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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Saturn Defense 격결한 전투를 선사하는 3D 디펜스

iPhoneArt 2013. 7. 19.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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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도 회전시켜 방어무기를 배치할수 있는 3D 디펜스 게임 Saturn Defense

Saturn Defense 아이폰 아이패드 토성방어 추천 디펜스 게임

Saturn Defense는 3D 디펜스 게임으로 기존의 2D 디펜스와  보다 지형에 대한 전략이 더 요구되는 게임입니다. 화면을 회전시키면서 적군의 이동 경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요충지에 무기를 설치하는 방식은 2D 게임의 밋밋함과는 확실한 시각적 차이를 줍니다. 이런 시각적 차이가 게임 플레이의  다이나믹함이 살려내며,  격전에서 쏟아지는 폭발과 광선 또한 전투 장면을 풍성하게 채워주고 있습니다.
토성과 주변의 행성의 공간감, 느리게 이동하는 작은 위성의 그림자, 빠르게 회전하며 몰려오는 비행물체 등 새턴디펜스의 그래픽은 그 자체로 게임의 재미를 살렸습니다. 베이스 방어를 위한 영웅(IAP), 적의 공격이 몰아치는 지점에 보낼수 있는 비행정과 핵무기 등 위급 상황에 대처할수 있는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뷰하는 현재의 버전 1.2에서는 총 34개의 레벨에서 3종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고, 18종의 무기가제공 됩니다. 세가지 난이도에서 격열한 전투를 치룰수 있는 디펜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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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n Defense는 필드러너처(Fieldrunner) 처럼 적의 공격 경로에서 베이스까지 점선으로 표시합니다. 하지만 필드러너처럼 무기의 배치에 따라 이동 경로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3D 그래픽이기 때문에 무기를 배치할 장소는 적의 이동 경로내에 공격 범위를 맞춰야 합니다.
무기의 공격 범위와 공격력, 공격 방식에 따라 여러 이동 경로가 맞물려 있는 방어 요충지에 무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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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n Defense 토성 방어는 서기 2188년을 토성(Saturn)의 테(Ring) 주위, 우주기지에서 지구로 에너지를 조달받는 상황을 배경으로 합니다. 각 레벨은 모두 토성 주변의 달들의 이름으로 명명되어 있고 간략한 설명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난이도 세개 중 선택해서 게임을 시작하며, 행성의 지도를 사전 탐색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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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레벨을 클리어하면서 모은 별로 열리게 되며, 별은 베이스의 피해 정도에 따라 획득하게 되니 베이스에 영웅의 필요성이 증가됩니다.
짧은 속사의 스피드건, 중간 범위의 파워건, 강한 공격력과 빠른 속사의 핑건, 레이저를 발사하는 다이렉트런처, 강한 공격력의 이글트랙커, 그외 TurretBomber, DroidBox 등 강력한 무기가 제공됩니다. 무기와 아이템 업그레이드는 스킬트리를 따로 제공하지  않고, 게임 시 공격력과 사정거리만 업그레이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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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상황에서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은 기본 2가지가 제공됩니다.
비행정은 베이스에 머물면서 정확한 위치에 띠울수 있습니다. 비행정이 목표 위치에 도달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적의 공격력에 따라 예측 지점에 놓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이 아이템들은 재장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2-3 웨이브 간격으로 사용하거나, 언락하는 아이템에 따라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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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은 기본 제공 외 모두 앱내 구매 아이템입니다. 베이스 주변을 지키며 방어하는 무기의 역할을 합니다. 기본 영웅의 경우, 영웅의 역할을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구매 전에 영웅의 역할과 장점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준다면 구매를 고려할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개의 가격이 비싼 편이라 역할이 확실하지 않은 아이템의 구매는 쉽게 이뤄지지 않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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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시킬수 있는 화면이동 경로의 확인정확한 위치에 무기 배치를 도와 주기도 하지만, 결정적으로 게임에 대한 느낌이 달라지게 합니다. 여러 각도에서 볼수 있는 지도는 긴 웨이브 시간 동안 같은 화면을 보며 플레이 하는 것보다 훨씬 신선한 시각적 경험을 만듭니다.
어떤 무기를 어떤 장소에 배치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승리의 요인이며, 무기의 사정거리와 공격력, 공격 방식, 속도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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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는 마지막 2-3과 보스급의 적이 등장하는 마지막 웨이브가 항상 강력합니다. 중간 웨이브에서도 갑자기 이동 속도와 공격력이 높은 적이 등장할수도 있고, 보너스 웨이브에서는 이동경로를 이탈한 공격도 있습니다. 보너스 웨이브에서는 더 많은 돈을 벌수 있기 때문에 무기 구매에 사용하게 됩니다. 레벨마다 기본 100이 제공되는데, 기본 제공 금액을 올릴수 있는 업그레이드 항목이 추가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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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업그레이드와 판매
낮은 공격력으로 공격 지점에서 더이상 효과적이지 않은 무기는 판매할수 있고, 공격력과 사정거리를 업그레이드할수 있습니다.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지만 게임 속도가 빠른 편이라 몰아치는 공격 때는 손가락이 매우 바빠질 것입니다. 멈춤 버튼 이용.
무기에 업그에이드에 따라 3종 정도로 다른 약간 다른 공격 방식, 달라지는 공격력에 따른 그래픽의 변화가 있었다면 더 짜임새 있는  무기 구성이었을텐데, 무기 업그레이드는 아쉬움이 있는 부분입니다. 새턴디펜스는 업그레이드 종류를 간단하게 만들면서, 다양한 무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게임 방법을 단순화 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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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은 흥미있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층 구조로 설계되어 있고, 공격은 여러 방향에서 상층과 하층을 회전하면서 들어옵니다. 상단 좌측의 베이스 피해상황과 웨이브 표시창이 적의 이동이나 구조의 작은 부분이라도 가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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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n Defense 토성 방어는 전투시의 그래픽과 사운드도 좋습니다. 특별히 3D 구조물 위에서 펼쳐지는 디펜스 게임이라 움직임이 매우 역동적입니다. 적의 이동 경로에 따른 무기 배치도 3D이기 때문에 흥미를 증가 시킵니다. 난이도는 레벨 6을 제외하고 평이하게 올라가지만, easy 에서도 아주 쉽지는 않습니다. 디펜스게임은 너무 쉬우면 웨이브때문에 걸리는 시간이 있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지겨워질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약간 높다고 생각할 정도에서 클리어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적의 공격 경로가 중첩되는 곳에 어떤 무기를 배치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며, 이 점에 몰입하며 즐길수 있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격렬한 전투가 있는 디펜스 게임을 원한다면 선택할만한 게임으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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