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패드로 듣는 전세계의 소리들 43d World Sound Mix

iPhoneArt 2012. 8. 22. 06:30
300x250
전세계에서 녹음된 소리를 혼합해 들려주는 43d: World Sound Mix

43d World Sound Mix 아이패드 사운드 믹스

World Sound MixFreesound project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사운드 앱입니다.
이미지를 터치해 반응하는 방식으로 전세계에서 올려진 소리를 혼합해 들려 주며, 특정 위치에서 녹음된 소리들은 색다른 감흥을 줍니다.
자동으로  선택된 두가지 소리가 서서히 오버랩 되면서 섞여 들리는 과정에서, 익숙한 소리가 아니거나 특이한 소리가 들릴때, 어떤 소리인지 궁금해지고, 어느곳에서 녹음된 소리인지도 알고 싶어 집니다.자연의 소리와 도시에서 들리는 소리, 목소리와 노래, 악기 소리 등 매우 다양하게 귀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앱입니다.
SoundCloud가 아이폰에서 소리를 녹음해 사람들과 공유하는 기능이라면, World Sound Mix는 다양한 여러가지 소리들을 혼합해 들려 주기 위한 것이 중심 기능입니다. 무료 앱이니 다운로드해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43d World Sound Mix 아이패드 사운드 믹스

43d : World Sound Mix를 실행하면 도시 이름으로 만들어진 세계지도가 보이고 천천히 이미지가 움직입니다. 두가지 믹싱된 소리가 들리지만 두가지 소리는 서로 방해하지 않는 소리들을 결합해 들려 줍니다. 직접 선택하지 않아도 사운드는 계속 두가지씩 믹싱하며 여러 지역을 순회합니다.
직접 지도의 위치를 탭하면 근처에 녹음된 사운드의 지역이 뜹니다. 원하는 곳을 탭해서 소리를 들을수도 있습니다. 지도 확대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43d World Sound Mix 아이패드 사운드 믹스

현재 들리는 사운드 목록에서 어떤 소리가 들리고 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43d World Sound Mix 아이패드 사운드 믹스

상단 우측의 Transiton을 누르면 다른 소리로 전환합니다. 한가지 소리가 오래 들리는 경우는 그 사운드의 녹음 시간이 길기 때문인듯 합니다. 만일 지겨운 소리가 지속되면 트랜지션으로 다를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지역과 위치, 어떤 소리가 녹음된 것인지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43d World Sound Mix 아이패드 사운드 믹스

사운드 정보에서 원본 사이트인 freesound로 이동해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만일 사운드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컴퓨터에서 사이트 계정을 만들고 무료 사운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43d World Sound Mix 아이패드 사운드 믹스

위치는 앱내에서 바로 브라우징 할수 있습니다.

43d : World Sound Mix 앱의 프레젠테이션은 단순하면서도 적절하며, 심플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로 만들어진 지도 이미지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당연해 보이지만, 아이디어 면에서 앱이 지향하는 바를 정확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도시 선택을 목록으로 제공할 가능성이 더 많은데, 그런 따분하고 일반적인 방식을 선택했다면 World Sound Mix는 그저 그런 앱이 되어 버렸을 것입니다.
World Sound Mix는 재밌습니다. 매우 다양한 소리들이 랜덤으로 섞이기 때문에, 간혹 도시의 공사하는 소리 등이 갑자기 들릴수도 있고 드믄 경우 사람의 앙칼진 목소리 때문에 흠칫 놀랄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43d : World Sound Mix을 통해
제공하는 사운드는 양질에 속하며, 사람들의 노래 소리, 아침에 들리는 새소리, 트람이 지나가는 소리, 웃는 소리, 일상적인 잡담까지 매우 다양한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좀 더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좋은 앱임은 분명합니다.

43d : World Sound Mix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