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 기기와 컴퓨터에서 키체인 사용으로 계정과 암호 관리하기

iPhoneArt 2013. 10. 31. 08:00
300x250

iOS7 의 키체인 사용으로 편해지는 로그인과 암호 관리

iOS7 7.0.3에서 키체인이 추가 되면서, 사용하는 모든 계정과 암호를 관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의 키체인에 사용하는 계정의 아이디와 암호를 저장해 두면, 기기와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매번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트 로그인 시 자동 완성을 통해 로그인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의 사이트 중 브라우저가 암호 저장을 할수 없도록 하는 곳은 자동 완성으로 로그인할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데스크탑에서 키체인 설정하기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맥은 시스템 환경설정 - 아이클라우드에서 키체인을 선택합니다.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데스크탑에서 키체인을 사용할 때는 잠자기 모드에서 깨어날 때, 암호를 요구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보안코드 4자리를 생성합니다. 다음 메시지로 6자리 확인 코드를 다시 컴퓨터에서 입력해야 합니다. 고급에서 더 긴 보안코드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입력창이 나오면 아이폰의 전화 번호를 입력한 후 애플로부터 문자를 받습니다.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전송받은 문자를 입력하고 승인하면 컴퓨터에서의 설정은 완료됩니다.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아이폰 설정 -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을 켭니다.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처음 설정할 때는 보안코드로 승인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다른 기기, 예를 들면 아이패드나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미니가 있다면, 함께 승인해 둘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클라우 로그인에 사용하는 애플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입력문자를 받고 확인 코드를 입력. 사용하는 기기도  승인할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허용.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컴퓨터에서 사파리 사용 중 로그인할 때 암호를 저장하면 키체인에 아이디와 암호를 저장합니다. 아이폰의 사파리에 로그인이 필요할 때 자동 완성합니다. 

OS7 의 키체인 사용 로그인과 암호 관리

새로운 암호를 만들 때 사파리가 암호를 제안하며, 제안하는 안전한 암호를 키체인에 보관해 두고 자동 로그인할수도 있습니다. 애플에서 제안하는 암호는 안전하지만 너무 어려워서 외워두기는 힘듭니다.계정의 아이디와 암호관리: 설정 - 사파리 - 자동완성에서저장된 암호에서 사용한 모든 사이트의 아이디와 암호를 관리할수 있습니다. 사이트 제목과 아이디는 목록에서 볼수 있지만 암호를 보기 위해서는 키체인을 만들 때 생성한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사이트가 많아서 가끔 비밀 번호를 잊는다면 이곳에서 저장된 암호를 볼수 있습니다. 처음 생성한 4자리 보안코드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면,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할 때 자동 완성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 예매 시 카드 정보나 개인 정보를 매번 입력해야 할 때 나의 정보( 연락처)와 이곳에 입력해둔 카드 정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 데스크 탑의 사파리에서는 환경설정- 자동 완성에서 나의 연락처 카드 정보,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신용 카드, 기타 양식에 대해 설정할수 있습니다.

iCloud 키체인

iCloud 키체인 암호화 키는 장비에서 생성되며 Apple은 이러한 키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암호화된 키체인 데이터만 Apple 서버를 통과하며 Apple은 이 데이터의 암호를 해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어떠한 키 자료에도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사용자가 승인한 신뢰할 수 있는 장비만 iCloud 키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고급 설정을 통해 4자리 보다 긴 iCloud 보안 코드를 선택하거나 장비에서 직접 이러한 보안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키체인 복구를 비활성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승인된 장비 전체에 걸쳐 iCloud 키체인은 최신 상태로 유지되지만 암호화된 데이터는 Apple에 저장되지 않으며 장비를 모두 분실하는 경우에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