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전화 받을수 없는 상황에서 메시지와 미리알림 활용하기

iPhoneArt 2013. 10. 11. 08:00
300x250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편리한 메시지와 미리알림 지정하기

전화가 왔을 때 받을수 없는 상황은 많습니다. 운전 중일 때, 회의 중일 때 전원 버튼을 눌러 전화를 받지 않을수 있지만 간단한 설정과 한번의 탭으로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전화를 못받고, 나중에 나중에 연락할 생각을 하지만 잊어 버리고 넘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다시 연락해야 하는 전화일 경우 한시간 후로 지정해 두면, 미리 알림에 할일을 생성해 잊지 않고 전화할수 있습니다. 방해 금지 모드도 전화를 받을수 없는 상황에서 수동으로 켜둘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보낼 문자 메시지 만들어 두기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메시지 보내기와 미리알림 만들기

 

설정 - 전화에서 텍스트로 응답에서 메시지를 세개 만들어 둘수 있습니다.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메시지 보내기와 미리알림 만들기

상용문구는 삭제하고, 다시 만들수 있으며, 현재는 3개 까지만 만들어 둘수 있습니다. 이 문자 외의 다른 문자를 보내려면 전화 올 때, 사용자화해서 보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를 입력할수 없는 상황에 대비해 문구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메시지 보내기와 미리알림 만들기

잠금화면에서 전화가 왔을 때는 밀어서 통화하기와, 나중에 보기,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나중에 보기나 메시지를 선택하면 전화는 자동으로 거절 됩니다. 

만일 스팸 전화가 분명하다면,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서 바로 거절합니다. 이어폰 사용 중일 경우 컨트롤러 중앙(재생버튼)을 약2초간 길게 누르면 거절됩니다.

아이폰이 잠금 해제 되어 있을 때는 하단에 거절과 응답, 나중에 보기, 메시지 보내기가 나타납니다. 

나중에 보기로 설정 할때 1시간후에 전화하기, 출발할 때, 직장에 도착할 때, 집에 도착할 때

1시간 후 전화로 설정하면 미리알림에서 한시간 후의 할일을 자동 생성하며, 한 시간 후 알림 합니다. 이 알림화면에서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출발할 때, 직장에 도착, 집에 도착할 때로 지정하면 아이폰의 위치 서비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기능도 미리알림과 연동해 출발, 도착할 때 알림합니다. 연락처에 내 카드를 만들어 집과 직장의 주소를 저장해 두면 집과 직장 주소를 쉽게 선택할수 있습니다. 따로 위치 지정을 할 필요가 없어 집니다. 

메시지를 보낼 때

만들어둔 문구 3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문자메시지를 보내며, 전화는 종료합니다. 사용자화에서 직접 텍스트를 입력해도 됩니다. 

잠금화면에서 부재 중 전화와 자동 생성된 미리 알림을 볼수 있습니다.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메시지 보내기와 미리알림 만들기

알림센터에서 확인해 보면 ***에게 전화하기라는 할일을 볼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서 완료 체크해도 되고, 제목을 눌러 미리알림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한 시간 후 미리 알림을 받으면 알림 메시지에서 바로 통화할수 있습니다. 이 미리알림을 이용한 기능은 전화가 왔을 때부터 다시 연락할 때까지 사용자가 텍스트를 한글자도 입력하지 않고 마무리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iOS7 전화를 받지 못할 때 메시지 보내기와 미리알림 만들기

직접 미리알림에서 통화하거나 완료 체크해도 됩니다. 그럴 필요 없지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