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Journalized 심플한 아이폰 사진 일기

iPhoneArt 2013. 4. 18. 06:00
300x250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일기 Journalized 

Journalized 는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해 간단한 일기를 작성할수 있는 앱입니다.
일기를 적기 위해 필요한 사진과 동영상 추가, 텍스트 입력, 달력과 시간, 암호 잠금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환경이 매우 간결합니다.
그래픽은 보기 좋게 아이폰5의 긴 화면을 이용하며,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기능만을 제공하는 일기 앱들이 가끔 지난 일기를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널라이즈드는 달력과 날짜 선택으로 지난 일기의 작성도 지원합니다.
사진 촬영에서는 카메라+ 와 아이폰 기본 카메라를 지원하며, 가로모드 텍스트 입력과 전체 화면 사진 보기, 북마크도 제공합니다.
필요한 기본 기능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사용법 또한 매우 쉽습니다.

오늘의 일기 쓰기는 날짜 선택에서 기본 제공하며 + 버튼으로 새글을 작성합니다.
오늘이 아니라면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길게 탭해서 선택한 날짜의 일기를 적을수 있습니다.

날짜 하단에서 텍스트 입력란을 터치해 키보드를 불러내고, 필요하다면 상단에서 달력을 탭해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과 가져오기는 상단의 파란 버튼.

가로 모드도 버그 없이 깔끔하게 회전합니다.

기본 카메라 앱카메라+ 에서 사진 찍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은 카메라롤에 위치 정보 포함, 전체 해상도로 원본을 저장할수 있고, 사진 편집을 한 후에 사진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글 작성 중 사진을 여러 장 가져올수 있고 삭제할수 있습니다.

개별 일기 보기에는 북마크 기능이 있고, 이 북마크한 일기는 목록에서 따로 모아 볼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이용해 다음 날짜로 이동할수 있고 사진은 전체 화면으로 확대 축소하면서 볼수 있습니다.

암호 잠금 기능으로 일기를 잠글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전체 목록 보기, 달력에서 지난 날짜를 탭해 원하는 날의 일기 보기, 북마크 목록 보기를 제공합니다.

기능 요약

- 에버노트 백업과 동기화. 웹과 에버노트에서 모든 기록보기와 편집, 새로운 항목 생성

- 사진과 동영상 추가, 풀스크린 보기, 카메라+ 연동 촬영과 카메라롤 저장

-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공유

- 북마크 일기와 필터를 통한 검색

- 일기를 쓰기 위한 알람

- 가로모드 쓰기 지원

- 캘린더를 통해 날짜 이동

Journalized 는 심플하며, 정돈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일기 작성에 꼭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에버노에 동기화해 백업할수 있고, 에버노트에서 전체 일기를 볼수 있습니다. 사용감이 좋은 앱이며, 기본 기능을 최대한 편리하게 제공합니다. 추천 앱!

 

관련 리뷰
아이패드 추천 앱 davinci note 멋진 템플릿으로 꾸미는 심플 노트
아이폰 추천 앱, 오늘을 느낌과 글로 정리할수 있는 심플한 일기, 마이원더풀데이즈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