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 영한/한영 국어 사전으로 웹에서 단어 뜻 바로 찾기

iPhoneArt 2013. 9. 25. 08:00
300x250
iOS7에서 제공하는 영한/한영사전과 국어 사전

아이폰으로 웹 브라우징을 하는 시간이 많다면 사파리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해외의 뉴스를 빠르게 접하고 싶을 때, 외국의 사이트에서 쇼핑을 할 때, 자주 가는 외국의 사트에서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이번에 추가된 영한 사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모바일 사전을 사용하거나, 따로 커다란 용량의 사전을 쓰고 있을 때는 단어의 뜻을 알게 되기까지 두단계 정도는 거쳐야 합니다. 단어를 복사하고 멀티테스킹을 이용해 사전에서 정의를 찾거나, 사파리의 다른 탭을 열고 모바일 사전에서 검색해야 합니다. 앱으로도 웹페이지에서 바로 번역을 하거나, 단어의 정의를 찾을수 있지만 한국어 지원은 미미했습니다. iOS7에서 추가된 내용 중 반길만한 또 하나의 기능은 한국어 사전의 지원이며, 국어 사전과 영한 사전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오래 기다렸지만 동시에 두가지를 제공한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영한/한영, 국어 사전을 사파리에서 설치하기

iOS7 한영 영한 국어 영영 프랑스 독일어 사전

 

사파리에서 뜻을 알고 싶은 단어가 있다면, 두번 탭( 두번째 탭은 누르면서 정지) 혹은 길게 탭해서 선택합니다. 두번 탭은 앞뒤 띄어쓰기가 있을 때 빠르게 해당 단어만 선택해 줍니다. 사파리에서는 두번 탭은 확대 축소이기도 합니다. 두번째 탭은 반드시 단어에 정지. 메뉴가 뜨면 정의를 탭

iOS7 한영 영한 국어 영영 프랑스 독일어 사전

 

사전 목록으로 이동하며 이곳에서 뉴에이스 영한/한영 사전과 국어사전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사전은 영어, 이탈리아, 독일어, 프랑스어, 네델란드, 중국어와 일본어가 제공됩니다. 여러개의 사전을 다운 받았다가 필요 없을 때 삭제 해도 되고, 다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iOS7 한영 영한 국어 영영 프랑스 독일어 사전

검색 결과는 다운 받은 사전 모두 정의를 보여 줍니다. 옥스포드 영어 사전을 다운받으면 영한/한영, 국어, 영영 사전, 세가지 에서 모두 정의를 볼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iOS7 한영 영한 국어 영영 프랑스 독일어 사전

 

사전 별로 들어가 상세한 단어의 정의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웹 검색으로 단어의 뜻을 찾을수 있습니다.사전은 사파리, 아이북스와 메일, 메모 등 텍스트를 선택할수 있는 앱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전 정의 보기는 다른 사전을 쓰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여러 언어로 된 사전의 정의를 함께 볼수 있다는 점, 한영/영한 사전이라는 점도 좋습니다. 국가별로 좋은 사전들이 제공되니 꼭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