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판매 시 꼭 해야하는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iPhoneArt 2013. 11. 25. 08:00
300x250
아이폰 판매 전 반드시 해야하는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나의 아이폰찾기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iOS7부터 아이폰을 복원하고 새로운 아이폰으로 설정하려면 애플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통 사용중인 나의 아이폰을 백업 복원할 경우 문제가 될것이 없지만, 아이폰을 판매 할 때, 나의 아이폰 찾기를 끄고 반드시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을 해제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구매하는 사람이 자신의 심을 넣고 아이폰을 활성화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를 끄지 않고 데이터만 지워서 판매할 경우 구매자는 이전 사용자의 애플아이디와 암호를 모르니 아이폰을 활성화할수 없게 됩니다. 이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iOS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에 해당됩니다. iOS6사용 중이라면 판매 시 기기의 데이터만 모두 지우고 초기화하면 됩니다. iOS7부터 나의 아이폰 찾기의 애플아이디 활성화와 함께 기기를 분실 했을 때 누군가 쉽게 복원할수 있는 가능성은 감소되었습니다.

 

나의 아이폰찾기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설정 - 아이클라우드 - 나의 아이폰 찾기를 끕니다. 사용 중인 아이폰에서는 켜두고 사용.

나의 아이폰찾기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나의 아이폰 찾기를 끄려면 애플아이디의 암호를 입력하고 끄기 탭.

나의 아이폰찾기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판매 전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로 모든 데이터를 지웁니다. 

나의 아이폰찾기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데이터 삭제 전 다시 한번 암호를 입력하고 아이폰 지우기를 실행합니다. 복원이 끝난 후 새로운 아이폰으로 설정하려면 심을 넣어야 합니다. 새로 구매한 아이폰에서 심을 빼서 구 아이폰에 넣고 활성화 한 후, 새로운 아이폰으로 설정합니다. 설정 시 위치와 암호, 아이클라우드 설정은 모드 나중에 하기로 지정, 모두 패스한 후 새로운 아이폰으로 활성화만 하면 됩니다. 심을 넣고 활성화하기 전, 구매자와 활성화 여부에 대해 타진해 본 후, 구매자가 직접 심을 넣고 활성화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아이폰으로 설정 하기 전 반드시 나의 아이폰 찾기를 끄고 애플아이디를 기기에서 해제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일 나의 아이폰찾기를 해제하지 않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판매했을 경우, 판매자가 나의 아이폰찾기에서 장비를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애플의 활성화 잠금을 해제하는 법을 참고하세요

나의 아이폰찾기 애플아이디 활성화 잠금 해제

컴퓨터에서 판매한 기기 해제하기

애플스토어의 내 아이디 보기에 들어가 판매한 아이폰을 지웁니다. 한개의 애플아이디에 대한 인증기기는 5대 까지 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활성화 잠금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중고 거래시 반드시 해야할 사항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