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Siri 와 비슷한 음성인식 Evi

iPhoneArt 2012. 11. 5. 07:30
300x250
음성인식 개인비서 Evi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Evi는 Siri 와 유사한 음성인식 서비스로 근처의 식당이나 영화관,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며, 계산하기, 날씨 등을 알려주는 앱입니다. 개인 비서처럼 연락처와 연동해 메시지, 메일, 전화하기, 캘린더에 스케쥴 잡기 등도 할수 있습니다.
위치와 연관된 질문이나 상식에 관한 간단한 질문에도 검색을 통해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에비는 내장 브라우저를 지원해 연관된 검색 결과에 대해 더 상세하게
알아 볼수도 있습니다. 시리는 미국에서 만들어 졌지만 에비는 영국 출신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유럽이나 영국에 정보에 대해 좀 더 풍부하고 상세한 검색 결과를 보여줄지는 의문입니다. Evi는 영어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작성된 연락처나 캘린더, 전화와 메시지와 연동해 개인비서의 역할은 할수 없습니다. 음성 인식은 대표적으로 위치 검색이나 날씨, 식당이나 영화관 등 주요 기능에 대해서는 잘 하는 편입니다. 영어만 지원하지만 재미로 사용해 볼만 합니다.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에비가 주로 하는 일도 음성 검색이며, 주된 기능 중 하나인 날씨에 대한 질문은 매우 잘 대답합니다. 검색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식당이나 위치 등은 구글과 Yelp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음성 인식도 준비된 데이터가 많은 얼마나, 무엇을, 어떻게, 어디 등의 의문사와 결합해 간단한 질문에 대해서 훨씬 인식을 잘합니다. 영어 발음에 대해서는 시리나 드래곤서치 보다 훨씬 엄격하며, 연음에 대한 인식이 약간 떨어집니다. 영어를 잘 못하지만, 에비도 동양인의 발음을 많이 들어보지 못했을까요.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사전에서 찾을수 있는 질문들, 어느 나라의 대통령은 누구냐, 인물 정보도 얻을수 있습니다. 자신이 잘하는 기능에 대해 질문 안해도 예를 보여 줍니다.
검색 결과에 시간이 걸릴 경우 다음 질문을 계속 하면, 늦더라도 나중에 결과를 보여줍니다.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주변의 박물관 검색 결과입니다. 주변의 위치와 연관된 상점은 검색을 잘하는 편입니다.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시간차 계산, 더하기 빼기 등의 계산도 할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한다면 주변 검색이나 단지 음성 검색용으로도 사용할만한 앱입니다.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주변의 영화관 검색. 주변 검색은 하지만, 한국의 지명은 알아듣지 못합니다.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지도나 웹페이지는 앱내에서 볼수 있습니다.

Evi 음성인식 검색 아이폰 siri

텍스트 입력은 에비의 대표적인 기능을 보여줍니다. 위치를 중심으로 무엇을 살지, 상점이나 가볼만한 곳, 시간과 날씨 등의 검색 기능입니다.
검색에 필요한 단어를 선택해서 문장의 끝에 상세 단어만 입력하면 검색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영어권에서도 아이폰에 내장된 Siri를 두고, 유료 앱인 Evi또 구매하게 하려면 시리보다 월등한 기능이 있어야 할텐데, 그렇지는 않아 보입니다. Evi가 여러 나라의 말을 지원한다면 좋았을텐데, 영어만을 지원해서 아이폰 기본 앱과의 연동은 할수 없습니다. 시리가 나은지 에비가 나은지에 대해서는 영어권에서 할만한 얘기일 뿐.
현재 무료 배포 중이니 영어 검색을 원하는 분들은 다운받아 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