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의 앱 정렬과 관리하기

iPhoneArt 2013. 10. 30. 15:30
300x250

아이튠즈에서 앱의 정렬, 폴더 관리, 페이지 이동하기

아이폰에서는 앱의 삭제나, 폴더에 넣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전체의 순서를 변경하려면, 앱이나 폴더를 한개씩 이동시켜야 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앱을 한꺼번에 이동시키거나, 페이지 순서를 변경하는 것이 훨씬 편해 집니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의 앱 정렬과 관리

먼저 아이폰을 USB나 와이파이로 컴퓨터와  연결한 후 기기 - App 탭을 선택.

에서는 아이튠즈나 아이폰에서 다운받은 전체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앱 목록은 날짜와 카테고리, 용량, 이름 등으로 정렬합니다. 

기기의 화면 페이지 보기는 오른쪽입니다.  페이지 추가와 이동, 폴더 추가, 폴더 페이지 추가, 앱의 삭제와 이동이 가능합니다. 

[폴더 관리 기능] 폴더의 생성, 이름 변경, 폴더 페이지 추가, 폴더 내의 앱 이동과 삭제, 폴더 이동

아이폰에서 앱을 삭제 하면, 앱스토어의 구입항목(아이클라우드)에서 다시 내려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사가 스토어에서 앱을 내렸을 경우, 구입항목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앱은 삭제했는데 구입항목에서 보이지 않게된 예기치 않은 상황일 때, 아이튠즈에서 앱을 삭제하지 않았다면 기기에 다시 설치할수 있습니다. 물론 그 앱이 기능을 하는 경우에. 

기기의 앱 목록과 아이튠즈의 앱 목록을 항상 같게 유지하는 방법은 자동 다운로드 입니다. 이 방법이 싫다면 아이튠즈를 일주일 혹은 한달에 한번이라도 연결해 동기화 해서 동일한 데이터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앱을 데스크탑의 아이튠즈에 자동 다운로드 하려면 설정 -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 App 을 켜면 됩니다. 자동 다운로드에는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에서만 사용하려면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끕니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의 앱 정렬과 관리

개별 앱의 삭제는 아이폰의 사용법과 동일하며, 마우스를 이용한다는 점만 다릅니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의 앱 정렬과 관리

아이튠즈에서 앱 선택할  때의 장점은 여러개을 한꺼번에 선택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맥에서는  쉬프트나 커맨드키를 누르고 선택 후 한번에 모두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동은 페이지를 클릭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페이지 이동은 아이폰에서 하기 번거로운 일 중의 하라 아이폰을 기기에 연결했을 때 하는것이 수월합니다.

 

앱의 정렬이나 폴더, 페이지 관리를 마무리하려면 동기화를 눌러 완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