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팟캐스트 오디오, 동영상 자막 크게 보기

iPhoneArt 2013. 11. 4. 08:00
300x250
팟캐스트 자막의 서체 크기와 스타일 지정하기
팟캐스트는 자막을 지원하는 음성과 동영상 캐스트를 볼 때 서체의 크기와 종류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서체의 색상과 자막의 배경스타일을 지정해 대비를 높일수도 있니다. 애플의 손쉬운 사용은 대단히 발전하고 있는 중이며, 청각이나 시력이 나쁠 때 도움을 받을수 있는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자막이 있는 팟캐스트에서 자막을 보려면 설정 - 음악 - 가사 및 팟캐스트 정보 보기를 켜야 합니다. 이 선택사항은 팟캐스트나 동영상에는 따로 없습니다. 

자막에 대한 스타일과 서체 지정하기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에서 서체의 크기, 종류, 색상, 배경색을 지정해 스타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기본값에 대한 미리 보기가 제공되며, 큰 텍스트로 지정하면 아주 약간 커집니다. 아주 큰 서체는 스타일 생성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클래식 스타일은 배경이 검정색이며, 기본 스타일의 회색보다 훨씬 진해서 서체 색상과의 대비를 줄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보기에서 가로 모드로 볼 때의 크기와 스타일을 볼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타일 생성에서 제목을 바꿀수 있고, 서체 - 서체 추가에서 더 많은 서체 중 선택할수 있지만 대부분 영문 서체에 해당 합니다. 한글 서체는 애플 SD고딕 네오 레귤러 입니다. 기본 설정 Helvetica나 기타 영문 서체로 지정해 두면 한국어 해당 연문 서체의 스타일로 바뀌지는 않지만, 간격이나 크기의 변화는 있습니다.  

4가지 크기를 지원하며, 동영상에서 자막의 서체 크기가 지정되어 있더라도 사용자가 만든 크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용이 안되는 팟캐스트도 있습니다. 

서체 추가에서 마음에 드는 서체(영문)을 , 한글 서체는 애플 SD고딕 네오 레귤러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고급에서 고정폭, 세리프체, 고정폭 산세리프체, 산세리프체, 일반, 스크립트, 작은 대문자의 서체를 각각 지정할수 있습니다. 

기본 크기로 지정했을 때의 자막 크기 입니다. 

가장 크게 지정했을 때의 자막 크기 입니다. 

자막을 제공하는 팟캐스트에서 크기가 작아서 보기 힘들었던 적이 있다면, 이제 크게 설정해서 시원하게 볼수 있습니다. 팟캐스트에서 자막 지원을 한다는 정보를 제공하는 캐스트가 많지 않습니다. 언어 교육의 경우 오디오 캐스트에서도 자막을 지원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당연히 지원하고 있지만, 다국어를 지원한지 매우 오래된 기업이니, 애플 이벤트도 다국어로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이제 구독하고 있는 캐스트가 자막을 지원한다면, 시력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