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사용법

iOS7 메모(Note)의 아이클라우드 백업

iOS7 메모 (Note)


iOS7의 메모는 간단하고, 쉽게 그리고 빠르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몇줄 짜리 노트를 하기 위해 에버노트를 열수도 있지만 아이폰 안에서 그 보다 더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는 것이 [ 메모 ] 입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아이폰을 백업하고 있다면 메모를 잃어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아이폰을 새것으로 바꾸더라도 아이클라우드에 백업된 데이터로 이전 상태 그대로 아이폰을 설정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모는 구글메일, 다음, 네이버 이메일에도 백업할수 있습니다. 백업의 선택 또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끄고 아이폰에서만 메모를 사용하고, 수동으로 백업해도 백업해도 됩니다. 


메모는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아이폰내에서만 사용하는 [나의 아이폰] 과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사용할 때의 [아이클라우드] 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를 사용하면 데스크탑이나 아이클라우드 웹페이지에서  메모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모만 사용하더라도 아이클라우드 백업 선택을 켜고 백업할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는 목록을 만들수 있는데, 현재 아이클라우드 웹페이지에서는 이 기능을 찾지 못했습니다. 맥의 메모에서는 아이클라우드 옆의 + 버튼으로 목록을 만듭니다. 

나의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중 사용하는 곳에 들어가 [ 신규] 로 새로운 메모를 생성. 

메모의 입력 방식은  탭으로 선택, 복사, 붙이기, 사전 정의 보기, 말하기, 긴탭으로 기능 선택하기 등 입니다. 


이메일과 주소, 웹 주소, 전화 번호를 인식하며, 이 기능으로 아이폰 기본 앱인, 이메일, 지도, 사파리, 전화나 문자, 연락처로 연결할수 있습니다. 

전화 번호는 전화하기/ 메시지/ 연락처에 추가/ 복사

웹페이지는 사파리로 열기/ 읽기 목록 추가/ 링크 복사

주소는 지도에서 열기/ 연락처에 추가/ 복사

이메일은 새로운 메일 보내기/ 연락처에 추가/ 복사

메모의 공유는 에어드롭, 메시지, 메일로 할수 있습니다. 에어프린트 가능.

이런 기능 때문에 메모의 활용도가 올라갑니다. 텍스트 입력이 힘든 상황이라면 받아 쓰기를 해도 되고, 다른 나라 말로 받아 적게 하려면, 키보드의 지구본으로 언어 변경만 하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화와 메시지, 이메일, 연락처의 연동이 기본 앱들의 중요한 역할이라 할수 있습니다. 

커서를 이동하고 싶다면, 이동 시킬 단어 앞뒤를  탭, 완료 한 후 다시 메모하려면 화면의 아무곳이나 탭하면 키보드가 올라옵니다.


이메일 계정을 여러개 사용한다면,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백업을 사용하더라도, 원하는 이메일의 계정에 메모를 보낼수 있습니다. 

Outlook으로 메모를 동기화할수 없을 때: 아웃룩에 제목이 없는 메모가 있는지 확인하고, 제목을 추가하거나, 해당 메모를 지우면 동기화 됩니다.

설정 - 메모에서 나의 아이폰과 아이클라우드 메모 중에서 기본 사용할 것을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설정 - 아이클라우드에서 메모를 켜고 백업.


관련리뷰

iOS7의 기본 제스처 사용법 요약

iOS7siri 시리의 기능과 기본 사용법

iOS7 연락처

ios7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