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6 팟캐스트 자동다운로드 설정과 아이폰 셀룰러데이터 설정 팁

iPhoneArt 2012. 10. 8. 18:58
300x250

iOS6에서 팟캐스트 1.1.1 버전 자동 다운로드 설정에 대하여

iOS6은 음악에서 팟캐스트가 완전히 독립되었습니다. iOS5 때 팟캐스트 앱이 출시되었지만 음악 앱에서도 팟캐스트를 들을수 있었습니다. iOS6부터 팟캐스트 앱이나 데스크탑의 아이튠즈, 팟캐스트를 듣거나 보고, 제어할수 있습니다.이번 1.1.1버전의 설정에 팟캐스트 자동 다운로드 항목에 셀룰러 데이터를 설정하는 항목에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 팟캐스트 구독 목록에서 자동 다운로드는 모두 해제하고사용중이었기 자동 다운로드 관련 데이터 사용시 문제는 없었습니다.구독 항목에서 새로운 에피소드 자동 다운로드 해제 방법과 아이폰의 셀룰러 데이터 설정에대해 포스팅합니다.

아이폰 팟캐스트 셀룰러 데이터 3G 자동다운로드 설정법

팟캐스트 수동 다운로드 시에는 WiFi 접속 환경일 때 셀룰러 데이터로 자동 연결해서 다운로드 받는 일은 없었습니다. 중간에 WiFi 접속이 끊어 졌을 때 3G 데이터로 연결해서 이어 받을수는 있습니다. 세개의 팟캐스트 항목을 WiFi로 수동 다운 받는 동안 3G데이터 연결은 없었습니다. 

다운로드 항목에 대한 표시:  항목의 용량과 다운로드 되는 용량, 상태바를 볼수 있습니다.
항목 상세 설명:
화살표로 이동하면 에피소드 대해 다운로드 받은 항목인지 표시 하며, 용량도 다운로드 전 체크해 볼수 있습니다.

셀룰러 데이터 사용 문제는 팟캐스트 자동 다운로드 설정 시에 일어나는 문제인듯 합니다.
설정- 팟캐스트 - 자동 다운로드- 셀룰러 데이터 끔
팟캐스트- 구독 항목- 자동 다운로드를 켬 

위 처럼 설정하고 사용 중일 경우, WiFi가 잠시라도 끊겼을 때 3G 데이터로 연결해 계속 다운 받는 문제인듯 합니다. Wifi가 연결 되어 있을 경우도 3G 데이터로 자동 연결해서 다운로드 한다면 새로운 항목의 용량이 크고, 여러개일 경우 데이트를 굉장히 많이 쓸 것입니다.
위처럼 설정하고 테스트 했을 때 제 경우는 셀룰러 데이터 사용 용량에 추가 되지는 않았지만 자동 다운로드가 3G데이터로 계산되는 일이 발생 했다고 합니다.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은 사례는 검색이나 트위터에서 찾아 볼수 있을 것입니다. 이 포스팅의 테스트 기기는 아이폰4 iOS 6, 팟캐스트 1.1.1입니다.

팟캐스트 구독 항목에서 자동 다운로드를 먼저 끄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이며 스트리밍으로 다운받지 않고 들을 때는 팟캐스트 설정의 자동다운로드와 상관 없습니다.스트리밍 중 WiFi가 끊기면 셀룰러 데이터로 연결해서 계속 스트리밍 할 것입니다. 팟캐스트 스트리밍은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할수 있습니다스트리밍 시 셀룰러 데이터 사용 끄기에 대한 설정은 iOS6에 없습니다. 발견하신분 댓글 주세요.

아이폰 팟캐스트 셀룰러 데이터 3G 자동다운로드 설정법

다운로드 받은 항목은 상세 설명에서 다운로드 됨으로 표시 합니다.보통 비디오 팟캐스트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수동 다운로드시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해야만
할 경우 반드시 용량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데이터 무제한 사용자가 아니라면.

아이폰 팟캐스트 셀룰러 데이터 3G 자동다운로드 설정법

자동 다운로드에 대하여

구독 팟캐스트 목록을 탭하고 목록 마다 자동 다운로드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를 체크하면 새로 업데이트된 에피소드를 자동으로 다운 받게 됩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에피소드가 여러개일 경우 모두 다운 받게되며, 사용하지 않다가 켤 경우, 켜는순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데이터 용량 제한이 있는 요금제라면 구독 항목에서 자동 다운로드는 모두 끄고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아이폰 팟캐스트 셀룰러 데이터 3G 자동다운로드 설정법

자동 다운로드를 켰을 때 유지할 에피소드를 설정해 둘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해도 이전에 다운로드 항목과 다운로드 받지 않은 모든 항목이 목록에 보입니다.
이경우 구독 버튼을 끄면, 다운로드 항목만 남게 되며, 다운로드  항목의 삭제는 목록에서삭제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한 에피소드를 보거나 들을 때는 셀룰러 데이터나 WiFi 등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팟캐스트 셀룰러 데이터 3G 자동다운로드 설정법

아이폰 설정- 팟캐스트에서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끄고 사용. 여기도 문제 되는 항목입니다.자동 다운로드 시에만 적용되는 사항이며, 팟캐스트 스트리밍, 수동 다운로드와는 상관 없는항목입니다. 수동 다운로드 시에도 WiFi가 끊겨서 셀룰러 데이터 사용이 염려 될 경우: 설정-Wifi에서 네트워크 연결 요청을 켜고 사용하면 Wifi가 끊겼을 때 자동 연결하거나, 팝업 메시지가나타납니다. 배터리가 조금 더 닳을 것입니다.그 외 아이폰의 셀룰러 데이터 설정에 관하여 용량 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줄일수 있는 설정 사항입니다.

아이폰 셀룰러 3G데이터 사용법 주의할 점

아이폰 설정-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자동 다운로드 이용시- 셀룰러 데이터 사용 해제

아이폰 셀룰러 3G데이터 사용법 주의할 점

아이폰 설정- 일반 - 셀룰러- 아이클라우드 도큐멘트, 아이튠즈, 패스북 업데이트, 읽기 목록 끄기

아이폰 셀룰러 3G데이터 사용법 주의할 점

아이폰 설정- 사파리- 셀룰러 데이터 사용 끄기

아이폰 셀룰러 3G데이터 사용법 주의할 점

아이폰 설정- 아이클라우드 - 도큐멘트 및 데이터- 셀룰러 사용 끄기 이 경우 WiFi로 백업

아이폰 셀룰러 3G데이터 사용법 주의할 점

아이폰 설정- 앱- 앱의 설정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끄는 선택 사항이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앱을 열고 어떤 앱에서 셀룰러를 사용하는지 체크

아이폰 셀룰러 3G데이터 사용법 주의할 점

아이폰 설정- 사용내용- 셀룰러 사용량 확인

스트리밍 앱,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앱과 데이터 공유 시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위의 설정 사항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팟캐스트 자동 다운로드는 데이터 무제한 사용자가 아닐 경우, 반드시 구독 항목에서 끄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중 WiFi가 끊어 졌을 경우, 혹은 끊어지지 않았는데도 3G데이터 사용 용량이 추가되는 일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제경우 자동 다운로드를 켜고 WiFi 상에서 다운받을 때 셀룰러 데이터 용량으로 추가되지 않았지만, 버그는 기기별로 다르게 일어 나는듯 합니다. 자동 다운로드 외에도 스트리밍이나 수동 다운로드 시에도 셀룰러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옵션도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