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siri 시리의 다국어 받아쓰기

iPhoneArt 2014. 1. 23. 07:30
300x250

여러 나라의 언어 받아쓰기

받아쓰기는 메일, 문자, 메모, 미리알림, 스팟라이트 검색, 지도의 검색 창, 연락처 검색 등 텍스트 입력이 가능한 모든 기본 앱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본 앱 외 수많은 노트 앱에서 받아쓰기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노트나 일기, 워드를 사용할 때 장문을 손으로 입력하는 수고를 줄일수 있고, 문자, 채팅 등 짧은 문장을 이용하는 앱에서도 시리의 받아쓰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리는 기본 선택한 언어만으로 사용할수 있지만, 받아쓰기 기능에서는 키보드의 언어 선택으로 여러 언어의 텍스트 입력이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키보드 - 새로운 키보드 추가에서 필요한 언어를 더 추가할수 있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마이크를 눌러 말하면, 텍스트가 입력 됩니다. 

언어 선택은 지구본 탭으로 실행하며, 한국어, 영어를 전환할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더 추가해 3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면 지구본을 길게 눌러 언어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구본은 한번 탭할 때마다 다른 언어로 변경되니, 길게 탭 - 언어 선택이 더 빠릅니다. 

아이폰 기본 키보드 설정은 영어와 한국어 입니다. 현재의 받아쓰기는 한국어 키보드에서 영어와 혼용할수 있습니다. 문장 중간 중간에 영어 단어를 발음하면 영어로 써줍니다. 

 

마이크를 누르고 문장을 모두 말한 후 완료를 누르면 텍스트 입력 완료. 띄어쓰기가 있는 부분도 자동인식하지만 너무 이어서 말할 경우 단어와 단어 사이에 간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가능한 또박또박 발음하는 것이 인식률을 높힙니다.  입력이 끝나면 100퍼센트 인식 성공을 하기도 하지만, 잘못 인식한 오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메모나 메일, 문자 같은 간단한 앱부터 받아쓰기를 활용해 보세요. 텍스트 입력이 편해 집니다.  특히 외국어의 받아쓰기의 장점은 단어의 스펠링을 틀릴 염려가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가물가물한 영어 단어와 외우지 못한 영어 키보드는 입력할 때 시간이 많이 듭니다. 음성인식으로 글을 적게 되면 손이 자유로워지 집니다. 노래가 틀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주변 소음 때문에 인식률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해도 편리합니다. 아이폰을 일을 시키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리뷰

iOS7 siri 시리의 기능과 기본 사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