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YellingMom 얄링맘 스마트한 알람과 할일관리

iPhoneArt 2013. 5. 30. 07:00
300x250

필요한 기능만을 간편하게: YellingMom 얄링맘 - 효율적인 할일 알림노트

YellingMom 은 제스처를 이용한 쉬운 사용법의 할일관리, 리마인더 앱입니다.
목록으로 할일을 분류하고, 오늘, 내일, 언젠가 해야할 일로 나누어 일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리마인더 해야할 일은 하루에도 몇번씩 알람이 울리도록 지정할수 있으며, 알람 지정을 위한 매우 간단한 사용법을 지원합니다.
퀵라마인더를 이용해 세부 사항까지 들어갈 필요없이, 선택만으로 1시간, 3시간 간격으로 알람할수 있고, 반복 알림도 지원합니다.
제스처를 이용한 할일 생성, 완료, 되돌리기, 중요도, 잠그기, 목록 이동이 용이하며, 이 모든 기능은 간단한 사용법과 산뜻한 그래픽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할일 노트 기능으로 하나의 할일에 대한 세부 사항을 기록할수 있기 때문에, 일에 대한 간략한 정리도
할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이 심플한 사용법에 압축되어 있어서, 작고 쉬운 할일 관리를 원한다면 선택할만한 앱입니다.

목록: 새로운 목록 생성과 편집
최상단의 List: 탭으로 목록을 편집할수 있어서 설정에 들어가 편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Create New List: 새로운 목록을 생성하고 할일을 분류할수 있습니다.
Completed: 완료 항목을 모아 두며, 필요할 경우 다시 원래 속해 있던 목록으로 되돌릴수 있습니다.
Trash: 삭제한 할일이 있는 휴지통이지만, 여기서도 되돌리기를 제공
Setting: 사운드 효과, 할일 목록에서 목록 제목 보기, 내일의 할일을 다음날 자동으로 오늘 할일로 설정
뱃지 보기에 대해 설정할수 있습니다.

기본 목록 Reminder에 제스처 이용법이 제동됩니다. 기본 제스처는 익힐 필요 없이 간단합니다.
제스처를 이용할 때마다 아이콘으로 표시되니, 어떤 기능인지 알아채기 용이합니다.
할일 생성, 완료, 복원, 내일과 언젠가로 미루기, 목록 이동, 중요도 표시, 할일 잠금과 순서 변경
을 제스처만으로 처리합니다.
중요도를 표시하는 색상은 오늘, 내일, 언젠가의 분류에 따라 색상을 달리합니다.
할일 한번 탭으로 메뉴를 불러내 바로 알림까지 지정, 변경하거나 메모를 볼수 있습니다.

Completed 완료한 항목에서 할일을 목록으로 되돌릴수 있습니다.
할일 목록에서 제스처로 다시 복원하거나, 아이폰 기본 제스처인 흔들어서 취소와 복귀를 제공했으면 더 편해질듯 합니다.

시간을 기반으로 한 세가지 분류의 할일
오늘, 내일, 언젠가로 할일을 이동시키고 싶다면 목록에서 오른쪽으로 길게 눌러 세부 기능을 불러냅니다.
오늘 할일은 노란색, 내일의 할일은 연두색, 언젠가 할일은 하늘색으로 표시되며 중요도도 목록 내에서 같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오늘, 내일, 언젠가로 분류된 할일은 한번의 탭으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같은 메뉴에서 다른 목록으로 이동하기도 가능.
기본 제공하는 Reminder는 현재 버전 1.2.2 에서 삭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알람이 표시된 할일은 어떤 종류의 알람인지 목록에 표시됩니다.

목록마다 제공하는 전체 할일 보기


새로운 할일 생성
제목을 지정하고, 상단의 노트 아이콘을 이용해 간단한 메모를 할수 있습니다.
퀵리마인더로 한시간, 세시간으로 빠르게 알람을 지정하거나, 알람소리도 변경할수 있습니다.

상세 알람 지정과 날짜 변경
날짜를 탭해 날짜를 변경하거나, 알람에 대해 한번, 매일, 매주, 매달, 매년으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세번의 알림 수동 지정 기능
알람을 추가하면서 원하는 시간대로 세번 알림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YellingMom 얄링맘 - 효율적인 할일 알림노트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먼저 바라는 점
- 메뉴 전체에 한국어를 지원
- 오늘, 내일, 언젠가에서 보여주는 중요도의 색상이 전체 목록에서는 어떤 목록에서 이동했느냐에 따라 해당 분류의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내일]에서 전체 목록으로 이동하면 [오늘]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되었던 중요한 할일도 연두색으로 표시됩니다. 전체 목록에서는 오늘, 내일, 언젠가에 해당하는 색상으로 중요도의 색상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 퀵리마인더의 시간 지정은 30분후를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 할일 삭제 메뉴가 목록과 분류 이동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위치가
* 앱의 제목은 재밌는데, 어감이 그래픽디자인과 조화로워 보니느냐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산뜻함과 압박이 공존하는 느낌.

YellingMom 얄링맘은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래픽디자인도 상큼하며, 할일에 대한 퀵리마인더, 반복 알림은 세부 설정으로 들어갈 일을 줄여 줍니다. 내일의 할일을 자동으로 다음날 [오늘]로 이동시킬수 있는 기능도 효율적입니다. 간편하면서 꼭 필요한 기능을 담고 있는 할일 관리, 할일 메모, 쉬운 알림 기능이 장점인 앱입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앱 심플하고 편한 할일 앱 Any.DO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