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숨겨진 기능들 : 선택할수 있는 상세 설정

iPhoneArt 2013. 9. 24. 08:00
300x250
iOS7 찾아봐야 알수 있는 상세 기능

자주 가는 장소 보기

iOS7 숨겨진 기능
iOS7 숨겨진 기능

개인 정보 보호- 위치서비스 - 시스템 - 자주 가는 위치 켜기

방문한 장소를 날짜별로 목록과 지도에 표시해 줍니다. 세부 설정 사항으로는 [자주 가는 위치와 지도 향상], 두 항목을 켜거나 끌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싫다면 사용중지 할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위치의 기록은 목록으로 보여주며, 삭제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데이터가 쌓이면 미리 알림의 위치 지정과 연동되면 더 편해 질듯합니다. 미리알림의 위치 알림 기능에는 집이나 직장, 특정 장소를 지정할수 있지만, 자주 가는 장소나 좋아하는 특정 위치를 통계내서 추가할수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사파리 iOS 기기, 컴퓨터간 탭 공유

iOS7 숨겨진 기능

개인 정보 보호를 꺼야 아이패드와 아이폰, 아이패드 간 열어 놓은 탭을 볼수 있습니다. 기기는 자동으로 잡기 때문에 다른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공유된 탭 보기 메뉴는 여러개의 탭에서 최하단으로 스크롤하면 보입니다. 

문자 개별 삭제 메뉴의 변경

아이폰 문자에서는 오래된 대화는 색상이 점점 바래는 효과를 주며, 모든 대화의 시간을 볼수 있습니다.  문자를 주고 받을 때 표시되던 시간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최근 문자의 시간은 문자 상단에 표시됩니다. 지나간 타임라인의 시간을 보려면 왼쪽으로 화면을 당겨서 볼수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해,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iOS6에서도 지원하던 [이전 메시지 로드]도 가능합니다. * 문자나 메모 등의 데이터도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면 모두 저장됩니다. 아이폰 사용 중 새 아이폰을 구매하려 할 때 메모와 메일, 문자까지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해 뒀다면 잃을 염려가 없습니다. 설정의 아이클라우드에서 동기화 항목 확인.

개별문자의 삭제에서는 편집이 제거되고, 지우고 싶은 문자를 두번 탭, 혹은 길게 탭으로 선택 - 기타를 선택하면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른 문자를 여러개 선택하거나, 전체 선택해서 지울수 있습니다. 편집이 없어지고 문자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찾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뀌고, 새롭게 들어온 제스처 이용 방법들은 기존 iOS의 기본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 문자 삭제 기능에서 [기타]로 표시한 이유를 생각해 보니, 하단에 선택한 문자를 다시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는 기능이 있어서인듯 합니다. 

주고 받은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 한꺼번에 모아 보기

iOS7 숨겨진 기능

 

문자의 이미지 탭 - 하단의 목록 탭 - 이미지 파일 목록으로 이동문자로 받은 작은 이미지를 탭하고 스치기 제스처로 이동하며 받은 사진 전체를 볼수도 있습니다. 

몇 백년 혹은1000년 후? 까지도 만들수 있는 당신의 스케쥴. 

iOS7 숨겨진 기능

연도별 달력에서 무한정 미래까지 달력이 지원됩니다. 이벤트를 중심으로 자동 스크롤하는 캘린더

iOS7 숨겨진 기능

캘린더를 열면 오늘은 현재 시간을 중심으로 움직입니다. 어제와 내일, 이후의 날짜로 이동하면 약속이 있는 시간대로 자동 스크롤에서 이벤트를 보여줍니다. 

이벤트의 시간대 지정, 서울이 아닌 외국과 연락해야 하는 이벤트의 경우 시간대를 해당 국가의 도시로 지정해 둘수 있습니다. 이경우는 알림 필수. 뒤로 가기 버튼 대신 화면 왼쪽으로 밀기 기능을 이용해 이전 페이지로 이동.

iOS7 숨겨진 기능

기본 앱 사파리, 앱스토어, 메모, 설정 등 모든 페이지에서 작동 합니다. 

폴더 내의 무한 페이지 추가

iOS7 숨겨진 기능

폴더를 만들고 거의 무제한으로 페이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몇페이지까지 제한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홈의 페이지와 같은 방식으로 앱 아이콘을 삭제하고, 좌우 스치기로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음성 페이스타임과 전화의 기능별 즐겨찾기 지정하기 페이스 타임은 이제 영상과 음성 모두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 통화

제어센터의 사용 여부 선택

잠금화면이나 앱내에서 제어센터 기능을 사용할지 결정 할수 있습니다. 앱내에서 사용할 경우 해당 응용프로그램이 하단에서 올라오는 메뉴 기능을 가졌을 때, 이 기능이 겹칩니다. 두가지 모두 사용할수는 있지만, 선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앱내 접근은 꺼두고 사용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자동 앱 업데이트 여부 선택

iOS7 숨겨진 기능

자동 업데이트는 특히 앱 이 많이 설치 되어 있을 때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매우 드믄 경우지만  앱 업데이트로 이전 기능을 잃거나, 데이터가 사라지는 충격적 업데이트가 되는  앱도 있습니다. 빠른 조치로 버그 패치가 올라오더라도 수동 업데이트가 아니면 대처 할수 없는 상황에 대비해 자동 앱 업데이트를 끄고 그동안의 수고를 계속해도 됩니다. 사용자의 선택. 

텍스트 크게 지정하기와 볼드체로 설정하기

일반- 손쉬운 사용에서 볼드체로 서체를 굵게 설절해, 가늘어진 텍스트의 가독성을 더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iOS 를 재 부팅 합니다. 

iOS7 숨겨진 기능

큰 글씨 지정은 설정에도 나와 있어 손쉬운 기능에서 찾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적인 크기의 서체는 설정에서 지정하고, 더 특별하게 큰 서체를 사용하려면 손쉬운 사용에서 지정할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메모, 문자, 연락처 목록, 메일, 미리알림, 지도 레이블 등에서  지정한 크기의 글씨로 볼수 있습니다. 텍스트 크기 설정은 이전 운영체제에서도 지원되었지만, iOS7에서는 두가지 방법으로 지원합니다. 

동작 줄이기와 신체 및 동작 줄이기의 제스처 지원

손쉬운 사용에서 동작 줄이기를 켜면 아이콘과 알림의 시차 효과, 사용자 인터퍼이스의 동작을 감소 시킵니다. 움직임이 크게 줄어들지 않아서 큰 변화를 느낄수 없었습니다. 

제스처 지원은 특정 동작을 사용자화 할수 있는 기능이지만 일반적 사용 보다는 특화된 기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속 동작으로 사용하기는 편안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시리 기능을 우측이나 좌측으로 아이폰을 기울여 불러 낼수 있지만, 이 동작의 중지는 홈버튼 세번으로 빠져 나가야 합니다. 제스처 지원 기능은 특수한 외부 장치를 이용해야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사용자 제스처와 AssistiveTouch 를 함께 사용해야 할듯 합니다. 아이폰의 손쉬운 사용은  iOS가 업데이트 될때 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점점 더 전문화 되고 있습니다. 모두가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폰을 지향한다는 목표 아래, 그 모두를 위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기능들이 개발될 되고 추가 될것입니다. 

블루투스 공유와 마이크 공유까지 확인하는 개인 정보 보호

iOS7 숨겨진 기능

IOS6에서도 있었던 기능에 블루투스와 마이크가 더해 졌습니다. 음성 검색을 하는 구글 지도나, 동영상 촬영을 하는 카메라 앱들도 마이크 사용을 승인해야 하며, 개인 정보를 공유하는 앱들은 모두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광고 추적 제한도 이전에 있었던 기능이지만, 이곳에서 한꺼번에 관리.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아날로그 시계로 시간 보기

iOS7 숨겨진 기능

상태바에서 시간을 볼수 있지만, 시계 아이콘으로도 가는 시간을 표시합니다.

나침반의 평형자

iOS7 숨겨진 기능

나침반은 두 페이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두번째 페이지로 넘어가면 두개의 원형을 일치 시켜 평형을 맞출수도 있고, 기울기의 각도를 잴수도 있습니다. 

시리의 블루투스 켜기 외 시스템 설정 불러내기

iOS7 숨겨진 기능

시리로 설정을 제어할수 있는데, 모든 설정을 켜고 끄지는 못합니다. 블루투스는 직접 켜고 끌수 있으며, 다른 설정은 앱 설정으로 안내합니다. 에어플레인 모드, 화면 밝기, 트위터 설정, 개인정보 보호 설정 보기, 방해 금지 모드 켜기, 캘린더 설정 열기 등. 

천지인 자판 

iOS7 숨겨진 기능

천지인 자판의 사용은 설정- 키보드 - 한국어 - 10키 사용 켬으로 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가로모드에서 영문과 한글 두가지가 한꺼번에 표시됩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두벌식 자판에 이미 익숙해진 아이폰 사용자들은 다시 천지인으로 가려면 또 다시 익혀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천지인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아이폰으로 바꾸더라도, 익숙한 자판으로 빠른 타수를 계속 이어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