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메일

iPhoneArt 2013. 10. 22. 08:00
300x250

ios7 메일

iOS7의 메일은 메일상자를 사용자 설정으로 볼수 있고, 메일의 삭제와 이동을 목록에서 처리할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메일 상자에서 계정별 폴더( 메일상자)를 꺼내 놓을수 있어서 자주 쓰는 메일의 폴더 접근이 조금 더 용이해 졌습니다. 

ios7 메일

메인 메뉴에서는 전체 메일 계정 중 선택적으로 가려 둘수 있습니다. 상단은 받은 메일에 대해 읽기 위주로 구성되었고, 하단에서 계정별로 메일을 관리합니다. 

새로운 메일 쓰기와 계정이 여러개 일 때 보낼 메일 계정을 선택하는 방법도 이전과 동일합니다. 

ios7 메일

메일 상자의 편집

특정 메일에 대한 깃발 표시, 읽지 않은 메일,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 쓰다가 중단하고 저장해둔 모든 임시 저장 메일, 모든 보낸 메일, 모든 휴지통 중 선택적으로 메인 메뉴에서 볼수 있습니다. 

메일 상자 추가

계정 중 자주 쓰는 메일 상자가 있다면, 메인의 메일 상자에 꺼내 놓고 쉽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ios7 메일

메인 메일 상자에 꺼내 두고 자주 봐야할 상자를 선택해 두면, 

ios7 메일

이렇게 받은 메일 상자 하단에 나타납니다. 특정 계정으로 들어가 한번 더 탭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메일 계정별로 사용자가 메일 상자(폴더)를 만들어 두고, 메일을 분류해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이전부터 있었던 기능.

ios7 메일

VIP 목록 만들기

특정 연락처에서 오는 메일을 놓치지 않고 보려면, 특별하게 VIP로 지정해 두고, 다른 메일 알림에 우선적으로 적용시킬수 있습니다. 

VIP추가 에서 연락처를 선택하거나 검색으로 추가 시킬수 있습니다. VIP에 대해서는 알림도 따로 지정해 둘수 있습니다.

VIP 알림 - 알림센터 - 메일에서 설정

알림센터에서 앱 아이콘에 몇개의 메일이 도착했는지 배지를 표시할수 있고, 알림 사운드도 따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서 보기를 선택하는 것이 잠금화면에서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잠금화면에서 알림을 받을 때 [배너와 알림]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배너는 상단에 나타나고 사라지지만, 알림으로 선택하면 확인을 해야 합니다. 

ios7 메일

아이폰에 이메일 추가 하기 - 설정 - 메일,연락처, 캘린더 - 계정추가

이곳에서 사용하려는 이메일이 없으면 기타를 선택( 다음과 네이버 등)

이름은 임의로 넣어도 되며, 이메일 주소와 암호만 정확하면 메일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ios7 메일

지메일의 경우 메일 가져오기 외, 연락처와 캘린더, 메모를 동기화할수 있습니다. 메모의 경우 아이폰의 메모를 지메일에 백업 형식으로 보내게 됩니다. 메일 추가 시 기본으로 설정해 두었다가, 나중에 설정의 메일 계정에서 재선택할수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메일과 메모만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일의 관리

메일 목록에서 삭제하거나, 

ios7 메일

기타 메뉴를 통해 답장과 전달, 깃발 표시, 읽지 않음으로 표시, 정크로 이동, 메시지 이동 기능이 제공됩니다. 

메시지 이동은 여러 계정을 사용할 경우, 다른 계정의 메일 상자로도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메일 쓰기

+ 버튼으로 새 메일을 작성하고, 받는 사람에서 + 버튼을 이용해 연락처의 이메일 주소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단체 메일을 보내려면 한사람씩 여러번 추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추가한 연락처의 삭제는 커서를 해당 연락처에 두고 키보드에서 삭제 키를 누르면 됩니다. 참조와 숨은 참조를 추가시킬수 있고, 계정이 여러개 일 경우, 보내는 사람을 탭하면 사용하는 메일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ios7 메일

화면을 탭하고 복사해둔 텍스트를 붙일수 있고, 인용 단계를 이용해 들여 쓰거나,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시킬수 있습니다. 

메일에서 사진과 동영상의 추가는 한개씩 가져와야 하니, 사진 앱에서 여러장 복사해 두거나,  여러장을 선택해 메일로 이동해 오는 것이 더 편합니다. 

사진은 실제 크기 보다 작게 선택해서 보낼수 있습니다. 

이메일 보내기 취소로 임시 저장해 둘수 있습니다. 메일을 쓰다 시간이 부족할 경우 임시 저장해 두고 계속 이어쓸수 있습니다. 

ios7 메일

메일 설정: 설정 - 메일, 연락처, 캘린더

추가한 메일은 각각의 계정에 들어가 삭제 할수 있고, 계정 추가도 이곳에서 할수 있습니다. 메일 사용에 관한 전반적인 사용자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받는 사람과 참조 꼬리표 보기, 깃발 스타일(2종), 삭제전 확인, 원격 이미지로드, 스레드로 구성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스레드로 구성하면 한사람에게 받은 메일의 모음을 만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기본 설정입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새로운 메일 확인에 푸시를 사용하게 됩니다. 푸시는 15분/30분/ 매 시간마다/ 수동으로 새로운 메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주 서버에 접속에 확인할수록 배터리와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계정을 여러개 사용하거나, 메일을 열때 새로운 메일을 확인해도 된다면, 수동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시는 계정별로 따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자신을 숨은 참조로 선택하면 메일을 보낼 때마다 나의 계정에 보낸 메일이 따로 저장됩니다. 인용단계 사용이나 메일 계정별로 서명을 추가해 둘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쓰는 이메일은 기본 계정으로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메일을 여러개 쓴다면 서명도 따로 만들어 두면 좋고, 기본 계정을 설정해 두면, 기본 계정에서 새로운 메일 쓰기로 시작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