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Tips & Tricks

iOS 6 미리알림의 위치 입력

미리알림의 위치알림 활용하기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iOS 6에서 미리알림 기능은 큰 변화는 없지만 기본 목록 선택이 설정으로 나왔고, 목록 또한 선택하지

않아도 좌우 스치기로 이동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캘린더 보기는 없어 졌지만 iOS5 에서 보다는 사용감

이 좋아지고, 정리가 되었습니다. 캘린더는 기본 캘린더에서 스캐줄을 계획할 때 더 적합하고, 이곳에서

는 체크리스트의 성격이 더 강하기 때문에 제거된듯 합니다. 

미리 알림은 오늘을 기본으로 하단에서 날싸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오늘의 알림 목록에서 페이지 상단을 살짝 잡아 당기면 완료한 항목을 보여줍니다.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새로운 알림 작성 시 위치 입력 기능 중 주소 입력, 연락처에서 가져오기가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 위치와 집의 위치는 반드시 설정- 개인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 미리 알림 선택- 해서 켜야 합니다.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집의 위치를 나오게 하려면 아이폰 설정- 연락처, 메일, 캘린더에서 나의 정보를 선택해야 합니다.

나의 정보는 연락처에서 새 연락처를 생성하고 나의 주소와 정보를 입력해 두고 가져와야 합니다.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주소를 수동 입력할 경우 지도 검색이 필요한데 역 검색 정도는 주소를  찾아 줍니다.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종각역 검색의 예: 지도 보기에서 확인하면 애플 약도에서 대충 종각역 3번 출구에 핀을 위치 시킵니다.

지도에서 찾은 경우는 주변의 상점들이 표시 되지만 미리알림의 지도 보기에서는 표기 사항이 더 없습니다.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특정 위치에서 알리기를 사용할 경우, 이전 처럼 떠날 때, 도착할 때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체크 리스트 정도인 미리알림에서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분은 많지 않으리라 예상합니다. 

특정 위치에 도착 했을 때 잊지 않고 해야 할 일이 있을 때를 위해 위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서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iOS6 미리알림 위치 알람

iOS6의 애플 약도 검색시 종각역 부근. 종각이나 종로라는 이름이 붙은 상점을 검색해 줍니다. 

지도의 표기가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되기 바랍니다.