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캘린더 일정편집 팁

iPhoneArt 2014. 1. 30. 07:30
300x250
iOS7 캘린더: 제스처를 이용한 이벤트 생성과 변경

iOS7 캘린더 약속 생성 팁

약속 생성

일반적으로 + 버튼을 이용해서 새로운 약속을 만들고 상세 설정에서 기간과 날짜, 알림, 캘린더 목록을 지정합니다. 제스처를 이용하면 늘의 타임라인에서 더 쉽게 약속을 지정하고 변경할수 있습니다. 

제스처로 약속 생성

약속을 정할 시간대를 길게 탭하면 새로운 이벤 가 생성되며, 상세 설정으로 이동, 제목을 정합니다. 제목을 적는것 만으로 끝내려면설정- 메일, 연락처, 캘린더에서 기본으로 사용할 캘린더 목록과 알림 방법에 대해 지정해 두는 것이 필수입니다.

시간대 지정은 박스를 길게 탭해서 상/하로 잡아 당겨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일별 보기에서 날짜 변경하기: 약속을 길게 탭하고 좌우로 스크롤 하듯이 이동시켜 날짜를 이동할수 있습니다. 일별 보기에서는 2-3일 전후 이동이 적당하고, 주 이동은 가로모드를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날짜/요일 보기 팁: 상단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좌우로 달력을 이동시키면 선택한 날짜(요일)별로 이동합니다. 월별 보기에서 날짜를 세는것 보다 2-3주 후 수요일이 며칠인지 체크하기 편합니다.

iOS7 캘린더 약속 생성 팁

일정 편집 하기

이미 정해진 약속이 있을 때 변경하는 방법은 약속을 길게 탭해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로 이동시킵니다. 

iOS7 캘린더 약속 생성 팁

하루 종일 이벤트 생성은 가로 모드에서 요일/날짜를 길게 탭하고 생성해 최상단의 날짜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iOS7 캘린더 약속 생성 팁

일정의 상세설정에서 제목 입력 후 완료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