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7 미리 알림으로 할일 관리하기: 유용한 위치 알림
    iOS Tips & Tricks 2013. 10. 15. 08:00

    실용적인 리마인더: 미리알림


    미리알림은 iOS 기본 앱 중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할일과 체크리스트로 이용할수 있고, 이를 특정 위치 시간에 잊지 않고 완료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꾸 잊게 되는 사소한 일거리, 집에 갈 때 꼭 사가야 하는데 번번히 잊어 버리는 일이 있을 때 미리 알림은 도움이 되어 줍니다. 

    기본 앱인 전화와 연락처의 기능이 맞물려 있고,  미리알림은 전화와 연동하기 합니다.  전화가 왔을 때 미리알림을 통해 잊지 않고 연락할수 있는 기능은 매우 효율이 높습니다. 

    체크리스트의 기능은 편리한 입력 방식이 중요한데, 키보드의 [다음]을 이용해 한가지씩 빠르게 입력할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목록을 만들어 분류할수 있고, 2주부터 6개월까지, 혹은 모든 미리알림을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할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은 메모와 함께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iOS7 미리 알림

    목록으로 할일을 분류: 목록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일의 효율도 올라가며, 목록의 순서와 색상을 조합해 가장 빨리 처리할 목록을 최상위에 둘수 있습니다.

    제스처 사용법: + 버튼으로 새로운 목록을 만들고, 목록의 순서를 변경하고 싶다면 [게 탭]으로 이동시킵니다. 

    목록 선택은 제목을 탭하고, 할일을 입력할 때는 선택한 목록에서 화면을 탭하면 키보드가 올라옵니다. 할일의 추가는 [키보드의 다음 문장]을 누르면서 계속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은 할일을 탭하고 메뉴 [i]가 나타나면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iOS7 미리 알림

    새로운 목록 생성

    + 버튼으로 제목을 지정하고, 색상을 지정합니다. 

    iOS7 미리 알림

    목록의 이동

    목록의 제목 부분을 길게 탭하고 원하는 위치로 상하 이동시킵니다. 이동시의 조작감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예정 알림 보기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알람 시계에 예정된 모든 알림 목록이 나타납니다.

    검색

    화면을 아래로 당겨 할일 목록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iOS7 미리 알림

    새로운 할일 생성

    목록에 들어가 화면을 탭하면 원형의 항목 표시가 나타나면서 키보드도 함께 올라옵니다. 다음 문장을 눌러 연속해서 할일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쇼핑리스트를 빠르게 작성할 때 효과적입니다. 

    할일의 제목을 정하고 [i] 가 제목 옆에 나타나면 시간과 알림, 위치 알림에 대해 상세 지정할수 있습니다.  모든 할일을 입력한 후, 알림이 필요한 항목만 지정하면 시간 절약.


    iOS7 미리 알림

    세부 사항 지정하기

    세부 사항은 할일을 만들 때와 일정이 변경되어 편집에서 수정할 때,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특정 날짜에 알리기, 지정한 위치에서 알리기, 우선 순위로 중요도를 지정과 목록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반복은 안함/ 매일/ 매주/ 2주마다/ 매달/매년 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캘린더의  반복 할일과 비슷해 보이지만, 캘린더는 반복 할일에 대해 기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미리알림의 반복은 특정 시간이나 위치에서 알림을 반복합니다. 언제까지 라는 기간의 지정은 없습니다. 

    iOS7 미리 알림

    특정 위치에서 알림하기

    연락처에서 내 연락처를 만들고 집주소와 직장 주소를 입력해 두었을 경우, 집과 직장의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 두면, 내 연락처 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자주 가는 장소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서는 개인정보 때문에 집주소를 정확하게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하게 입력하면  집/직장 주소를 입력하면 주소가 표시됩니다. 

    현재 머물고 있는 위치에서 출발할 때 알림 할수 있습니다. 

    위치 검색을 통해 장소를 검색하고, 그 장소에 도착 할 때, 출발 할때 알림할수 있습니다.

    *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을 검색하면 나의 직장 밑에 우선적으로 표시합니다. 연락처에 친구/지인/비즈니스에 필요한 집과 직장 주소를 입력해 두면, 필요할 때 검색해 빠르게 위치를 찾을수 있습니다. 연락처 정리는 iOS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지도에서도 연락처의 이름을 검색해 위치 보기도 편해집니다. 연락처는 제대로 정리해 두면 아이폰 사용 시 효율을  높힙니다. 

    위치는 범위 조절과 알람 방식:  목표한 장소에서 먼곳으로 범위를 넓히면 해당 범위 근처까지 오면 알림합니다. 만약 목표 장소에 도착해서 다른 일을 하며 돌아다니다, 또 잊었을 경우 완료 체크하지 않았으니 다시 알람합니다. 일을 완료 체크하지 않고 범위를 벗어 났을 때(날짜 체크 없는 위치 알림), 다음에 위치 알람 범위에 가면 다시 알람 합니다. 완료 할때까지!

    iOS7 미리 알림

    특정 시간에 알림 하기,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완료. 


    iOS7 미리 알림

    할일의 삭제는 아이폰 기본 사용법인 왼쪽으로 스치기로 목록에서 바로 삭제할수 있습니다. 이때는 편집 메뉴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완료 항목 보기를 탭하면 지나간 완료 항목을 모두 볼수 있습니다. 완료 체크를 해제하면 다시 할일 항목으로 돌아갑니다. 

    iOS7 미리 알림

    목록이나 할일의 편집/수정

    편집을 누르고 목록의 제목을 탭해 변경하거나, 할일의 [i]를 눌러 상세 사항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iOS7 미리 알림

    할일의 순서 변경은 목록을 눌러 이동시킵니다. 할일 항목 오른쪽의 세줄짜리 아이콘을 탭해서 이동. 

    목록 삭제는 편집을 누르면 하단에 삭제 목록이 나타납니다.

    iOS7 미리 알림

    알림센터에서 미리알림을 최상단에서 보려면

    설정 - 알림 센터 - 편집에서 순서를 변경하면 됩니다. 

    iOS7 미리 알림

    목록을 탭해서 캘린더 날짜 보기 위로 이동시킵니다. 


    미리알림의 상세 설정에서 알림의 스타일과 아이콘에 배지 표시(할일의 숫자), 미리 알람 소리, 알림센터에서 보기, 보여줄 항목의 갯수, 잠금화면에서 보기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배너 방식은 아이폰을 사용중에는 상단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를 내려 확인해도 됩니다. 미리 알림은 [알림 방식]과 [잠금 화면에서 보기]를 권장 합니다. 

    iOS7 미리 알림

    알림센터에서 오늘의 날짜와 요일 표시 아래 미리 알림이 먼저 표시되고, 캘린더의 일정이 하단부터 표시됩니다. 

    iOS7 미리 알림

    미리알림의 특정 위치 알림입니다. [알림] 방식으로 지정하면,  화면 중앙에 커다랗게 표시됩니다. 알림 받은 시간에 완료할수 없다면, 다시 알리기로 지정하면 됩니다. 

    iOS7 미리 알림

    설정 - 미리 알림에서 목록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목록을 기본 목록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관련리뷰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메시지 보내기와 미리알림 만들기

    iOS7 연락처

    댓글 1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