오버레이 등의 효과만 적용할 수 있다. 

명함 만들기

명함 템플릿도 다양하니 필요하면 만들어서 온라인에 주문을 넣으면 된다. 요즘도 명함은 많이 사용하니까.

빈티지로고- 로고 및 포스터제작 앱 (Logo Maker, Vintage Creater)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구매 안내: 유니버셜앱이며 무료로 다운받아 구독하는 형식이다. 체험판은 3일 무료에 연 44,000원

프로버전, 일주일 6600원, 월 14000원, 프로버전 연간 29000원/44000원 44000원의 프로 버전은 각종 번들이 포함된 금액인 듯. 번들은 필요할 때 구매하면 되니 가장 적은 금액으로 써보고 구독하길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