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6 메모 아이폰 아이패드 맥과 아이클라우드화 동기화

iPhoneArt 2012. 9. 29. 19:58
300x250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iOS 6에서는 메모아이클라우드 동기화로 iOS 기기와 맥의 메모를 같은 데이터로 유지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아이클라우드 메모를 이용한 경우 컴퓨터에서 바로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에서 텍스트를 기기로 보내고 싶을 때,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보내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 할수 있습니다. 에서는 더 이상 메일을 통해 가져오지 않고 앱을 이용해 더 편하게 데스크탑에서 열어 볼수 있고, 이미지까지 첨부한 메모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점이라면 데스크탑에서 첨부한 이미지는 기기의 메모에서 볼수 없다는 점. 메모 폴더 생성도 기기에서 미지원. 아이클라우드 웹사이트에서 폴더를 만들수 있는 기능 미지원, 이미지 첨부 미지원으로 아직은 업데이트가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iOS6의 메모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기본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정별 메모(이메일과 동기화)
로 분류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메모는 아이클라이드 메모에 포함되지 않고, 아이클라우드 메모를 이용하면 모든 메모가 동기화 됩니다. 이메일 계정의 메모는 각각의 이메일로 백업됩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메일 계정을 추가해 메일을 이용한 메모 백업이 가능합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모든 메모에서 아이폰에서 한 메모,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계정별로 올린 메모를 볼수 있습니다. 모든 메모에서 + 버튼으로 새로운 메모를 만들 때기본 계정을 어떤 것으로 선택했느에 따라, 선택해둔 계정으로 메모가 자동 분류되어 들어갑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아이폰- 설정- 메모- 기본 계정에서 최우선으로 이용할 메모를 선택해 둡니다. 계정별 메뉴로 들어가지 않고 메모할 때, 기본 설정한 메모로 자동 분류 됩니다.
지메일이나 나음, 네이버 등을 이용한다면 그것을 선택해 두고, 모든 메모에서 메모할때 자동으로 해당 계정으로 분류되고, 메일이 이메일 서버로 발송됩니다. 사용하는 웹메일에 들어가보면 notes 폴더가 생성된 것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를 기본으로 설정해 두고 이용하면 iOS 기기, 컴퓨터, icloud.com 에 동기화 해서 같은 메모를 볼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기본 메모는 아이클라우드에 데이터 백업은 되지만, 아이클라우드 메모에 업데이트되지는 않습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를 이용하면 icloud.com 에 동기화 됩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메모는 기본적으로 웹주소, 일시, 전화 번호, 주소를 인식합니다. 웹주소를 탭하면 사파리로이동해 해당 사이트를 볼수 있고, 일시는 캘린더에 이벤트를 생성, 전화 번호는 연락처로주소는 주소와 연락처 앱과 연동 합니다. iOS 6에서는 날짜를 인식하지 못하네요.전화 번호의 경우 전화 걸기, 문자 메시지, 연락처 추가, 복사하기 기능으로 연결 됩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메모에 계정 추가 하기
이미 아이폰에서 여러개의 메일을 추가해 뒀을 경우 선택한 이메일에서 메모를 활성화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사용하는 이메일을 계정으로 추가하고 싶을 때 아이폰 설정- 메일 연락처 캘린더- 계정추가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메일을 새로 추가할 때
다음 메일의 예: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입력하고 마지막 과정에서 메모를 활성화 시켜두면, 아이폰 설정에서 메모를 또 한번 선택할 필요가 없어 집니다.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이메일 계정의 메모 선택을 끄면, notes 폴더를 볼수 있습니다.메모를 활성화 하면, 기기의 메모에서 볼수 있기 때문에 이 notes폴더는 표시 되지 않습니다.*이메일을 메모 계정에 추가시키고 확인하려고 기기에서 notes 폴더를 찾지 마세요.

iOS6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맥화면) PC는 제어판 시스템 환경설정- 아이클라우드에서 메모를 켬으로 선택
PC는 Windows Vista Service Pack 2 또는 Windows 7 필요

OSX 마운틴라이언 메모 아이클라우드

맥의 마운틴라이언의 메모 앱을 이용해 여러개의 이미지를 첨부, 스크린샷 자동 추가, 메모를 데스크 탑에 열어 두고 계속 추가, 이메일과 아이메시지 공유도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폴더 분류 기능으로 메모를 분류해 맥에서는 간단한 노트 정도로도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
폴더는 맥의 메모에서 만들수 있으며, 윈도우용에 대한 지원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맥의 메모에서도 메일 계정별로 메모를 추가할수 있지만, 메일 서버의 문제인지 현재 계정 추가는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첨부도 맥의 메모에서만 가능하며, 현재 아이클라우드 웹에서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자동 스크린샷의 경우(tiff), 사이즈가 큰(1250 정사각) 등의 경우도 이미지가 사라집니다. 사이즈 650 정도의 이미지는 아직 변화가 없습니다.맥의 메모에서 첨부한 이미지는 기기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웹에서의 메모
PC에서 icloud.com에 로그인.

아이클라우드 메모

맥의 메모에서 추가한 이미지이며, 아이클라우드 웹에는 아직 이미지 첨부와 폴더 분류 기능
은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

아이클라우드 웹에서의 메모는 링크 기능만 활성화 됩니다. 일시와 전화 번호, 장소와 주소 등은 기기에서 처럼 클릭 한번으로 해당 기능을 불러내지는 못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

아이클라우드 메모에서 폴더 보기

iOS 6의 메모는 아이클라우드 이용으로 컴퓨터와 iOS 기기간 같은 데이터 유지하기에 좋습니다. 맥에서는 이미지 첨부와 폴더 분류까지 이용할수 있지만, 아이클라우드 웹에서 이 두가지 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맥에서 추가한이미지를 볼수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컴퓨터와 iOS 기기간의 완벽한 데이터 동기화라고는 아직 말할수 없고, iOS6, 아이클라우드 웹의 업데이트로 이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수있어야 할 것입니다. 텍스트 메모만을 이용한다면 아이클라우드 메모는 매우 유용하지만, 맥에서 이미지 첨부와 폴더 분류가 추가된 이상, 아이클라우드 웹과 iOS기기에서도 같은기능이 제공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모는 아직 iOS에서도 메뉴의 정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