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캘린더

iPhoneArt 2013. 10. 17. 08:00
300x250
OS7 캘린더 기능

iOS7 캘린더

iOS7의 캘린더는 약속을 중심으로 움직입니다. 오늘 현재 시간대에서 가장 가까운 시간의 약속을 보여주고, 내일과 다음날로 이동할 때 약속이 있는 시간대로 자동 스크롤 합니다. 일별 일정을 중심으로 월별, 연도별 달력을 볼수 있고, 타임라인을 길게 탭하거나, + 버튼으로 일정을 만듭니다. 이방법은 이전에도 지원했지만, 오늘이 전면에 나오면서, 제스처로 약속을 생성 할수 있는 기능이 우선시 되었습니다. 가로 모드로 돌리면 주별로 보며 화면에서 직접 시간대와 요일을 편집할수 있습니다.캘린더에서는 캘린더 분류를 만들고, 공용/공유 캘린더를 생성합니다.받은 초대에서는 공유/개인 캘린더에 초대한 사람들을 관리하며, 초대 수락과 거절에 대한 상황도 알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달력은 상하 스크롤로 전체 달력을 볼수 있습니다. 일별, 주별 보기의 기능이 커졌기 때문에 일별 일정을 목록으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사용자마다 이부분에 대한 선호도는 다를듯 합니다.

iOS7 캘린더

연간 달력 보기에서는 몇천년도 까지 포함되었는지 알수 없을 정도입니다. 4000천년?

iOS7 캘린더

캘린더

캘린더 분류는 모두 보거나 선택해서 볼수 있습니다. 생일이 입력된 경우 생일이 모두 표시됩니다. 구글이나 다음, 아웃룩의 캘린더를 가져왔을 경우 상단에 표시됩니다. 

iOS7 캘린더

캘린더 편집

캘린더 정보(i)에서는 공유할 사람을 초대하거나, 색상 변경,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공용캘린더(캘린더 발행) 를 켜면, 모든 사람과 공유할수 있습니다. 공용 캘린더는 만든 사람만 편집할수 있습니다. 캘린더 편집이나 캘린더 분류의 정보(i) 기능은 동일합니다. 

iOS7 캘린더

캘린더를 직장이나 집, 개인적인 일로 분류하면 한꺼번에 볼 때 어떤 종류의 일인지 인식하기 편리해 집니다. 캘린더 추가로 새로운 분류를 만듭니다. 제목과 색상을 지정하면 완료. 필요할 경우 사람 추가로 개인적인 공유 캘린더를 만들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오늘의 일정과 어제, 앞으로의 일정 등 전체 일정을 스크롤해 볼수 있습니다. 일/주별 캘린더와 달리 전체 일정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입니다. 검색하지 않고 오늘을 탭하면 일정이 캘린더 분류 색상 표시와 함께 정렬되어 있습니다. 일정에 위치를 추가해 두었다면 검색어에서 위치로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공유 캘린더 만들기

공유 캘린더는 몇몇 사용자가 함께 보면서 편집도 가능한 캘린더이며, 공유 초대를 받고 수락한 사람에게도 편집 기능을 부여할수 있습니다. 초대 명단에서 특정인을 제외 시킬수도 있습니다. 

공유 캘린더에 초대하기이메일 직접 입력이나 연락처의 사용자를 선택해 추가 합니다. 

초대한 사람에게 캘린더 편집을 허용할수 있고, 공유 초대장을 다시 보내거나, 공유를 중단할수 있습니다. 

초대 후에는 공유 캘린더의 초대 명단에서 보기 및 편집에서 관리할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캘린더의 공유초대 받은 사람도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맥(iOSX 10.7.5이상)의 iCal 이나 PC에서는 윈도우 MS 아웃룩, iOS 기기을 통해 공유 캘린더를 볼수 있습니다. 공유 캘린더와 이벤트 초대는 약속을 변경할 때마다 초대한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모든 사람과 공유할수 있는 공용 캘린더도 지원 조건은 동일하지만,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없어도 달력을 볼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약속 생성

+ 버튼으로 상세 편집 기능으로 들어가 생성하거나, 타임라인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길게 탭해 약속을 만들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에서 만들어도 한번은 상세 편집에서 지정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약속 시간의 변경은 타임라인에서 길게 탭해 다른 시간대로 이동시킵니다. 원형의 표시로 약속 시간의 길이도 증감할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약속의 편집

약속을 한번 탭하고 요약을 보거나 편집할수 있습니다. 하루의 이벤트, 시작과 종료 시간, 시간대, 반복( 매일/ 매주/ 2주마다/ 매달/ 매년) 지정, 초대하기, 알림 지정, 그날의 상태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시간대에서 도시를 검색해 변경하면 해당 국가의 시간대로 약속 시간이 표시됩니다. 

초대받은 사람에서 약속에 친구나 지인을 추가 초대할수 있습니다. 약속의 초대는 이메일로 이뤄지며, 받는 사람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없어도 됩니다

받은 초대에서는 내가 받은 초대와 초대한 이벤트에 대해 명단과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주별 보기

주별 보기에서 전주/ 다음주로 계속 이동할수 있고, 모든 이벤트는 길게 탭해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iOS7 캘린더

이벤트 초대 메일을 받았을 때 수락과 거절, 보류 중 하나를 선택해면, 초대한 사람은 캘린더의 받은 초대에서 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수락 후에도 다시 변경할수 있는 화면이 한번 더 나옵니다. 

초대한 사람이 약속 시간을 변경하면 다시 이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해 변경 사항을 알립니다. 

iOS7 캘린더

초대장의 하단에는 ics 파일이 있습니다. 초대 받은 사람은 이를 다운로드해 자신의 캘린더에 추가할수 있습니다.

초대 상황 확인하기 초대받은 사람이 수락을 클릭하면, 아이폰 캘린더에 빠른 시간안에 답변이 표시됩니다.

캘린더 설정

설정 - 메일, 연락처, 캘린더에서 새로운 초대 알림, 시간대, 기본 알림 횟수, 시작 요일, 기본 캘린더, 공유캘린더 알림에 대해 상세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벤트 동기화에서는 지난 2주간, 1개월, 3개월, 6개월, 모든 이벤트 중에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캘린더는 여러개의 캘린더를 만들었을 때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지정해 두면, 약속을 만들 때 분류 지정을 안해도 되서 편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