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6과 함께 달라진 앱스토어 기능 요약

iPhoneArt 2012. 10. 4. 06:30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 컴퓨터에서 동일함을 유지하는 앱스토어

앱스토어는 모든 iOS 기기와 데스크탑에서도 거의 같은 기능과 디자인을 유지하며 더욱사용하기 편리하게 변화되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이라면 업데이트와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 할때 앱스토어를 빠져나오지 않고계속 브라우징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은 화면이 작아서 팝업창을 통해 앱의 정보를읽을수는 없지만, 아이패드에서는 큰 화면에서 앱 정보 페이지로 가지 않고, 팝업창을 통해앱 정보를 모두 읽을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도 이처럼 만들어진 새로운 기능은 여러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아도 되서 매우 편리합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아이폰에서의 앱스토어도 메인 페이지의 첫번째 항목은 계속 다른 앱과 테마로 변경됩니다.추천 항목과 주제별 앱을 소개하며, 좌우로 스크롤 하며 흥미있는 주제의 전체 항목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추천항목의 최하단에는 이전처럼 리딤코드 교환과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기프트카드를 구매했다면 코드 교환에 복사한 코드를 입력하고 리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국가별 스토어 이동은 로그 아웃한 후 다른 국가에서 이용하는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국가의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iForgot은 아이디를 잊어 버렸을 때 사용합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차트에서는 유료와 무료, 최대 매출 앱의 목록을 보여주며, 해당 분류로 이동해 앱의 랭킹을 볼수 있습니다. 앱이 이미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다면 [열기]로 표시됩니다.
+ 표시는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 유니버셜 표시 입니다. 자동 다운로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앱을 구매할 경우, 모든 기기와 컴퓨터의 아이튠즈에 앱이 다운로드 됩니다.

*자동 다운로드는 데스크탑 아이튠즈의 설정과 아이폰 아이패드의 설정-스토어에서 선택해둬야 합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앱의 정보 보기에서 앱의 상세 기능과 업데이트된 내용, 지원기기와 iOS 호환 정보, 개발자정보, 앱내 구매 항목, 버전 히스토리에서 업데이트 날짜와 내용, 사용자 리뷰와 댓글, 개발사의 관련 앱, 이앱을 구매한 다른 사용자들이 구매한 또 다른 앱들을 볼수 있습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개발자 정보, 개발사의 연관앱 보기, 버전 히스토리는 새롭게 추가된 항목으로 유용합니다.좋은 앱을 꾸준히 많이 출시하고 있는지,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알수 있고같은 개발사에서 계속 앱을 구매하고 있을 경우 그 개발사의 다른 앱을 찾아보기 쉬워졌습니다. 개발사 정보에서는 관련 콘텐츠와 달리 앱 목록으로 나열되어 바로 다운로드 할수 있고,어떤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구분되어 있습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관련 콘텐츠에서도 한 개발사의 앱을 둘러 볼수 있습니다. 지니어스 기능은 이전 부터 있던 기능으로 사용자가 구매한 앱을 바탕으로 관련 앱을 검색
해주는 기능입니다. 최초 실행 시 지니어스 기능을 켜야 하며, 이 기능을 켤 경우 사용자가구매한 항목에 대해 애플로 정보를 보내게 됩니다.

*지니어스 끄기는 계정 보기 에서.검색되는 앱은 어떤 앱을 기준으로 찾았는지 알수 있고, 이 앱이 지니어스에서 다시 검색되지않게 하려면 관심없음을 탭.지니어스에서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구입목록은 업데이트의 최상단에 위치해 있고, 구매한 모든 항목이나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삭제된 항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미 삭제한 항목을 다시 다운 받으려면 [이 아이폰에 없음]에서 찾거나, 목록을 살짝 아래로 당겨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구입목록 숨기기 기능은 제거되어 있지만, 다시 추가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구매항목이 많을 경우, 아이폰에서 검색해서 삭제하기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구매 항목 숨기기는 현재 데스크탑의 아이튠즈에서 할수 있습니다.로그인 후 구입목록 클릭.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까이 대면 X마크가 나타나며, 클릭하면 구매항목이 숨겨 집니다. 숨겨진 구매항목은 아이폰 아이패드, 데스크탑 아이튠즈- 계정 보기에서 다시 구매항목으로보낼수 있습니다. 구매한 모든 앱을 잃어 버렸다면 모두 다운로드* 구매항목 삭제에 대해서 개발사가 조치를 취할수 없습니다. 앱의 판매사는 애플이며 의 구매항목은 삭제해주지 않습니다. 위의 기능은 구매항목 숨기기이며 삭제가 아닙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추천 항목 하단의 아이디를 탭- 계정보기에서 지니어스를 끄거나 가려진 구입항목을 해제할수 있습니다.
국가와 지역을 변경하면 해당 아이디의 국가가 변경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국가에 없는 앱일 경우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이사해야 합니다.

지불 정보에서 입력한 카드의 정보를 변경할수 있습니다.*카드 결제시 1달러 결제는 카드의 유효성 확인을 위한 가상결제라 할수 있습니다. 카드결제에 대해 문자 발송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용자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1달러가 결제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경우가 있을텐데, 실제로 카드결제 대금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앱 업데이트는 훨씬 편해졌습니다. 모두 업데이트를 누르면 차례차례 다운로드 되며, 업데이트 될 동안 다른 앱을 찾거나, 아이폰에서 다른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 업데이트시 더 이상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아이패드에서의 앱스토어큰 화면을 충분히 이용해 여러 카테고리의 랭킹을 한꺼번에 볼수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앱과 다운로드 했지만 삭제한 앱(install로 표시)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앱 검색 시에도 팝업창으로 앱 정보를 볼수 있고, 스크린샷은 전체 보기가 가능합니다. 앱 정보는 메일과 메시지, 트위터와 페이스북 공유와 링크 복사가 가능합니다. 링크 복사는 iOS6이 되고 나서야 제공하다니. 그리고 장바구니에 넣기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스토어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가 되었으면 하는 기능인데 이번에도 빠졌습니다. 데스크탑에서만 기능.

iOS6 애플 앱스토어 사용법

Remove This Divice는 해당 기기의 등록을 해제 합니다. iOS 기기를 판매할 때나 아주 특별한 경우 재등록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될 기능입니다. 이번에 달라진 앱스토어는 아이폰 보다는 아이패드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