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앱 MemoZy (빠른생각정리) 할일과 체크리스트

iPhoneArt 2013. 5. 28. 13:00
300x250
간편한 사용법이 만들어내는 똑똑한 기능 MemoZy 

MemoZy (빠른생각정리)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사용법의 할일 관리, 체크리스트 앱입니다.
목록 그룹화, 할일, 계획, 아이디어, 쇼핑 목록을 정리를 위해 매우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효과적인 방법이란 한가지 기능을 사용할 때, 사용자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그 목적을 실행할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편리하고 빠르게, 또한  쉽게 목적을 실행할수 있도록, 세세한 기능들이 주 기능을 떠받치고 있는 것입니다.
세세한 기능들은 iOS의 기본 사용법이며,  Remember 는 이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iOS 기본 사용법이 바탕에 있을 때, 사용자들은 앱 사용법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바탕 위에서 Remember의 기능들은 빛을 발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원하는 위치에서 목록을 만들며, 할일 항목 또한 이동 방식에 있어 이와 같은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할일을 부가 항목에 넣고 싶을 때, 이동만 시키면 부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좌우로 스치면서 수행하는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기능들은 한 화면에서 모든 기능들을 사용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MemoZy는  편리하며 효율적입니다. 계획과 할일을 두서 없이 적었더라도 이 편리한 항목 정리를 통해 신속하게 정돈할수 있습니다. 추천 앱!

* [Remember - Block]은 MemoZy (빠른생각정리) 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목록 생성: 목록 생성은 원하는 만들고 싶은 위치에서 잡아 당기면 생성됩니다.
목록 편집: 목록을 길게 탭하면 제목 변경과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목록 이동: 길게 탭해서 드래그하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며, 이때 위치에 따라 박스의 크기가 결정 됩니다.
목록 생성은 이보다 더 편할수는 없을 정도이며, 조작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사용감이 쾌적하며, 조작시의 사운드는 어떤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목록 그룹 이동
목록은 상단이나 화면에서 좌우 스치기로 이동
목록별 색상
변경은 상단의 색의 삼원색 아이콘 탭
목록의 색상 테마
현재 2.0.7 버전은 3개의 테마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어떤 테마들이 추가 될지 기대됩니다.
색상은 테마별로 6가지 색이 조합되어 있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목록의 제목을 입력 할 때, 클립보드에 복사해둔 텍스트가 있을 경우 [붙이기] 가 나타납니다.
제목에 이용하려고 어디선가 복사해둔 단어가 있을 경우에는 한번의 [탭]을 줄여 줍니다.
복사해 둔 내용이 없다면 텍스트를 입력을 시작하면 됩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편리한 텍스트 입력과 수정
MemoZy (빠른생각정리) 는 텍스트 입력에 있어 iOS의 기본 사용법을 충실하게 적용했습니다.
목록을 한번 탭하면, 키보드가 올라오며, 커서는 마지막에 위치합니다.
단어 수정이 필요하다면, 한번 탭으로 커서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입력하면 됩니다.
텍스트 입력은 취소 해야할 경우에는 화면의 아무곳이나 터치하면 됩니다. 목록과 할일 생성, 편짐 모드 모두에서 적용 됩니다.
Siri의 받아 쓰기 기능으로 더 편리하게 입력할수 있습니다. 영어를 입력하고 싶을 때는 키보드를 영어로 선택하면 됩니다.

iOS 텍스트 입력의 기본 기능인데도 이것이 잘 안되는 앱들이 있습니다. 편집 모드에 들어갔는데 항상 커서가 시작 부분에 위치해서 메모를 몇글자 더 추가하는데도 한번을 더 움직이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사용법은 앱의 목록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할일의 생성은 상단에 만들고 싶을 때는 화면을 아래로 당기고, 하단에 만들고 싶을 때는 하단을 탭.
목록 중간에 위치 시키고 싶다면, 원하는 위치에서 확대할 때처럼 두손가락 제스처를 사용합니다.
목록이 길어져서 화면에 여백이 없을 경우에도, 위로 당기면 한칸의 여백을 만듭니다.
항목의 이동은 길게 눌러서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는데, 부가 항목이 만들어져 있다면 바로 부가 항목에 넣을수 있습니다.
할일의 완료와 삭제, 되돌리기도 목록에서 제스처로 바로 처리할수 있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부가 항목
부가 항목 만들기와 그 기능은 할일, 메모, 체크리스트를 정리할 때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목록을 그룹화 해서 한번 정리하고, 항목에 부가 항목을 만들어 또 한번 정리하게 됩니다.
부가 항목을 만들고, 부가 항목으로 할일을 만들수 있어서, 새로운 항목을 만든 다음 다시 부가항목으로 이동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부가 항목은 한꺼번에 주 항목을 완료하면 한꺼번에 모두 완료 체크 할수 있고, 한개씩도 완료 표시 할수 있습니다.
생각이 바뀌면 지정된 부가 항목도 언제든지 간단한 제스처 하나만으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부가 항목의 부가 항목도 계속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이 때는 한개씩 완료할수는 없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는 할일을 계획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기능이 크기 때문에 부가 항목의 지정은 중요합니다. 부가 기능은 정리 할때 매우 효과적인데, 이를 위해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다듬어 졌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메일 보내기
깔끔하게 정리된 목록으로 보낼수 있습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설정
앱 배치를 켜거나, 글씨에 그림자 효과 주기, 종이 질감 효과 사용하기, 소리와 진동 사용 여부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 2.0.7 에서는 세가지 테마 제공.

Remember - Block 아이폰 아이패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데이터 백업
데이터를 백업해 두면, 필요할 경우 복원을 눌러 문제 발생 전으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데이터를 가져오길 원할 때도 백업해둔 데이터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iOS 기기간 동기화는 업데이트로 자동 동기화가 지원되어야 할 것입니다.

MemoZy (빠른생각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할일 관리 체크 메모

아이패드에 같은 데이터를 가져오고 싶을 때, 복원을 눌러 아이폰에서 백업해둔 데이터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2.1.0 업데이트 추가 내용

MemoZy (빠른생각정리)로 앱이름 변경
에버노트에 보내기와 프린트, 할일의 그룹이동

 

MemoZy (빠른생각정리) 2.0.7

2.0.7버전에 바라는 점
-  Remember - Block이라는 제목이 이 앱에 가장 적합한 이름인지는 의문입니다.
 Remember는 할일 관리, Block은 목록의 그룹이며, 앱의 사용법에 대비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단어를 연이어 읽으면 오히려, 의미가 불분명해 집니다. Remember 라면 뒤에 [무엇을?]이 있어야 의미가 명확해 지는데, - 로 연결했어도 목적과 사용법이 붙은 이 제목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목록 이동 사운드가 목록 내의 사운드 효과 보다 볼륨이 큰듯 합니다. 사운드는 기능을 소리로 인지하게 하는데, 목록에서 홈으로 이동할 때의 기계적인 사운드가 다른 효과와 균형을 이루려면 조금 더 부드러워져지면 좋겠습니다.
- 화면 회전은 입력 모드에 들어간 상태에서도 가능했으면 합니다.

2012년 8월 Remember - Fast Grouping 리뷰 했을 때 보다 매우 많이 발전한 모습입니다.
한개의 기능이 효율적으로 제기능을 하도록 만들기 위해  개발사는 기능마다 세심하게 분석했을 것입니다. 좋은 기능을 만들기 위해 여러번의 연마 과정을 거친 기능에서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할일과 체크리스트, 생각의 길을 만들수 있는 간단한 메모 기능까지 갖춘 완성도 높은 앱입니다.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