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사진스트림 공유

iPhoneArt 2013. 10. 4. 08:00
300x250
iOS7 사진스트림 공유

사진스트림은 iOS5에서 아이클라우드 서비스가 시작될 때, 함께 제공된 사진 백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사진을 촬영하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와 아이패드 미니, 전체 iOS 기기간 거의 실시간으로 동기화 됩니다. 아이폰에서 촬영 후 와이파이에 연결 되었을 때 업로드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대량으로 사용할 염려도 없습니다. iOS6에서도 사진스트림 공유를 지원했지만, iOS7에서는 더욱 쉽게 스트림 앨범을 만들고 공유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스트림은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컴퓨터와 iOS기기간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사진을 전송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나 가족과 사진을 공유할 때, 아이폰 사용자끼리 기기에서 바로 사진을 볼수 있고, 필요할 경우 웹링크를 이용해 모두가 볼수 있는 공유스트림을 만들수 있습니다. 어딘가에 가입할 필요도 없고, 이미 아이클라우드에 올려진 사진을 링크만으로 공유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iOS7에서 사진의 분류가 대폭 변경되고, 공유 기능은 더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 효율성이 확장되었습니다. 

iOS7 사진스트림 공유

공유스트림을 만드는 두가지 방법

공유스트림에서 + 버튼으로  공유 스트림 앨범 먼저 만든 후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특별한 순간 등 사진 선택을 먼저 한 후 아이클라우드를 선택해 공유 스트림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어디서 먼저 시작하든지 상관없이 생성하는 방식은 [새로운 공유스트림 생성]이라는 한곳에서 만납니다. 

iOS7 사진스트림 공유

공유스트림의 활동에서는 모든 공유스트림 앨범을 관리합니다. 만들고, 편집에서 삭제, 제목 수정을 하는 간단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iOS7 사진스트림 공유

공유스트림 활동에서 사진을 올릴 때마다 자동으로 꼴라쥬해서 정리하며, 사진을 보는 방법은 아이폰 기본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개별 사진에는 댓글을 달수 있고, 초대 받은 사람도 공유하는 앨범에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서로 사진을 올리면서 함께 공유 하는 앨범을 만들수 있으니, 쉽게 서로의 안부를 전할수 있습니다. 물론 공유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iOS7 사진스트림 공유

특별한 순간이나 몇장의 사진을 선택했을 때는 공유 - 아이클라우드를 탭.이미 만들어 둔 스트림이 있을 때는 스트림 앨범을 선택해 올리고, 없다면 앨범 선택 과정에서 새로운 스트림 생성. 

iOS7 사진스트림 공유

새로운 스트림 생성 제목을 정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iOS7 사진스트림 공유

다음 과정에서 초대할 사람을 연락처에서 선택. 최근 사용한 사람이 있다면 자동으로 표시되어 선택이 편리합니다. 생성을 눌러 완료  

iOS7 사진스트림 공유

만들어진 공유스트림 앨범에 사진을 선택해 올립니다. 

iOS7 사진스트림 공유

사진을 올리기 전, 앨범을 선택하거나, 공유스트림 앨범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iOS7 사진스트림 공유

완성된 스트림 앨범에 들어가 사진을 추가하거나, 특별한 순간, 카메라롤, 나의 사진스트림에서도 사진을 추가시킬수 있습니다.  
초대한 사람을 탭하고, 다시 초대 메일을 보내거나 구독자 제거로 취소 시킬수 있습니다. 구독자가 사진을 올릴수 있도록 선택하거나, 공용 웹사이트를 만들어 링크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공유 웹사이트를 켜면 하단에 링크가 나타나고, 링크 공유를 통해, 메시지,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원하는 SNS에 전송할수 있습니다. 공용 웹사이트는  데스크탑 컴퓨터와 기기 모두에서 볼수 있는 웹페이지이기 때문에 어떤 스마트폰을 이용하든지 상관없습니다. 슬라이드쇼로도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이 많을 때 공유하고 싶다면, 이 웹페이지 공유를 이용해 보세요. 이미 나의 사진스트림에 있는 사진으로 편안하게 공유할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