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연락처

iPhoneArt 2013. 10. 7. 08:00
300x250
iOS7 연락처의 기능과 사용법

연락처 기본 사용법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일반적으로 입력하는 성, 이름, 아이폰, 휴대전화, 주소,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기본 필드는 성, 이름, 직장, 전화번호, 이메일, 전화와 문자 사운드와 진동 지정. URL, 주소, 생일, 기념일, 관계추가, 소셜 프로필, 인스턴트 메시지, 메모 입니다. 필드추가 경칭, 이름과 성의 발음, 중간 이름과 발음, 호칭과 별명, 직책과 부서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전화나 이메일이  여러개일 때 + 버튼으로 추가하면,  집, 직장, 아이폰, 휴대전화, 대표전화, 자택팩스, 직장 팩스, 호출기 등 꼬리표가 다른 필드를 계속 추가할수 있습니다. 필요한 필드를 모두 추가해 놓고 연속적으로 입력할수 있어서 편합니다. 기본 꼬리표 외 사용자가 필요한 꼬리표를 만들어서 추가할수 있습니다. 꼬리표의 변경은 [집] 일 경우 화살표를 누르고 다른 꼬리표를 선택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연락처마다 다르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에 사운드와 진동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특정인에게 노래나 만든 벨소리를 사용하면 누구 전화인지 쉽게 알수 있지만,  벨소리는 아이튠즈에서 구매하지 않는한 아이폰에 직접 추가할 방법이 없습니다. 노래나 사용자가 만든 벨소리의 추가는 반드시 컴퓨터 동기화가 필요하기 합니다. 

진동은 연락처에서 만들어 바로 추가 할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고, 나만 구분할수 있는 특별한 진동을 만들수 있습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웹 사이트, 주소, 생일, 기념일, 관계, 소셜 프로필, 인스턴트 메시지도 해당 필드에 맞는 기본 꼬리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계추가는 가족관계를 설정하거나 사용자 꼬리표를 이용해 어떤 관계인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직책이 사장인 사람의 연락처에 비서가 누구인지 지정하거나, 동료들을 연관시켜 둘수 있습니다. 시리를 사용할 때 관계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의 연락처 카드]를 만들고 자세한 가족관계를 지정해 두면 시리에게 어머지, 아버지, 자녀에게 전화걸도록 할수 있습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필드 추가에  연락처에 기본으로 보이지 않는 경칭, 이름과 성의 발음, 중간 이름과 발음, 호칭과 별명, 직책과 부서가 있습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성과 이름 필드를 추가 하면 초성 검색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단 성과 이름을 한꺼번에 찾지 않고, 따로 검색합니다.스크린샷을 예로 들면 [ㅂㅌ] 라고 입력하면 김베타가 검색됩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꼬리표는 필드의 특성에 맞게 제공되며, 생일이나 기념일을 제외하고 사용자 설정 꼬리표 추가로 모두 사용자화 할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지나, 소셜 프로필에는 각종 SNS와 메신저가 기본 꼬리표로 제공되며, 사용자 설정 서비스도 추가할수 있습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연락처 링크를 추가하면 두개 이상의 연락처를 한개의 연락처로 묶을수 있습니다. 합칠 연락처만 선택하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링크 해제는 - 버튼으로. 연락처는 합쳐지지만, 링크한 연락처가 완전히 지워지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 다시 연락처 링크 제외시킬수 있습니다. 링크를 해제 하면 합쳐 졌던 연락처는 모두 이전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두개의 연락처 중 하나를 선택해 연락처의 사진과 이름을 대표 이름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한사람의 연락처가  집과 직장으로 두개 만들어 졌을 때, SNS에서 프로필을 가져왔을 때 사용할수 있는 기능. 두개의 연락처를 한개로 만들수 있지만, 연락처를 가져와서 한개의 연락처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링크 되어있을 때는 가져온 연락처를 삭제할수 없습니다.  

iOS7 연락처 새기능과 사용법

병합된 연락처 입니다. 연락처는 아이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전화, 메시지, 캘린더, 지도, 메일, 미리 알림, 페이스타임를 사용할 때 중심이 되는 앱입니다. 지도에서 [우리집] 에서 연락처의 [친구집]으로 경로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캘린더에서 이벤트에 초대할수도 있습니다. 연락처를 잘 쓰려면 가능한 상세하게 입력하는 것이 연동 앱들을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iOS5 손쉬운사용의 진동 사용자화와 AssistiveTouch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