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siri 시리의 기능과 기본 사용법

iPhoneArt 2013. 10. 23. 08:00
300x250
iOS7 siri 시리의 기능과 기본 사용법

시리의 한국어 인식은 iOS6에서 보다 향상되었습니다. 한국어 지원 후 많은 사용자들의 목소리와 발음을 익힌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음에 따라 잘못 인식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이메일과 전화, 메시지와 메모 등 기본 앱에 대한 간단한 명령은 꽤 잘 인식하는 편이며, 이제 서서히 쓸만해져 가고 있습니다. 시리에게 이름의 발음을 가르쳐 주고, 정정해 주거나, 사용자에 대한 관계 설정도  알려줄수 있습니다. 시리는 연락처의 [나의카드]를 기반으로 관계를 인식합니다. 하지만, 나의 카드에서 관계설정을 하지 않았더라도, 음성으로 가족 관계를 인식시킬수 있습니다.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시리를 더 자주 못살게 굴면, 축적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폰 사용이 약간 더 재밌어지고, 키보드로 텍스트를 입력하는 일도  줄어들 것입니다. 아주 약간이지만, 그 편리함은 점점 더 커질것이라 예상합니다. 

ios7 siri 시리

시리는 기본 앱을 위한 간단한 기능들을 수행합니다. 전화와 페이스타임 걸기, 메시지 보내기와 캘린더에 약속 잡기 등

앱을 열고 직접 키보드를 건드려야 하는 일들을 음성 명령을 통해 할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억양, 문장을 사용하는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말을 알아듣지는 못합니다. 시리를 열었을 때, 미리 각 앱마다 수행할수 있는 기능들을 읽어두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음성명령은 간단하고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임무 수행의 성공 확률을 높힙니다. 

ios7 siri 시리

시리의 실행 홈 버튼을 길게 누르고, 원하는 것을 말하기

홈 화면에서 아이폰이  전화하는것 처럼 얼굴에 가까이 대면 시리가 실행됩니다. 이 방법은 시리 설정에서 선택해 둬야 합니다. 기본은 선택되어 있습니다. 

ios7 siri 시리

메시지 보내기

내용 포함된 문자를 ** 에게 보내기

전화번호를 이용해 메시지 보내기

새로온 메시지 확인과 다시 읽기, 답장하기

** 에게 온 마지막 메시지 확인, 읽기

시리의 전화 기능 이름으로 **에게 전화하거나, 전화번호로 걸기, 부재중 전화 확인, 재다이얼 등

페이스타임 이름으로 페이스타임 음성과 오디오 걸기

트위터 내용을 포함해서 트윗하기와 트위터 검색

페이스북 담벼락에 글 게시하기

ios7 siri 시리

주식 주가와 수익률, 종가, 코스피 현황, 나스닥 지수 등

시계 아침 기상 알람, 알람의 변경, 알람 끄기와 모든 알람 삭제하기, 특정 도시의 시간과 날씨

타이머 맞추기와 정지, 리셋

미리알림 특정 목록에 항목 추가하기, 특정 시간에 할일 추가하기

이메일 연락처의 이름을 기반으로 이메일 보내기와 새로운 이메일, 특정인이 보낸 이메일 확인, 답장하기

날씨 오늘과 내일의 날씨, 바람의 세기, 특정 도시의 날씨 정보

ios7 siri 시리

캘린더 원하는 시간에 약속 잡기, 날짜, 요일과 시간 인식

약속의 변경과 취소, 남은 일정 보기와 다음 일정 알려주기

약속에 장소가 있다면 장소 검색하기

메모하기 메모 검색과 필요한 사항의 메모

스포츠 경기 일정과 결과 알려주기

ios7 siri 시리 경로찾기

지도 집에 가는길, 특정 장소에 가는 경로 검색, 도착 시간과 남은 시간, 지도 검색, 네비게이션.

음식점 검색 주변의 음식 분류별 식당 찾기

음악 특정 아티스트의 음악 재생, 랜덤 재생, 일시 정지와 다음 트랙으로 넘어가기

연락처

시리에게 가족 관계를 알려 주고 관계 설정하기

"엄마의 이름은 ***이야, 혹은 아빠는 ***이야" 라고 이야기 하면, 이것을 기억해 둘지 질문합니다. 연락처에 부모님과 가족의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ios7 siri 시리

이름 발음하는 법 알려주기 특정인의 주소, 전화번호, 생일, 이메일, 직장 주소 등을 검색하며, 연락처의 검색. 특정 발음을 알려 주면, 시리의 발음을 들어보고 선택할수 있습니다. 두가지의 차이가 많지는 않습니다.

앱 실행 아이폰 기본 앱 실행하기

설정 에어플레인모드,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켜고 끄기, 화면밝기, 트위터  설정 열기, 개인정보 보호 설정 보기

방해금지모드의 활성화, 캘린더, 이메일 등 기본 앱과 연관된 설정 열기

웹검색과 Q&A 인터넷 검색과 궁금한 사항 질문하기.

ios7 siri 시리

시리는 사용자들의 짓굳은 농담을 많이 들었을텐데, 그것을 기반으로 다양한 대답을 만들어 냅니다. 이부분은 향상율이 놀라울 정도 입니다. 다양한 경험이 축적된듯.

ios7 siri 시리

C-3PO에게 번역을 배우는 중이라고 하지만 거짓말일수도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배우고 있긴 하겠지만. 

ios7 siri 시리

진화한 농담의 끝은 어디인지. 

ios7 siri 시리

마지막으로 시리의 설정: 일반 - 시리 명령에 사용할 언어 선택과 음성 피드백을 핸즈프리에서만 사용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나의 정보는 연락처에 [내 연락처 카드] 를 생성해 두고 선택해 둡니다. 

iOS7에서 영어와 유럽의 몇몇 국가의 언어에 남성 음성이 추가 되었고,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리는 잠금 화면에서 간단한 검색을 할 때도 유용합니다. 위키피디아 검색으로  인물, 여행지의 특정 장소 등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iOS의  음성제어 (보이스 오버)기능은 초기 iOS부터 있었지만 아마도 많이 사용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제한적인 기능이었기 때문입니다. 시리는 iOS의 업데이트와 함께 조금씩 기능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현재 시리의 능력은 날씨나 시간, 약속 잡기, 문자나 메일 보내기 등 간단한 일을 수행합니다. 이 간단한 일은 이전에는 모두 텍스트를 입력해야만 하는 기능이었습니다. 커보이지 않지만, 매우 큰 변화 입니다. 받아쓰기 기능은 무엇보다 편리하며 한국어 인식률이 높습니다. 아이폰4s 부터 지원하는 받아쓰기와 시리, 문자 보내기 부터 시작해 보세요. 시리는 iOS 전체, 받아쓰기는 키보드 입력이 가능한 모든 앱과 iOS에서 작동합니다. 편리한 기능을 잠재워두지 마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