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5 개통 후 백업 복원 하기

iPhoneArt 2012. 12. 7. 21:54
300x250

개통한 아이폰5 셋업하기

* 아이클라우드 사용 중이더라도 전원에 연결하고 백업 복원하는 방법과 컴퓨터에 연결해 아이튠즈를 로 백업 복원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아이폰 개통 후, 그동안 사용하던 아이폰4, 아이폰4s의 백업 파일을 가져와, 모든 데이터를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이 백업 복원 입니다.
*  아이클라우드 사용자가 컴튜어에 연결하지 않고 백업 복원 하는 방법입니다.아이폰- 설정- Wifi를 켜고, 아이폰을 전원에 연결합니다.

아이폰5 사용 백업 복원

1. 아이클라우드 사용 중일 때 아이폰- 설정- 일반- 최하단의 재설정-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2. 복원 시작. 이때는 아이폰이 복원 완료 될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아이폰5 사용 백업 복원

3. 복원이 완료되면 계속을 누릅니다.

4, 아이클라우드 사용 여부를 선택하고 사용한다면, 가지고 있는 애플아이디(앱스토어와 아이튠즈에서
사용하는)를 입력합니다. 이후 비밀 번호 입력

아이클라우드 약관 동의

아이폰5 사용 백업 복원

시리 사용 여부 체크

아이폰5 사용 백업 복원

아이폰5에 대한 기본 셋팅은 끝났습니다.

아이폰5 사용 백업 복원

 아이폰5 셋팅 전 아이폰4나 4s는 반드시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에 백업해야 합니다.

[ 아이폰 최초 사용자 ]는 복원하지 않고, 구매 후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 애플아이디는 앱스토어 이용과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 사용시 반드시 필요하니 만들어 둡니다.
- 최초 구매일 경우 앱스토어에서 계정을 만드는 것이 제일 먼저 할일입니다.
-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거나, 카메라롤을 백업 하려면  컴퓨터에 한번은 연결해야 합니다.
- 아이폰도 아이튠즈에 연결해 컴퓨터 인증을 해야 나중에 구입항목 과 다운로드 항목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백업된 데이터에 따라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와 응용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아이클라우드 백업 복원시에는 응용프로그램 설치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됩니다. 앱이 많을 경우는 더 시간 절약을 위해 컴퓨터에 연결할 것을 추천합니다.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로 백업 복원하기

아이폰을 USB로 연결하고 아이튠즈 우측 상단의 아이폰을 클릭. 화살표쪽을 클릭하면 언마운트 됩니다. 글씨 부분을 클릭해 보관함으로 이동합니다. 사이드바를 이용한다면 보다 쉽게 연결된 기기를 찾을수 있습니다.사이드바 보기는 파일 메뉴- 보기에서 선택

*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 중일 때
- 자동백업에서 반드시 아이클라우드 백업으로 선택되어 있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폰5를 가져오기 전 반드시 아이폰4나 4s는 백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백업 복원 클릭하면 아이클라우드의 최신 백업 데이터를 선택할 것인지 나타납니다. 아이폰5가져오기전 전원에 연결해서 백업 해뒀다면 그 시간의 백업본이 뜰것입니다.
- 선택하고 백업 복원 시작

*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에 백업한 경우
- 자동 백업에서  이 컴퓨터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 백업 복원 클릭 아이폰은 복원 후 한번 리부팅하며 다시 연결되면 미디어파일과 앱 동기화를 시작합니다.

*[지금 백업]이란:
아이클라우드 사용 시, 컴퓨터의 아이튠즈 백업 사용시, 모두 수동 백업으로 컴퓨터에 백업파일을만들어 두는 기능입니다. 혹시라도 아이클라우드 백업 시 문제가 생기면 이 백업 파일을 이용할수도있습니다. 평소에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 했을 때 지금 백업을 이용해 컴퓨터에도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백업 파일 확인 방법

아이튠즈 - 환결 설정- 기기를 누르면 백업 파일이 날짜 별로 정리 되어 있습니다.
[지금 백업] 기능으로 백업하면 백업이 끝난 후 이곳에서 최신 백업한 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이 180개 정도 설치되어 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설정-아이클아우드에서 백업 복원을 중단하고, 다시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다시 백업 복원으로 셋업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