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에 대하여

iPhoneArt 2014. 2. 24. 07:30
300x250
iOS7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에 대하여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

스팟라이트 검색은 아이폰 내의 데이터를 검색하며, 웹과 위키피디아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위키나 웹검색은 스팟라이트가 아니어도 잠금 화면에서 시리를 이용하는 것도 편합니다. 위키피디아는 사파리에서 검색해서 위키 검색 결과를 선택하거나, 위키 앱을 따로 쓰기도 합니다. 위키 앱이 없다면 시리 검색에서 위키로 이동하는 것도 빠릅니다. 

연락처와 메모, 메일과 이벤트, 문자, 음성 메모와 미리알림 등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수 있고, 검색 영역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앱이 많을 경우 폴더에 들어가지 않고 검색창에서 이름을 검색해 찾고, 앱을 탭해서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검색한 모든 결과는 탭으로 각각의 기능을 실행하게 됩니다.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

연락처를 검색했을 경우 검색 결과에서 개별 연락처 정보로 이동하며 전화나 문자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도 검색하며, 연락처 이름은 초성을 연락처 발음이나 별명에 입력해 둔 경우에 초성 검색합니다. 연락처 이름에 초성을 입력하지 않았다면 한글자만 입력해도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검색과 메일, 전화, 문자 등에서 별명을 사용하고 싶을 때:

- 연락처의 필드에 별명을 추가,

- 설정의 [메일, 연락처, 캘린더] - [별명 사용] 체크. 

* 별명에 초성을 입력해둔 경우,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이 메일을 보냈을 경우 초성이 별명으로 사용됩니다. 이런 이유로 초성은 연락처 [발음]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과 메일, 전화, 문자 등에서 줄인 이름을 사용하고 싶을 때

[메일, 연락처, 캘린더] - [줄인 이름] 사용 체크, 여기서 옵션은 [이름만]을 체크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별명이나 줄인 이름을 사용하면 메일이나 전화, 문자에서도 이름만 혹은 별명을 표시할수 있습니다.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

캘린더나 미리알림, 메일, 이벤트의 경우 사용하는 제목과 내용에 따라 검색어를 검색합니다.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

 

스팟라이트에서 검색할 영역 지정하기

스팟라이트는 검색을 위해 아이폰내의 데이터를 인덱싱하며 이를 위해  당연히 배터리도 사용합니다. 검색하고 싶은 영역만 지정하고 나머지는 꺼두어도 무방합니다. 순서를 변경해 가장 먼저 보여줄 검색 결과를 상단으로 위치 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타인의 손에 들어갔을 때 검색 결과에서 사생활이 노출되는 것이 염려된다면, 메시지, 메모 등 선택적으로 해제해 두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