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iPhoneArt 2013. 10. 1. 18:30
300x250
연사부터 필터 적용까지: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iOS7도  카메라 기능의 변화가 있습니다. 아이폰5s에는 슬로우모션 촬영이 포함되었고, 아이폰4부터 5까지는 연사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세대별로 카메라의 몇몇 기능 지원은 차이가 있습니다. 얼굴인식과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찍기, 동영상 촬영 중 흔들림 보정, 파노라마와 iOS7에 새로 추가된 실시간 필터 적용 촬영 등 입니다. iOS7과 아이폰5를 기준으로 카메라의 기능을 정리합니다. 

카메라에서 촬영시 적용되는 실시간 필터 기능은 아이폰4s 도 된다고 합니다. 기기별 지원 여부는 연사에 대해서도 애플 페이지와는 약간 다릅니다. 카메라 앱에서의 필터 적용은 실사용자의 확인이 가장 정확할듯 합니다. * 카메라 앱에서 필터 지원 여부는 애플에서 짧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애플 페이지의 내용은  [ 카메라의 필터는 iPhone 5 이상과 iPod touch(5세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필터는 iPhone 4 이상, iPad(3세대 이상), iPad mini, iPod touch(5세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iOS7에서 새로 생긴 기능정사각형 포멧의 사진 찍기, 촬영 시 실시간 필터 적용(아이폰5이상), 연사(아이폰4부터)과 동영상 3배 줌. 동영상과 사진, 정방형 포멧과 파노라마의 선택은 화면 스치기로 지정하며, 필터를 탭해 8가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촬영 화면에서 필터 적용이나 포멧, 동영상 촬영 전환 등 사용 방법은 편합니다. 격자 보기가 설정으로 가버린 점이 아쉽습니다. 

기본 사진 촬영 기능촛점과 노출: 자동 노출과 촛점으로 촬영하거나,  화면의 한 부부을 터치해서 촛점을 잡습니다. 노출을 이동시키고 싶다면 화면에서 밝거나 어두운, 혹은 중간 밝기의 지점으로 손가락을 움직이면 됩니다. 

촛점과 노출 고정: 마음에 드는 적당한 명암과 대비가 되었을 때 화면을 길게 탭하면  표시가 커지면서 고정됩니다. 이때는 일정 거리는 움직여도 고정된 노출과 촛점이 풀리지 않습니다. 긴 거리를 이동할 경우 촛점이 맞지 않아 화면이 뿌옇게 보입니다. 이때는 다시 노출과 촛점을 잡아 줍니다. 얼굴 인식:  iOS6에서 제공되었던 이 기능은 인물을 촬영할 때 자동으로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해 촛점을 잡습니다. 

연사: iOS7에서 추가되었고, 아이폰4부터 제공됩니다. 촬영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까지 자동으로 연사 합니다. 아이폰5s는 초당 10장 연사. 줌인과 줌아웃: 두손가락을 펼치거나 오무리면 디지털 줌 기능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HDR 모드는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화면 전체의 밝기를 올려줍니다. 3장의 연사로 1장의 사진을 만듭니다. 그외 플래쉬 켜고 끄기, 전후 카메라 전환 기능이 있습니다. *HDR촬영시 일반 사진 저장하기와 촬영 화면의 격자 보기는 설정- 사진 및 카메라에서 킬수 있습니다.

* 사진과 동영상에 위치 정보를 넣고 싶다면 설정- 개인정보 보호- 위치서비스를 켭야 합니다. 위치 정보를 넣어서 좋은 점은 어디서 찍었는지 알수 있고, 사진에 새로 생긴 [특별한 순간] 에서 사진을 보기가 좋습니다. 물론 지도에서 사진을 찾기도 편해 집니다.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8종의 필터흑백, 그레이, 르와르, 흐림, 밝음, 차가움, 따뜻함, 즉석사진 중 선택해 실시간 촬영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촬영 화면에 적용되기 때문에 촬영 후 이미지를 미리 알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포멧에 적용한 필터와 정방형에 적용한 필터는 변경하기 전까지 각각 저장됩니다. 

필터 적용으로 촬영한 사진은 나중에 사진 앱에서 언제든지 원본 색상(일반) 과 포멧으로 되돌릴수 있습니다. 
단 정방형 포멧으로 먼저 촬영했다면 이 크기는 되돌릴수 없습니다.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파노라마 촬영파노라마를 선택하고 240도 까지 촬영할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로 아이폰을 돌리고 수직의 파노라마를 찍을수도 있습니다. 촬영 방향은 화살표 부분을 탭해서 좌/우로 전환할수 있습니다. 촬영 버튼을 시작으로 한 방향으로 서서히, 천천히 카메라를 이동시키면 됩니다. 끝까지 움직였을 때, 이동을 멈췄을 때 촬영은 자동 정지하며, 찍고 싶을 때까지만 담고 완료해도 됩니다. 파노라마는 일반 촬영 보다는 긴시간이 걸리는데 이로 인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 할 경우 동선이 그대로 사진에 담기기도 합니다. 프레임 수 만큼 동선이 찍히기 때문에 움직이는 피사체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화면에서 빠르게 이동했던 사람이 카메라가 움직이는 다음 지점에 도착했을 때 다시 촬영되기도 합니다. 파노라마에 같은 사람이 두번 등장하는 사진을 만들려면, 먼저 한 지점에서 촬영됐던 사람이 다음 이동 지점에 들어가 있으면 됩니다.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동영상 촬영

iOS7에서는 동영상 촬영시에도 노출과 촛점을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삼각대를 이용하고, 거리 이동이 없는 촬영이라면 고정해 두고 촬영해도 좋을듯 합니다. 촛점은 사진 촬영과 같은 방법으로 화면을 터치해서 잡습니다. 줌인 하지 않고 촬영 할 때는 자동 촛점 속도가 빨라서 거의 촛점을 수동으로 잡지 않아도 됩니다. 동영상 촬영 중 사진을 찍으려면, 왼쪽의 사진 촬영 버튼을 누릅니다. 해상도는 스크린샷 크기 정도. 흔들림 보정 기능은 아이폰4s부터 제공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줌인과 줌아웃은 두손가락 펼치기/ 오무리기 제스처를 이용합니다. 막대바가 나타나면 바를 움직여도 되고 계속 제스처를 이용해도 됩니다.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잠금 화면에서 카메라 열기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카메라 아이콘을 위로 밀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카메라의 촬영 버튼을 이용할 때는 이어팟을 끼고 있더라도, 음악을 들으면서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제어센터를 열기 전이라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 제어센터에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제어센터에도 카메라 열기 

iOS7의 카메라 촬영 기능

아이폰의 음량 버튼과 이어팟 컨트롤러의 음량 조절 버튼으로 촬영하기

이어팟과 이어폰의 볼륨 업/다운 버튼으로 촬영하거나, 아이폰의 음량조절 버튼으로 촬영할수 있습니다. 노래를 듣던 중 사진 촬영하면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노래가 일시 정지 됐다가 촬영 후 계속 재생됩니다. 동영상 촬영시에는 음악은 중지됩니다. 

아이폰5s와 5, 4s 카메라와 사진, 동영상 기능

아이폰5s - iSight 카메라

8백만 화소(1.5µ 픽셀)

ƒ/2.2 조리개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 커버

True Tone 플래시

후면 조명 센서

5매(Five-element) 렌즈

하이브리드 IR 필터

오토포커스

탭투포커스

얼굴 인식 기능

파노라마

연사 모드

사진 위치 표시 기능

- 동영상 촬영

1080p HD 동영상 촬영 기능

초당 30프레임

True Tone 플래시

슬로 모션 동영상

향상된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

동영상 촬영 중 스틸 사진 촬영

얼굴 인식 기능

3배 줌

동영상 위치 표시 기능

- 페이스타임 카메라

120만 화소 사진(1280 x 960)

720p HD 동영상 촬영

후면 조명 센

아이폰5

8백만 화소 iSight 카메라

ƒ/2.4 조리개

파노라마

동영상 촬영, 오디오 포함 HD(1080p) 초당 최대 30프레임

FaceTime HD 카메라, 120만 화소 사진과 HD 동영상(720p), 초당 최대 30프레임

오토 포커스

탭 포커스 동영상 또는 스틸 사진

동영상 또는 스틸 사진 촬영 시 얼굴 인식

LED 플래시

향상된 동영상 흔들림 방지 기능

사진 및 동영상 위치 표시 기능

아이폰 4s

8백만 화소 iSight 카메라

파노라마

동영상 촬영, 오디오 포함 HD(1080p) 초당 최대 30프레임

오토 포커스

탭 포커스

스틸 사진 촬영 시 얼굴 인식

LED 플래시

동영상 흔들림 방지 기능

VGA급 사진 및 최대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전면 카메라

사진 및 동영상 위치 표시 기능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